UPDATED 2020.9.18 금 17:57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서든어택, 물놀이 안전 캠페인 실시 및 펄어비스, 인텔과 파트너십 체결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8.13 16:48

엔씨소프트,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10억 원 기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1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기부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수재민들을 위해 사용된다.

유니티 코리아, 두산인프라코어와 MOU 체결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국내 건설기계제조사의 건설 공정 시뮬레이터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유니티는 두산인프라코어(대표 손동연)와 ‘건설 공정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굴착기와 로더 등의 건설기계를 비롯 산업용 엔진을 제조하는 글로벌 기계 기업이다. ICT 기술과 연계한 스마트 장비 및 솔루션 제공을 확대하며 인프라지원산업 분야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유니티 엔진의 기술노하우를 통해 건설현장을 가상 검증하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하기 위해 양사간 상호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국내에서 건설기계 제조사가 엔진 개발사와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니티와 두산인프라코어가 개발하는 시뮬레이터는 굴착기를 비롯한 다양한 건설기계들이 작업하는 건설현장의 물리적 요소들을 그대로 가상 환경으로 옮기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이 적용된다. 작업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계획 상의 오류 및 안전 사고 가능성 등을 미리 파악해 빠른 건설 작업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건설 현장을 시뮬레이션하며 시뮬레이터의 기초 아키텍처 및 주요 기능과 가상환경을 수립할 계획이다. 금번 프로젝트 후에는 시뮬레이터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탑재하고,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구축된 시뮬레이션 사례를 바탕으로 시뮬레이터 에디터의 기능을 고도화해 센서 모듈과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보다 정교하고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시뮬레이터를 실제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술 협력 외에도 각종 글로벌 이벤트 등에서의 마케팅을 위한 협력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원스토어 출시 앞두고 사전 예약 시작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토어 사전 예약은 8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는 원스토어 10% 할인 쿠폰과 함께 F-16FF 전투기 1개, 골드 2000개, 1M 자원 상자 2개, 건설 슬롯 7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 ‘SWC 2020’ 선수 리스트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예선 참가자 선발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SWC 2020’ 참가 선수는 지난 7월 초까지 참가 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유저 간 실시간 대전(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12∙13의 각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됐다.

컴투스는 이를 통해 아시아퍼시픽 40명, 아메리카 16명, 유럽 16명 등 총 72명의 예선 참가자를 확정했으며, 8월 말부터 ‘SWC 2020’의 각 국가 및 대륙별 예선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및 관객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월드 아레나’ 두 시즌(시즌10∙13)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던 ‘HOWTOPLAY’가 대회 최초로 선수로 참가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직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일본 선수도 예선 참가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대만 지역의 상위 랭커 ‘GAIA’도 올해 처음으로 정식 선수로 출전한다.

전통 강호들의 도전도 계속된다. ‘SWC’ 첫 해인 2017년 한국 대표로 출전한 ‘SKIT’을 비롯해 지난해 대회 출전자 ‘LUCKYGOD’ 등 익숙한 선수들이 예선 참가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SWC2019’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이자 월드결선 유력 우승 후보로 꼽혔던 ‘DILIGENT’도 예선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최종 준우승자인 ‘THOMPSIN’과 4년 연속 ‘SWC’ 출전자인 ‘TREE’, 유럽컵 1, 2위를 차지한 ‘BAUS’, ‘ROSITH’ 뿐만 아니라, 작년 한국-스웨덴 e스포츠 친선경기에서 스웨덴 대표로 출전했던 ‘OBABO’ 등의 선수도 출전한다.

에오스 레드, 신규 서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진행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신규 서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13일 오전 1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오는 19일 에오스 레드의 일곱 번째 신규 서버 ‘로제’ 오픈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이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기존 선점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인증된 휴대폰 번호 당 1회만 참여가 가능 하며, 선착순 마감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신규 월드 오픈 이후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어도 추가 생성이 가능하다는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장비에 특별한 옵션을 부여하는 ‘영혼 부여 주문서 제작식’이 업데이트되었다. 보스 몬스터 공략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었던 ‘영혼 부여 주문서’를 유저가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 퀘스트 및 사냥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블러드 파티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서든어택, 해양경찰청과 함께 물놀이 안전 캠페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 ‘서든어택’에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13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든어택’에서 비대면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수칙을 쉽게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벤트 맵 업데이트와 함께 ‘서든어택’을 즐기는 유저들이 물놀이 안전문화 의식도 습득할 수 있게 구성됐다.

우선 27일까지 운영하는 기간 한정 모드 ‘水상한하우스X해양경찰청’을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 해양경찰청 마스코트 ‘해우리’가 ‘구명조끼 필수’, ‘준비운동 철저’, ‘깊은 물 조심’ 등 물놀이 안전수칙과 함께 깜짝 등장하며, 각종 해양경찰청 안전문구도 맵 곳곳에 노출된다.

‘水상한하우스’는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한 수중전 콘텐츠로, 기습하는 각종 해양 생명체를 피해 상대를 처치하는 팀데스매치 모드다. 같은 기간 ‘서든어택’ 생존모드에서는 방탄복 아이템이 구명조끼로 변경된다.

‘서든어택’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27일까지 ‘水상한하우스X해양경찰청’ 모드 플레이 및 적 처치, 어시스트, 승리 등 미션을 완수하면 1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5장 등을 제공하며,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Knife Shark(영구제)’, 3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10장을 추가 지급한다.

