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퍼펙트 이닝 2020, 메인 모델 김광현 응원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메인 모델인 김광현 선수를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2020 시즌 메인 모델로 ‘김광현’과 ‘글레이버 토레스’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는 국내 유저들을 위해 국가대표 에이스를 넘어 메이저리그 첫 번째 도전에 나서는 김광현 선수를 응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MLB 퍼펙트이닝 2020’ 공식 카페를 통해 김광현 선수의 첫 시즌을 응원하는 ‘등판 기념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공식 카페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것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보상으로 ‘즉시완료권 30장’을 지급한다. 

누적되는 응원 메시지 개수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응원 메시지 100개에서 1000개까지 달성 개수에 따라 ‘즉시완료권 20장’, ‘상급 장비 티켓 5장’, ‘S급 강화 트레이너 1장’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글로벌 출시 게임 8종 게임스컴 참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를 맡은 게임 8종이 ‘게임스컴(Gamescom) 2020’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오는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네오위즈는 게임스컴에 참여할 게임 8종을 확정 지었다. ‘스컬’, ‘사망여각’,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인디 게임 4종과 2021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플레비 퀘스트’ 등 PC 게임 들이다. 여기에 미공개 퍼블리싱 신작 1종도 참가, 게임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참가 게임들은 최신 영상과 이미지를 선보인다. 스컬은 정식 출시에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를 영상으로 처음 공개하며, 사망여각은 데모버전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특히, 최근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신작 블레이드 어썰트는 게임스컴에서 트레일러 영상을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황금열쇠 상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열쇠 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일일 미션을 수행하고, 상점 내 원하는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총 4가지의 일일 미션을 달성할 경우 은열쇠와 황금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열쇠를 사용해 ‘5성 무지개몬’, ‘신비의 소환서’ 등 상점에 구비되어 있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더불어 기간 내 달성한 미션 횟수에 따라 보너스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앞서 완료한 일일 미션의 누적 횟수에 따라 ‘물ž불ž바람 속성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추가적인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신규 OST 아카펠라 버전 뮤직비디오 공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배형욱)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신규 OST 타이틀곡 ‘The Ocean: 샤벳상어의 꿈’의 아카펠라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이번 OST에 참여한 혼성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가 직접 등장한다. 지난 7일 발매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OST의 타이틀곡인 The Ocean: 샤벳상어의 꿈은 여트로피컬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노래 가사에는 샤벳상어맛 쿠키가 바다요정 쿠키를 찾아 다시 깊은 바닷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3종, 여름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3종에 여름 특별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달빛조각사’에서 오는 18일, 모자 6종, 단품의상 3종, 세트의상 5종으로 구성돼 있는 ‘수영복 꾸밈옷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저들은 여름 특집 컬렉션을 이벤트 보상이나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오크들의 영웅’ 이벤트를 진행해 오크들의 독립을 돕는 특별 퀘스트를 완료하면 ‘고급 전리품 상자’, ‘강화 보호제’, ‘신규 음식’ 등의 보상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는 오는 21일까지 복각 스토리 이벤트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를 진행한다. 유저는 ‘미식전’의 멤버인 ‘페코린느’, ‘콧코로’, ‘캬루’와 ‘사렌디아 구호원’ 멤버인 ‘사렌’과 ‘스즈메’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감상하고 여름 특집 한정 캐릭터 ‘콧코로(여름)’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그랜드체이스’는 기존에 등장했던 ‘이오’, ‘에우로파’ 등의 여름 수영복 아바타와 더불어 오는 18일과 25일 각각 영웅 ‘마리’와 ‘넬리아’ 수영복 아바타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또, ‘매일매일 로얄소환’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30분 이상 누적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개당 영웅을 10회 소환할 수 있는 ‘로얄 소환 티켓’을 10개씩 제공한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 전체 세션 공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의 전체 세션을 확정하고,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는 언리얼 서밋 최초로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개최되기 때문에, 언리얼엔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은 9월 1일 교육, 2일 게임, 3일 산업을 주제로 관련 세션들이 진행된다.

첫째 날 교육 강연은 교수와 강사 등 언리얼 엔진 교육자분들을 위한 세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 게임은 ‘프로그래밍’과 ‘비주얼아트’ 두 개의 트랙별로 관련 강연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은 ‘자동차&건축’, ‘M&E’ 두 트랙으로 나눠 산업 분야와 관련된 강연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에 참가를 원하는 유저들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에서 무료 사전등록을 하고, 행사 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된다. 강연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펍지, ‘PCS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종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을 마치고 PCS2 아시아에 출전할 6개 팀을 공개했다.

먼저,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안정적인 팀 운영과 꾸준한 기량을 보인 T1이 133킬 232포인트로 우승과 상금 2천만 원을 차지했다. 

마지막 날 매치 우승 1회에도 불구하고 고득점을 달성한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는 149킬 210포인트로 2위에 올랐다. 133킬 210포인트로 3위를 차지한 OGN ENTUS(OGN 엔투스)는 PCS 채리티 쇼다운부터 PCS2까지 올해 세 번의 PCS에 모두 출전하는 유일한 팀이 됐다. 또한, SeolHaeOne PRINCE(설해원 프린스), LAVEGA(라베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는 각각 4, 5, 6위에 자리하며 PCS2 아시아 무대를 함께 밟게 됐다.

