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가상 그룹 ‘K/DA’ 컴백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컴백했다.

K/DA는 지난 2018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오프닝 무대로 데뷔한 이래 2년 만에 새 싱글 THE BADDEST를 들고 왔다. 정식 EP도 발매 예정이다.

THE BADDEST는 K-pop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데뷔곡 POP/STARS보다 글로벌 팝 요소를 한층 강화한 곡이다. 특정 보컬에게 집중하기 보다 네 명의 음색이 모두 돋보이는 구성으로 제작해 각 멤버의 음악적 정체성을 강화했다. 

각 캐릭터의 목소리는 데뷔곡에서도 활약했던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을 비롯해,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미국의 비 밀러와 울프타일라가 참여했다. 신곡은 가사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되었다. LoL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피싱마스터, '알로하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피싱마스터’의 ‘알로하 페스티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알로하 페스티벌’ 이벤트는 9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시즈널 물고기 ‘알로하 레드테일 샤크’, ‘알로하 비단잉어’ 등 10종을 비롯해 최상급 난도의 이벤트 네임드 물고기 ‘케이네 탕그’와 ‘카모호알리 바르가’가 등장한다. 네임드 물고기는 각 신화 낚시터의 모든 물고기를 잡으면 등장한다.

이 외에도 대회 보상이 상향됐다. 대회는 하루에 11번 진행되며, 18시 20시 22시에 진행되는 핫 타임 대회에서 최상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 행운의 카드’를 통해 합성 재료와 특수 강화제의 등장 확률이 상승하고, ‘레드 스타 행운의 카드’가 새롭게 등장하는 등 유저 편의성이 개선된다. 또한 인벤토리에서 일괄판매 기능이 추가된다. 

컴투스, ‘클레버이앤엠’에 투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MCN 기업 클레버이앤엠(대표 유용진, 허재성)에 대한 투자를 진행, 지분 30%를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레버이앤엠은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의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기획사다. 현재, 54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클레버TV’를 운영하고 있다.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했다. 

웹젠은 27일 저녁 8시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9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R2Day’를 통해 2주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 회원들의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고,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추가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서 ‘통합보급센터’를 열어 캐릭터 생성 날짜를 기준으로 28일 동안 매일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7일, 11일, 14일, 21일, 24일, 28일 보상 지급 시점에 특정 레벨 이상 도달할 경우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웹젠은 퀘스트 메이킹 창에 등록된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을 완료하면 ‘공간이동 반지(14일) 1개’를 제공한다. ‘공간이동 반지’는 캐릭터를 기억된 장소로 편리하게 이동시키는 아이템이다. 

‘고대의 강화 주문서 획득’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4가지 미션을 성공하면 각 미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고, 순서에 관계없이 4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최종 보상으로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각 3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여기에 웹젠은 클래스 별로 최고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 선착순 5명까지 순위에 따라 ‘강화된 태양 장신구 세트 14일(반지2개, 벨트, 목걸이)를 차등 지급하고, 레벨 구간에 따라서 ‘이계의 액세서리 상자 5개’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서번트 95Lv 달성 이벤트’에서 1차 진화 이상 서번트 95레벨을 달성한 선착순 10명은 순위에 따라 ‘드라코 반지(14일)’, ‘특급 서번트의 알 2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9월 13일 하루 동안 ‘공성/스팟’의 공성전에 참여하여 성공한 길드 마스터는 ‘신성수(30일) 3개’와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각 3개’등을 보상받고, 함께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원은 ‘행운의 매터리얼Lv4(7일) 1개’, ‘행운 주문서 상자 1개’등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9월 16일 ‘에텔리움’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 마스터는 ‘신성수(30일) 3개’와 ‘고대의 악세서리 상자 및 열쇠 각 3개’ 등을, 길드원은 ‘주화주머니(50개 묶음)3개’, ‘경험치 증폭의 룬(3배) 7일 1개’를 받을 수 있다. 

