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20이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게임스컴은 액티비전 블리자드, 베데스다, 반다이남코, 일렉트로닉 아츠, 세가, 유비소프트 등의 글로벌 기업과 국내에서 네오위즈와 컴투스, 드래곤플라이가 참가한다.
  
코로나19 여파로 E3와 파리 게임위크를 비롯해 각종 게임 행사가 취소되어 게임스컴 2020의 기대감은 증폭되고 있다.

<블리즈컨 없는 블리자드, 무엇을 보여줄까?>
참가사 중 눈길을 끄는 게임사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다. 코로나19로 인해 블리즈컨 2020 개막이 무산됐고, 게임스컴에 3년 만에 참석하면서 관심이 모아진다.
  
확정된 내용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Afterlives)의 첫 편이다. 사후는 어둠땅의 영역을 관장하는 4개의 성약의 단을 주제로 하며, 공개될 영상은 각 성약의 단에 대한 소개와 배경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와 군단 확장팩 출시에 앞서 공개된 전쟁인도자와 전조 영상과 마찬가지로, 2.5D 스타일로 제작됐다. 사후 시리즈는 게임스컴에서 첫 편을 공개한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블리즈컨 2019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디아블로4와 오버워치2의 새로운 정보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최근 11월 13일로 출시일을 확정 지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에 관한 정보 공개도 예상된다.
  
<화제의 게임 폴가이즈, 시즌2와 모바일 정보 공개?> 
스팀 판매량 700만 장 돌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PS Plus 타이틀을 보유한 화제의 게임 폴가이즈는 게임스컴에서 시즌2의 정보를 공개한다.
  
더 게임 어워즈의 진행자 제프 케일리(Geoff Keighley)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게임스컴 전야제에서 폴 가이즈의 시즌2가 공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게임스컴 전야제는 한국 시간으로 28일 새벽 3시에 개최된다.

아직 시즌이 갖는 의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는데, 시즌이 생길 경우 각 시즌에 해당하는 티어가 생기거나 시즌패스가 도입되는 등의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다.
  
폴가이즈의 모바일 버전이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지난 24일, 중국의 빌리빌리가 폴가이즈의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모바일 버전 개발 소식이 전해진 바 있는 만큼, 관련된 정보가 언급될 수 있다.
  
<둠 이터널 첫 DLC - 고대의 신들 파트1 정보 공개>
둠 이터널의 첫 번째 DLC ‘고대의 신들, 파트1’의 트레일러와 신규 정보가 게임스컴 2020에서 공개된다.
  
지난 3월 출시된 둠 이터널은 둠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에 비해 발전된 스토리텔링과 게임성 등을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만, 본편 출시 이후 닌텐도 스위치로 플랫폼을 확장하는 것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추가 소식이 없었는데, 게임스컴을 앞두고 공개된 20초 분량의 짧은 티저 영상이 유저들의 가슴을 웅장하게 만들고 있다.

영상에서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풍경 우르닥과 신규 몬스터 메이커 천사가 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둠 이터널의 개발사 이드 소프트웨어는 고대의 신들, 파트1 외에도 본편 이후의 이야기를 담은 DLC를 2020년 내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네오위즈가 공개하지 않은 1종의 게임은?>
네오위즈는 미공개 신작 1종을 포함한 총 8종의 게임을 게임스컴에 선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라인업은 인디게임 4종(스컬, 메탈유닛,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플레비퀘스트, 블레스 언리쉬드다.
  
스팀에서 얼리액세스 서비스 중인 스컬은 정식출시에 맞춰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를 소개하며, 사망여각은 데모버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블레이드 어썰트는 트레일러 영상이 최초로 공개된다. 

예고된 8종의 타이틀 중 기대를 받고 있는 타이틀은 미공개 신작이다. 스컬이나 메탈유닛처럼 네오위즈가 퍼블리싱을 맡은 인디게임일지, 자체 개발 신작일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 밖에도 게임스컴 2020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으로는 컴투스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할 계획이며,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게임 비벤져스와 스페셜포스M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