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20 CONNECTED, 예선전 개시

WCG (대표 서태건, 이하 WCG)가 주최하는 ‘WCG 2020 CONNECTED’가 지난 7일 진행된 ‘Moon’ 장재호의 예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5일부터 8일 개최 예정인 그랜드 파이널을 향한 석달 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WCG 2020 CONNECTED’ (총 상금 30만 달러)의 종목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4’, ‘왕자영요’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A조, B조의 1경기를 시작으로, 그랜드 파이널 진출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합이 펼쳐질 예정이다. 

예선전 경기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총 10개 플랫폼에서 전 세계로 중계된다. 모든 플랫폼은 WC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지난 7일 가장 먼저 예선전에 돌입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개인전’에는 16명의 세계적인 선수들이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Moon’ 장재호, ‘Lyn’ 박준, ‘Lawliet’ 조주연 등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출전하여 기량을 다투었으며, ‘WCG 2019 Xi’an’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중국의 ‘Infi’ 왕쉬원, ‘TH000’ 황시앙 선수와 맞붙는다.

‘피파온라인4’ 종목에는 BJ 두치와 뿌꾸, 빅윈 등의 크리에이터와 프로게이머 원창연, 한승엽 해설 등이 선수로 참가해 한중 스트리머 간의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 종목에는 중국 프로리그인 CFPL(CROSSFIRE Pro League)에 출전하는 10개 팀이 참전하고 ‘왕자영요’ 종목은 오픈 토너먼트 진행을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와 함께 PC방 사업주 요금 1개월 무료 지원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 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PC방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이달 22일 부터 총 1개월 간 해당 사업주의 PC방에서 소진된 사업주 요금(*이하 D코인) 을 D코인으로 환급해주기로 하였다.

전국 카카오게임즈 PC방 가맹 사업주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9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개월간 사용된 PC방 D코인의 100%를 무료 D코인으로 환급받게 되며,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 등 카카오게임즈 PC방 서비스 게임이 그 대상이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티아’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5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티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신규 SS 영웅 '티아'는 정령계 소속의 '수호형' 영웅으로, 오는 29일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7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신규 SS 5성 영웅 ‘티아’를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을 기념해 15일일부터 10월 13일까지 SS 6각성 영웅을 최대 4개 획득할 수 있는 ‘폭풍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22일부터 ‘수호형 찬란한 샤이니’ 등 신규 SS 티아의 성장 재화를 지급하는 '티아 전야 이벤트'를 선보인다. 더불어, 오는 10월 6일까지 '티아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 신규 SS 영웅 ‘티아’를 파티에 포함해 ‘모험 던전’ 플레이 시, ‘골드’, ‘몬스터카드’, ‘영웅경험치’를 2배씩 제공한다. 이외에도 추석 연휴에는 ‘찬란햔 샤이니’와 ‘체이서 키스톤’을 획득 가능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 예정에 있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첫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4일 출시 예정인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생산하고 이를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컬렉션’ 모드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버워치, ‘오버워치: 트레이서-런던의 부름’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직 오버워치 핵심 요원이자 시간을 넘나드는 모험가인 공격 영웅 트레이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작 디지털 단편 만화, ‘오버워치: 트레이서-런던의 부름’ 시리즈의 첫 편을 15일 공개했다.

배트걸, 모터 크러시 등으로 유명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링 코믹 아티스트 밥스 타가 그림을 그리고, 미국 만화상인 아이스너상 수상에 빛나는 마리코 타마키가 글을 쓴 시리즈물은 고향인 런던에서 거리를 누비는 젊은 트레이서의 행적을 따라간다.

본 시리즈는 오버워치 디지털 단편 만화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매월 1편씩, 총 5편이 순차 공개된다. 북미 시장에서는 출판물로도 발간되며, 1편은 오는 12월 초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