한편, ‘서든어택’이 공식 인증하는 우수하고 모범적인 클랜 ‘공식클랜’을 9월 17일까지 시범 서비스한다. 이 기간 ‘공식클랜’ 전용 리그를 시범 운영하며, ‘공식클랜’은 전용 리그 참가 권한 부여, 전용 배지 표시, 배심원단 활동 권한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 썸머 페스티벌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썸머 페스티벌 캐릭터는 신규 감정표현 2종 및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30% 기능을 갖는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27일까지 썸머 페스티벌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캐릭터 세트 획득 시 5,000 SP, ‘윈체스터(IS) Bubble(영구제)’, 전용 애니메이션 칭호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 학교대항전’ 개최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러플 학교대항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카러플 학교대항전’은 게임 내 주행 기록을 바탕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온라인 이벤트 매치다. 최다 우승과 최다 완주 2개 부문으로 열린다.

25일부터 9월 6일까지 참가자들이 ‘랭킹전’ 모드를 플레이하면 1위 횟수, 완주 횟수에 따라 학교별 순위와 각 학교의 1등 유저가 집계되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23일까지 ‘카러플 학교대항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학교를 등록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만 해도 5,000 루찌와 300 K코인, 2,000 에너지 크리스탈을 전원 증정한다.

넥슨은 ‘카러플 학교대항전’ 진행 결과 최다 우승, 최다 완주 부문에서 최종 1·2·3위를 차지한 학교에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학교 참가자에게는 각각 10,000 K코인과 5,000 K코인, 3,000 K코인씩 지급한다.

또 4위~10위 학교 참가자에게 2,000 K코인과 2,000 에너지 크리스탈, 1,000 루찌를 제공하며 부문별 TOP100 학교의 1위 유저에게는 30,000원 상당의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선물한다.

펄어비스, 인텔과 e스포츠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인텔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펄어비스와 인텔은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 이벤트 대회를 시작으로 글로벌 파트너십 대회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인텔배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는 총 상금 1500만원을 걸고 BJ철권무릎, 롤선생, 액션홍구 등 게임 BJ와 섀도우 아레나 유저가 2인 1팀을 결성해 진행하는 이벤트 대회다.

대회 본선은 14일과 16일 각각 4라운드씩 총 8라운드로 경기를 진행된다. 라운드 시작전 각 팀에 100만원씩 상금을 지급하고 서로가 상금을 뺏고 뺏기는 ‘상금 쟁탈전’ 방식으로 열린다.

대회 팀 결성은 2일 진행된 팀결정전을 통해 정해졌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우승자 ‘붉은별’ 선수와 BJ철권무릎, BJ롤선생, 스시, BJ이경민, Bakemono, BJ단아냥, HyejinFiora, BJ임아니, 청정수, BJ구루미, 강초한, BJ우레, 휴하, BJ흥민이, 호준s, BJ액션홍구, 오로롱, BJ나리, 박사장a가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참가한다.

영원한7일의도시, 색채의 별과 호박파티 시작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색채의 별과 색채 축제, 할로윈 이벤트 등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색채의 별은 13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색채 축제’는 염색약과 무늬약, 무늬염색약을 이용해 본인이 보유한 신기사들의 의상을 염색하고 해당 설계를 저장하면, 이벤트 페이지의 색채 보드에 그 설계를 기록할 수 있다. 색채 보드에 기록된 설계가 일정 수량에 도달할 때마다 색채 상자 및 기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중 색채 상자를 오픈할 경우 랜덤으로 코스튬, 무늬약, 염색제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여기서 획득한 ‘무늬약•우염’를 가지고 각 플레이어들이 색채의 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데, 자신이 보유한 신기사의 외관을 커스터마이징해 서버에 올린 다음 다른 유저들에게 표를 가장 많이 받는 순서대로 랭킹에 기록되고 랭킬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색채의 별은 1분기 13일~26일, 2분기 27일~9월 9일까지로 2회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기별로 등록할 수 있는 신기사들도 달라진다. 투표는 자신의 작품과 다른 사람의 작품 모두에 할 수 있으며 중복 투표 또한 가능하다. 투표를 한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무늬약, 무늬 염색약, 코스튬권, 오팔, 선물 등을 응원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호박 파티’는 우류, 에루비, 리리코 신기사와 함께 진행하는 할로윈 이벤트로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레벨 30 이상의 플레이어는 누구나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특정 장소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신기사들의 도움 요청을 들어주면 파티 진도가 올라가는 것이다. 진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추가 스토리와 함께 에루비 전용 보구와 도시권, 이벤트 전용 테두리, 할로윈 사탕, 영혼 파편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할로윈과 관련해 ‘트릭 오어 트릿’ 이벤트가 추가로 실시되며, 777 출석 보상 이벤트, 신기사들과 함께 하는 칠석 데이트, 신기사의 집 15차, 보구 기원 24기 등도 진행한다.

777 출석 보상은 ‘영원한 7일의 도시’가 게임 출시 후 만 777일이 된 것을 기념해 진행하는 것으로 8월 16일부터 26일까지에는 출석 일기장의 보상이 변경된다. 출석 시 기억권 1장과 기념권 또는 도시권 20장, 배송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월 정액을 구매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이 기간 동안 출석 보상이 2배 수량으로 지급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