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여각, 킥스타터 모금 시작

루트리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는 개발 중인 ‘사망여각’의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 만을 활용해 동양풍 색채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킥스타터 모금은 8월 26일부터 9월 29일까지 총 35일간 진행되며 목표 금액은 1만 5천 달러(한화 약 1,780만 원)이다. 후원자들에게는 후원 금액에 따라 게임 이용권, 디지털 OST와 일러스트, 티셔츠, 장패드 등의 굿즈 등을 보상으로 증정하고, 게임 내 ‘도망령’이라 불리는 NPC의 대사 작성 권한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0달러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게임 키를 30%할인된 가격인 10달러에 제공한다.

검은사막, 대양 업데이트 1주년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대양 업데이트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늘(26일)부터 시작한다.

대양의 신규 필드 우두머리 ‘레크라샨‘이 9월 9일까지 로스해역서 등장한다. ‘레크라샨‘을 처치하면 ‘레크라샨의 질긴 비늘’, ‘크론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기존 주 1회 소환 가능했던 대양 길드 우두머리 ‘칸’도 2회 소환할 수 있다.

대양 콘텐츠 항해와 교역의 경험치 획득량이 2주 동안 50% 상승하며, 바다 몬스터 처치 시 선원 경험치 획득량 30%를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선박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의뢰 3종을 추가했다. 벨리아 마을과 오킬루아의 눈에서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의뢰를 해결하면 온기를 품은 블랙스톤, 한기가 서린 블랙스톤 등 선박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50여개국 검은사막 유저가 동시에 도전하는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전 세계 유저들이 비밀 단서를 찾기 위해 서로 협동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시크릿 퀘스트를 해결하고 있다. 9월 2일까지 시크릿 퀘스트의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 칭호와 함께 금빛 사자 문장이 새겨진 상자를 받을 수 있다.

R2M, 게임 편의성 업데이트 예고

웹젠(대표 김태영)의 'R2M'이 향후 추가될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웹젠은 9월 3일 ‘R2M’의 ‘서비스 연령 등급’을 ‘18세 이용가’로 변경하고 유저들이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게임내 거래소’를 게임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R2M’의 유저들은 ‘게임내 거래소’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캐릭터 능력치 상승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웹젠은 6회 분량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며, 최대 4개의 대규모 공성전, 12개의 스팟전을 추가하는 등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콘텐츠를 확보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하여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이재문 대표에 이어 2대 주주가 되었다. 히든시퀀스는 드라마 미생, 시그널 등의 PD출신인 이재문 대표가 2016년말 설립한 회사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는 크래프톤의 IP(지식재산권)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크래프톤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등 자사의 게임 IP를 활용한 드라마,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게임 제작을 위한 오리지널 IP를 발굴하고자 한다.

소울아크:뉴월드, 업데이트 사전예약자 30만 돌파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소울아크’의 ‘뉴월드’ 업데이트 사전예약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지난 13일부터 진행됐으며, 약 2주 만에 30만 명을 기록했다. 

‘소울아크:뉴월드’는 8월 27일 신규 서버 ‘뉴월드’ 오픈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으며, 새로운 영웅 추가, 스토리 모드 확장 및 각종 보상 개편, 타운 콘텐츠 보강 등의 변화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현재 사전예약 중에 있으며, 사전예약자 50만 명 달성 시,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은 신규 영웅 ‘태을진인’을 비롯한 블루 크리스탈, 영웅 소환권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PS4 버전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를 26일부터 시작한다.

‘PS4 1주년 기념 선물’ 쿠폰을 9월 16일까지 지급한다. 쿠폰 코드를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크론석과 발크스의 조언을 획득할 수 있다.

1마일리지 이벤트 상품을 판매한다. 유저는 9월 23일까지 ‘진귀한 우두머리 상자’를 1마일리지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자를 개봉하면 단델리온 무기, 그리폰의 투구, 리브르의 장갑, 우르곤의 신발 등 우두머리 아이템 중 하나를 수령할 수 있다.

하사신 ‘각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하사신 각성 시 무기 ‘주살도’를 활용해 새로운 전투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하사신 각성은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는 ‘낙원의 쇄도’, 적을 포박할 수 있는 ‘모래늪’ 스킬을 배우고 사용한다.

뛰어난 능력치를 지닌 환상마 ‘아두아나트’도 추가됐다. 신규 환상마 출시를 기념해 9월 23일까지 아두아나트를 획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권역별 10명씩 PNY Pro Elite 250GB SSD 외장하드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