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들의 상반기 실적발표가 마무리됨과 동시에 하반기 준비 중인 타이틀의 윤곽이 드러났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넷마블의 세븐나이트2,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기대작들이 준비 중이고, 위메이드의 미르4, 웹젠의 R2M 역시 오랜기간 준비를 거치며 경쟁력을 갖췄다.

<엔씨소프트 – 블레이드앤소울2>

엔씨소프트가 하반기 출시를 준비 중인 게임은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다.
  
블소2는 블소 IP(지식재산권)의 정식 후속작으로 원작 이후의 시대를 다루며, 기존 필드의 재구성과 더불어 신규 지역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모바일게임과 달리, 모든 지형을 자유롭게 이동 및 탐험할 수 있으며 블소 특유의 액션 스타일을 모바일에 맞춰 쉬운 조작으로 재해석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CFO는 “블소2는 리니지 보다 젊고 트렌디한 2~30대 유저들을 타겟팅 한다. 라이트-미드한 유저를 위한 BM을 준비 중이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정확한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다. 조만간 공식 행사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2>

넷마블은 하반기에 게임 4종(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타임원더러, BTS 유니버스 스토리,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을 준비 중이다. 
  
주목할 타이틀은 세븐나이츠의 후속작 세븐나이츠2다. 원작의 30년 뒤 세계를 다루며, 오픈필드에서 여러 영웅의 조합으로 그룹 전투를 펼친다. 

정식 넘버링 타이틀답게 수집형RPG 요소를 계승한 수집형 MMORPG이며, 지스타 2018에서 공개된 시연버전은 고퀄리티 그래픽의 오픈월드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필드 퀘스트 진행과 함께 대화가 이뤄지고 캐릭터 필살기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등 빠른 템포의 플레이가 특징이다.
  
<넥슨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넥슨의 하반기 대표 타이틀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다. 중국에서 사전예약 6,000만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던파 모바일은 PC버전의 감성과 액션, 플레이 방식을 모바일에 구현했으며, 원작 이상의 그래픽 퀄리티로 눈길을 끈다. 특히, 고해상도로 재구성된 캐릭터 및 배경, 스킬 효과 등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 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원작의 많은 스킬을 구현하기 위해 스킬이 전환되는 슬롯을 개발했다. 최대한 많은 스킬을 활용할 수 있으며, 조작도 간편하다. 던파 모바일은 하반기 중국 출시에 이어 2021년 초 국내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위메이드 – 미르4>

위메이드가 오랫 동안 준비해온 미르4도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미르4는 미르의전설2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으로, 미르 대륙 배경에서 새로운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위메이드는 전문 작가 그룹이 집필한 시나리오로 동양 판타지가 보여줄 수 있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를 시작으로 미르 트릴로지(미르4, 미르M, 미르W)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웹젠 – R2M>

웹젠의 하반기를 여는 신작은 R2M이다.
  
R2M은 온라인게임 R2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의 슬로건 ‘No Rules, Just Power!’에 걸맞은 전투 중심의 콘텐츠가 특징이다. 원작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동시다발 공성/스팟 점령 시스템과 전투모드, PvP 모드 등의 요소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구현했다.
  
유저는 변신을 활용해 외형과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120종이 넘는 외형이 존재한다. 펫 개념의 NPC인 서번트로 여러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다채로운 방식의 전투가 가능하다.

<게임빌 – 아르카나 택틱스, 프로젝트 카스 고> 

1분기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게임빌은 2종(아르카나 택틱스, 프로젝트 카스 고)의 신작을 하반기에 선보인다.
  
아르카나 택틱스는 웹툰 아르카나 판타지 IP 기반의 디펜스RPG로, 원작 스토리와 덱 조합을 활용한 전략 전투가 강점이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레이싱게임 프로젝트 카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조작 편의성과 실사 트랙 및 50여 종의 라이선스 레이싱카로 대표되는 리얼한 환경이 경쟁력이다.
  
아르카나 택틱스와 프로젝트 카스 고는 모두 11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네오위즈 – 스컬>

네오위즈는 현재 스팀에서 얼리액세스 버전을 서비스 중인 스컬을 하반기 정식출시한다.
  
스컬은 로그라이크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주인공 스컬의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시스템을 지니고 있다. 얼리액세스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직후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에 진입할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나다.
  
네오위즈는 오는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0에 스컬을 포함한 8종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며, 스컬은 정식출시에 발맞춰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를 영상으로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