베스파, 2020년 상반기 실적 발표

베스파는 28일 상반기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매출 349억 원, 영업손실 113억 원, 당기순손실 15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체 매출의 80%를 해외에서 견인 중인 주력 게임 ‘킹스레이드’가 지속적으로 글로벌 이용자 유입폭을 확대하며 전 분기 대비 약 10%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 다만, 신작 출시를 위한 개발비와 신사업 진출로 인한 일시적 투자 비용이 수반되면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하반기 베스파는 성수기 효과 및 대규모 챕터 업데이트 등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킹스레이드’의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10월부터 일본과 한국의 주요 방송 플랫폼을 통해 ‘킹스레이드’ TV 애니메이션 방영이 예정돼 있다.

베스파는 자회사 넥사이팅이 개발 중인 디펜스 RPG를 포함해 중대형 신작들을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넥슨, 제 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온라인 예선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이 ‘제 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을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실시한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에 걸쳐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가 다수 출제되며, 지난 NYPC 수상자 및 넥슨 임직원의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도 공개된다.

이후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심사를 진행하며, 상위 80명은 오는 11월 7일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진출 인원 및 일정은 코로나19 관련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후 변경될 수 있다.

블리자드, ‘스칼로맨스 마법학교 싸강’ 1편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예능 영상 콘텐츠, ‘스칼로맨스 마법학교 싸강’의 첫 편을 공개했다.

‘스칼로맨스 마법학교 싸강’은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에 공개된 1편에 이어, 앞으로 9월 3일, 10일 등 총 세번에 걸쳐 만나볼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2021 LCK 프랜차이즈 2차 심사 결과 발표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오는 2021년부터 국내 LoL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도입되는 프랜차이즈에 합류할 팀의 2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6월 19일 총 21개 기업의 LCK 프랜차이즈 참가 지원을 마감한 뒤 1차와 2차 심사에 걸쳐 우선 협상 대상 10개 기업과 예비 협상 대상 5개 기업을 선정했다.

2차 심사를 통해 확정된 우선 협상 대상 10개 기업은 브리온이스포츠, 샌드박스게이밍, 아프리카프릭스, 에이디이스포츠, 케이티스포츠, 팀다이나믹스, 한화생명보험, DRX, Gen.G esports, SK텔레콤 CS T1이며, 예비 협상 대상 5개 기업은 에이피이스포츠, 빅픽쳐게이밍, 세마이스포츠, 소노호텔앤리조트, 옵티멈존이스포츠이다.

1차 심사에서는 제출된 지원서와 재무 건전성을 기준으로 20개 기업이 선정됐다. 7월 말부터 진행된 2차 심층 면접에서는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오너 인터뷰와 비즈니스 플랜, 팀 매니지먼트 등 크게 세 영역에서 심사를 진행했다. 2차 심사는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심사를 위해 내부 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스포츠 경영학, 정통 프로 스포츠 리그, 재무 회계 등 각 분야 별 외부 전문가 6인과 함께 동일한 배점 비중을 가지고 심사를 진행했다.

 우선 협상 대상에 해당하는 기업은 오는 9월 9일부터 심사의 마지막 단계인 2021 LCK 프랜차이즈 참가 계약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협상을 통해 LCK 프랜차이즈에 합류할 최종 기업을 선별할 예정이며, 우선 협상에서 최종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기업이 있을 경우 예비 협상 대상 기업에서 순위 순으로 추가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 우선 협상 대상 기업이 최종적으로 프랜차이즈에 합류를 확정 지었다고 볼 수 없으며, 협상과 계약이 최종적으로 완료되면 이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발표는 기존 9월 말로 예정했으나 계약 및 협상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자 10월 중순으로 조정됐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어둠땅, 10월 27일 출시

블리자드는 28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덟 번째 확장팩 어둠땅을 10월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둠땅에 들어선 유저들은 혼란에 빠진 사후 세계를 목격한다. 영웅들은 부당한 이유로 나락의 영원한 어둠으로 던져지고, 사후 세계의 각기 다른 영역들을 관장하는 강력한 세력인 성약의 단은 어둠땅의 필수 자원인 령의 부족 현상으로 파멸과 어려움을 겪는다. 

고대 악의 존재가 자신을 묶고 있는 사슬을 파괴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은 미지의 사후 영역에서 자신의 길을 만들어가야 하며 자신의 원칙과 목적에 맞는 성약의 단과 동맹을 맺어 사후 세계의 질서를 되찾아야 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