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의 분기점이 될 '대양'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기존 검은사막 모바일의 모험이 대륙에 한정됐던 것과 달리, 대양이란 새로운 공간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재미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양으로 나가기 위한 준비 과정>
대양 콘텐츠의 핵심은 항해다. 선박을 타고 드넓은 대양을 탐험하는 재미는 해양 콘텐츠의 원초적 재미다. 항해를 위한 필수 요소 선박은 이야기 의뢰를 클리어 하면 얻을 수 있다. 최초 지급 선박은 어선이다. 

선박 등급은 어선, 에페리아 경비정, 에페리아 호위함,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에페리아 케러벨로 구분되며, 각 선박은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내구도 등 별도의 능력치가 존재한다. 성능은 선박 개조로 상승이 가능하다.
  
선박을 운행하기 위해 필요한 선원 역할은 영지민이 담당한다. 선원은 부서진 선박을 수리하거나 거친 바다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좋은 선박일수록 탑승 인원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꾸준한 선박 업그레이드는 필수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본격적인 대양 탐험이 가능하다. 처음으로 진출하는 대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항해다. 기본 조작으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지만, 풍향과 풍속을 활용하면 보다 빠른 속도로 선박을 운행할 수 있다.
  
출항은 항구가 있는 벨리아와 에페리아 마을에서 가능하며, 항구에서 포탄 보급 및 적재, 선박 수리 자재 구입, 현상 수배 의뢰, 물고기 납품, 대양 감정품 감정 등의 NPC를 만나볼 수 있다.
  
<탐험 콘텐츠 선상 낚시와 보물 인양>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탐험 콘텐츠는 선상 낚시와 보물 인양이다.
  
선상 낚시는 대양 어디서든 가능하다. 학꽁치, 벵에돔, 도도바리, 도루묵 등의 물고기를 낚시로 잡을 수 있으며, 획득한 물고기는 항구에 납품이 가능하다. 물고기를 납품하면 오킬루아 주화를 비롯해 각종 선박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강철과 합판 등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갈매기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포인트 낚시를 할 수 있는데 일반 낚시에 비해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하기에 주변을 눈여겨보며 항해를 할 필요가 있다.

보물 인양도 선상 낚시와 마찬가지로 대양을 돌아다니며 자연스럽게 마주할 수 있는 콘텐츠다. 항해를 하다 보면 좌초된 난파선을 만나볼 수 있으며, 난파선에 접근한 후 보물 인양을 시도해 진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아이템은 대양 감정품 감정 NPC에게 가져가 가치를 가늠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오킬루아 주화, 강철 및 합판, 자재, 함포를 지급받는다.
  
<대양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전투 콘텐츠>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전투 콘텐츠는 현상 수배와 신규 우두머리, 해상전 등이다.
  
현상 수배는 항구에서 의뢰를 받을 수 있다. 특정 몬스터를 제압하는 퀘스트로 이뤄져 있으며, 주간 최대 7회 완료가 가능하다. 완료 보상으로 오킬루아 주화와 강철 및 합판 등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를 지급하는 만큼, 선박 스펙 상승을 위해 꾸준한 플레이가 요구되는 콘텐츠다.
  
해상 몬스터를 제압하려면 선박에 함포와 장갑을 장착해야 한다. 함포와 장갑은 조선소 NPC를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함포와 장갑 강화 재료는 대양에서 각종 플레이로 획득이 가능하다.

해양 전투는 일반 전투와 조작법이 크게 다르지 않다. 일반 전투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는데, 캐릭터가 아닌 선박 스킬을 활용하는 부분이 차이점이다.
  
신규 우두머리(칸)와 무역, 해상전 등의 콘텐츠는 추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8일 업데이트로 모든 대양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추가되기에 이를 대비해 꾸준히 선박 스펙을 올려둘 필요가 있다.
  
<대양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대양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서버 무라카가 추가된다. 무라카 서버는 빠른 성장을 위해 성장 특화 효과 대신 강력한 핫타임을 적용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라면 무라카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더불어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심연장비 풀세트를 지급하며 출석 지속일에 따라 태고장비 선택상자, 태고 장신구, 블랙펄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길드레벨, 의형제 의뢰, 75레벨 달성 이벤트로 블랙펄을 지급해 빠른 성장을 돕는다.

이 밖에도 신규 서버는 유저들이 월드 우두머리 콘텐츠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월드 우두머리의 능력치가 조정되며, 다른 서버 유저와 매칭되는 투기장, 태양의 전장, 라모네스 전장 같은 콘텐츠는 신규 서버 유저끼리 매칭이 되도록 조정한다.
  
신규 모험가 혜택 및 이벤트는 9월 8일 업데이트 이후 생성된 계정에 한해 적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