VSG에 31점 뒤지던 Afreeca Freecs는 마지막 3개 매치에서 45포인트로 역전하며 6위에 올랐다. 최종 라운드까지 박빙 대결을 펼친 끝에 Gen.G(젠지)와 VSG는 출전권을 얻지 못했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상위 6개 팀을 비롯해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에서 출전하는 총 16개 팀이 총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승부를 겨룬다. 대회는 8월 27~28일, 9월 3~4일, 8~9일 일 4매치씩 진행된다.

한편, 아시아 외 권역에서도 ‘PCS2 북미’는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PCS2 아시아퍼시픽’과 ‘PCS2 유럽’은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PCS2가 열리고 권역별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미호요, '원신' 사전예약 돌입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원신’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신’은 유저들이 여행자가 되어 판타지 세계 ‘티바트’ 대륙의 비밀을 파헤치며 잃어버린 가족을 찾으러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사전예약은 한국을 포함해 일본, 대만, 동남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실시되며,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일정 목표치를 달성할 때마다 참여자 전원에게 ‘어부 토스트’, ‘크림 스튜’, ‘모험가의 경험치’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와 카페 등 커뮤니티 인원 달성 이벤트를 실시하고 목표 인원에 도달하면 ‘만남의 인연’ 아이템을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예약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원신 마우스패드, 기프트카드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이 서비스하는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가 오는 22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2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팀전 8강 풀리그 경기 및 전대웅 선수를 포함한 개인전 32강 A조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수·토요일 오후 6시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 진행된다.

특히 SK텔레콤이 지난 시즌에 이어 ‘카트라이더 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2회 연속 참가한다. 대회 공식 명칭은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로 확정됐으며 SK텔레콤의 점프 VR 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총 상금 9천만 원 규모로 열리는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본선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8개 팀과 32명 선수가 출전해 챔피언 자리를 두고 12주간 레이싱 실력을 겨룬다.

이 중 ‘팀 지원 프로젝트’ 참여 구단은 한화생명e스포츠,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 샌드박스 게이밍, GC부산 E-STATS, SGAe스포츠 총 6곳으로 지난 시즌보다 확대됐다.

오버워치 리그 2020 그랜드 파이널, 10월 8일부터 3일간 온라인 생중계

오버워치 리그의 2020 시즌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이 될 그랜드 파이널 주간이 한국시간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온라인 생중계된다. 

플레이오프를 통과한 총 4팀(지역별 2팀)이 경합하는 그랜드 파이널 토너먼트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6경기 모두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 생중계된다.

앞서 발표된 대진에 따르면 8일 오후 8시 예정된 아시아 2위 팀과 북미 1위 팀간 맞대결로 개막 축포를 올린다. 바로 이어 아시아 1위와 북미 2위 팀의 또다른 자존심 대결이 펼쳐진다. 토너먼트 2일차에는 총 3경기가 치러진다. 패자부활전 방식으로 앞선 경기 패자는 패자조에서 한 번 더 경기를 치르며 기사회생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최종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2승이 필요하다.

올 시즌의 마침표를 찍을 그랜드 파이널은 10일 오후 10시 시작한다.

한편, 그랜드 파이널 토너먼트에 앞서 최종 4팀은 보다 안정적인 대회 진행을 위한 단일 서버 운영을 위해 아시아 지역으로 모일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는 북미에서 이동해온 두 팀을 고려, 팀과 선수의 건강 및 안전 등을 위한 몇 주간의 휴지기를 가질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는 외부적인 요인들로 인해 이동이 불가능한 상황 등을 대비한 구체적 복안도 마련했다. 만약 선수들의 지역간 이동이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각 지역 결승 진출 2팀간의 추가 맞대결을 통해 최종 2팀이 챔피언에 오르는 방식을 택한다는 방침이다.

그랜드 파이널 최종 승리팀에게는 우승 상금 150만 달러(약 18억원)와 우승 트로피를 수여한다. 2~4등 팀에게는 75만 달러(약 9억원), 45만 달러(약 5억 4천만원), 35만 달러(약 4억 2천만원)를 각각 지급한다. 불가피하게 두 팀의 챔피언을 배출할 경우, 지역별 우승팀에게는 100만 달러(약 12억), 준우승팀에게는 50만 달러(약 6억원)를 각각 수여한다. 또한, 그랜드 파이널 종료 후에는 ‘그랜드 파이널 MVP’가 발표된다.

넷마블, 주 3일 출근·2일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주 3일 출근 ∙ 주 2일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을 위해 지난 2월 27일 재택근무 도입 후, 4월 20일부터는 주 3일 출근제를 시행해오다 지난 5월 11일부터 정상 출근 체제로 복귀했다.

이번 주 3일 출근 전환에 따라, 직원들은 각자의 상황에 맞춰 자율적으로 출근 가능한 3일을 선택해 근무할 수 있게 된다. 

넷마블은 임신부를 비롯해 37.5도 이상의 발열자 ∙ 인후통 등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계속 재택근무를 유지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