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 소재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에 34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건립한 게임문화체험관과 달리, 34호 게임문화체험관은 특수교육기관이 아닌 장애복지시설에 개관돼, 장애학생뿐만 아니라, 성인 장애인, 지역주민 등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만큼 규모도 기존 게임문화체험관에서 확대해, 여가공간, 교육공간으로 나눴으며, 공간 목적에 맞춰 모바일, 레이싱 컨트롤러, VR기기 등의 기기를 설치했다.

개관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김희정 관장을 포함한 최소 인원만 참석해 철저한 방역과 개인별 건강 상태 확인 후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신작 ‘마술양품점’ BI 최초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체 개발하고, 연내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술양품점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자체 개발함과 동시에 ‘놀러와 마이홈’, ‘에브리타운’ 개발진이 선보이는 게임이다. 마술양품점은 마법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 및 사전 예약을 거쳐 연내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마술양품점의 상세 시스템과 브랜드 사이트, 사전 이벤트 등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에픽세븐, 2주년 기념 업데이트 플랜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9월 3일을 시작으로 에픽세븐이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3: 설원에 울리는 찬가’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해당 내용들은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확인 할 수 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에픽세븐의 세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신규 대륙 ‘에우레카’가 마침내 오픈 된다. 유저들은 에우레카 대륙에 존재하는 4가지 세력 ‘윈텐베르크 왕국’, ‘설원과 용의 계곡’, ‘도시국가 폴리티아’, ‘레펀도스 왕국’의 다양한 의뢰를 해결해 나가며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거대한 모험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각 세력의 신용도를 상승시키고 신용도에 따라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숨겨진 이야기를 발견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불어,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2020 만월제 업데이트, 2020 할로윈 업데이트, 새로운 업적 콘텐츠 등 에픽세븐이 앞으로 선보일 신규 콘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래 세계 컨셉의 ‘무결점의 도시’, ‘렌웨이 파이터’, ‘몰락의 대지’와 같은 에픽세븐의 세계관 확장에 대한 정보도 최초로 공개됐다. 

R2M, 구글 플레이스토어 Top 5 진입

웹젠(대표 김태영)의 'R2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자리잡았다.

웹젠의 신작 'R2M'은 출시 후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20위에 진입해 8월 31일 매출순위 4위, 인기게임 2위에 안착했다.

웹젠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R2M’의 게임 회원들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또한 게임 회원들이 제안하는 게임 시스템을 반영하고 아이템 획득 확률을 상향하는 등 회원들의 의견도 업데이트에 반영하고 있다.

웹젠은 이후에도 공식 커뮤니티에서 ‘R2M’의 게임내 정보와 여러 게임 이벤트를 가장 먼저 공개하는 등 공식 커뮤니티의 운영 폭을 넓히며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