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계승자,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 성장 시스템’과 ‘길드 선물 시스템’을 추가한다. 

길드 성장 시스템은 길드원에게 ‘캐럿’ 또는 각종 '재화'를 기부 받아 일정 목표치에 도달하면 길드 레벨업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다. 길드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길드원 전원에게 제공되는 ‘길드의 성소 이용 캐럿 할인’ 등 혜택이 증가하게 되며, 재화를 기부한 길드원에게는 기부 보상으로 '탐사력'이 지급된다. 

길드 선물 시스템은 ‘길드 선물’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한 유저는 물론 소속된 길드원 모두에게 선물이 지급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길드의 성소’가 개선된다. ‘길드의 성소’는 ‘탐사력’을 사용해 ‘서번트 파편’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이전에는 길드전 참여자 중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만 참여할 수 있었으나 업데이트 이후 길드전 참여자 중 패배한 길드의 길드원도 ‘캐럿’을 추가로 사용해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힐다’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 ‘힐다’가 업데이트됐다.

신규 영웅 ‘힐다’는 건국 초, 초대 국왕의 왕명으로 비밀리에 진행되어온 비밀 프로젝트에 의해 탄생한 정체불명의 10대 소녀로, 10챕터 메인 스토리 ‘마도왕국’에 등장할 인물 중 한 명이다.

여명의 창이라 불리는 ‘힐다’는 거대한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마법 속성의 전사 클래스로, 범위 내 적에게 12회에 걸쳐 마법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매 타격마다 적의 마나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구사한다. 소울웨폰 발동 시 이노센트 영혼을 소환, 10초간 자신의 공격력을 40% 증가시키고 적 전체 공격력을 30% 감소시키는 등 공격에 특화된 스킬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힐다’의 스토리를 담은 영웅 특별 던전을 오픈했다. 오르벨 중심가에 위치한 NPC ‘힐다’를 통해 4종의 스토리 던전과 3종의 특별 던전으로 구성된 ‘에피소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모든 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하면 신규 영웅 ‘힐다’를 5각성 상태로 획득할 수 있고, 전용 무기와 전용 보물, 전사 5각성 8T 블랙 드래곤 세트 등 육성에 필요한 장비 및 재료 수집도 가능하다.

테일즈런너, 앙리성 무도회장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의 시리즈로 신규 이벤트 맵 ‘앙리성 무도회장’을 추가 했고, 상점 UI를 대폭 개선 했으며, 죠스떡볶이와의 콜라보를 진행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맵 ‘앙리성 무도회장’은 4대4의 팀전 맵으로 유리구두를 쟁탈하면서 경쟁하는 맵이다. 유저들은 맵에 입장한 뒤 깜짝 상자 8개 중 하나를 택해 유리구두를 찾아야 한다. 유리구두는 단 1개로 유리구두를 신고 결승점에 도착한 런너의 해당 팀이 승리할 수 있다. 

유저들은 본인 팀의 구두를 가진 동료를 지키고 상대 팀은 유리구두를 소유한 런너를 공격 아이템으로 맞히거나 실수를 유도하여 유리구두를 빼앗아 골인해야 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특히, 맵의 장애물을 피해야 하며, 달리기 도중에 나타나는 ‘집사 삐에로’의 지시도 수행해야만 한다. 해당 지시를 어기면 패널티가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로 상점의 UI도 개선됐다. 우선, 상점의 메인 화면에서 패키지를 미리 착용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캐릭터 전용 아이템을 ‘On/Off’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해 해당 캐릭터에 원하는 아이템만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또, 검색 결과에 따른 아이템 노출 시, 유저가 찾는 아이템에 강조 표시를 했고, 앨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스토리 캐릭터의 카테고리가 신설돼 해당 캐릭터의 아이템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배틀그라운드, 8.2 업데이트 실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8.2 업데이트를 19일 진행한다.

이번 8.2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다양한 신규 무기를 만나볼 수 있다. 보급상자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최신 경기관총 ‘MG3’는 다른 총기와 달리 660rpm 및 990rpm의 두 가지 연사 모드가 가능하다. MG3에는 양각대가 부착되어 엎드릴 경우 보다 안정적인 사격이 가능하다. 또한, 다섯 번째 탄환과 총알을 다 소진하기 직전 10발은 예광탄으로 발사되고, 차량 사격 시 1.25배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특징을 갖는다.

총기 격발 사운드를 모방하는 신규 투척 무기 ‘교란 수류탄’도 추가됐다. 다양한 전술적 도구로 활용이 가능한 교란 수류탄은 사녹에만 소량 스폰된다. 투척 후 10초간 가짜 사격음을 만들어 유저의 위치를 숨기거나 적을 혼란에 빠뜨리며 전술적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M416, SKS, Kar98k에는 총기 모델링 및 사운드 퀄리티 개선 등이 이루어진다. 뿐만 아니라, 에란겔에 새로운 선착장 지역 두 곳이 추가되고, 기존 선착장의 구조물은 확장된다.

에오스 레드, 신규 서버 ‘로제’ 오픈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신규 서버 ‘로제’를 오픈하였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오전 10시에 오픈한 신규 서버 ‘로제’는 에오스 레드의 일곱 번째 신규 서버이다. 지난 4월 에피소드 2 업데이트 이후 약 4개월 만에 오픈한 신규 서버로서 지난 1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진행되어온 바 있다.

킹덤오브히어로즈,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는‘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가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룬 던전 9층부터 획득 가능한 고대 가루와 룬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가진 룬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또 룬의 부옵션을 변경하거나 강화시킬 수 있는 변환석과 증폭석도 같은 방법으로 제작할 수 있어 보다 전략적인 영웅 육성이 가능해졌고, 특수 아이템 ‘전설의 빛어둠 소환서 조각’, ‘전설의 소환서 조각’, ‘황금 재련의 가루’ 역시 황천의 보옥, 이계 고서 등 전용 재료를 모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룬 재련 기능이 추가되었다. 황금 재련의 가루를 모아 룬에 적용하면 부옵션의 모든 능력치들을 초기화 하여 랜덤하게 재설정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엘리고스’가 업데이트됐다. 엘리고스는 나무 속성 5성 영웅으로 다수를 상대하는 근접 전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디언 영웅이다. 근접전에서 치명타 피해를 입었을 때 적에게 반격하며, 자신의 체력이 낮아질 수록 이동력과 전투 유지력이 상승하여 속도가 빠른 상대를 제압하는 데 효과적인 스킬을 보유했다.

이 외에도 샤를로트, 암두시아스, 아폴론 영웅 3종에 대한 밸런스가 조정이 되었고, 데메테르와 에레보스, 라브엘의 메디컬 코스튬 3종도 추가됐다.

테라 클래식, 시즌3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9일,  ‘테라 클래식’의 시즌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캐릭터 최고 레벨을 70에서 75레벨로 상향 확장했고, 65레벨 이상 고레벨 유저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맵 '포라 엘리누', '달호수'와 신규 퀘스트를 추가했다.

더불어, 신규 PVP 콘텐츠 ‘포포리 대난투’를 공개했다. 6명의 유저가 포포리로 변신하여 개인전으로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총 2라운드 동안 처치 수와 데미지에 따라 결정된 최종 승리자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가 ‘아린’과 ‘리타’ 중 한 명을 선택해 응원 투표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꼬리 전쟁’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또, 게임 내 최초로 ‘신화’ 등급 펫이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된 신화 등급 펫은 ‘서부의 냥냥이’로 적의 피해량을 일정 확률로 증가시키고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