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목 19:08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그랑사가, 비공개테스트 일정 공개 및 포트나이트, BTS 뮤직비디오 최초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9.22 17:44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LoL e스포츠 이벤트 프리젠팅 파트너로 ‘메르세데스-벤츠’ 선정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1일 진행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미디어 프리뷰'에서 ‘메르세데스-벤츠’를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이하 LoL e스포츠) 및 관련 글로벌 이벤트의 프리젠팅 파트너로 단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부터 중국 LoL 프로 리그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온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라이엇 게임즈와의 다년간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LoL 월드 챔피언십을 비롯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올스타전’ 등 세 개의 글로벌 LoL e스포츠 이벤트의 사상 첫 공식 자동차 브랜드 파트너가 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트로피 수여식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매년 우승 트로피인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기 위해 싸우는 전 세계 120여 개 팀 중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최고의 팀을 기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파트너십 기간 동안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이벤트인 ‘2020 롤드컵’을 시작으로 자사의 이름을 단 콘텐츠를 제작하고 주요 이벤트에서 프로 팀에게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에서 방탄소년단 안무 뮤직비디오 최초 공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방탄소년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포트나이트의 파티로얄 모드 속 메인 스테이지에서 ‘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방탄소년단 ‘Dynamite’의 안무 버전 영상으로, 9월 26일 토요일 오전 9시에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와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 뮤직비디오 최초 공개 이후에는 “Dynamite (Tropical Remix)”에 맞춰 리스닝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안무로 제작된 두 가지 이모트가 포함된 팩을 24일 오전 9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이모트를 통해 뮤직비디오 공개 현장을 포함해 포트나이트 어디에서든 방탄소년단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BTS Dynamite 팩'은 800 V-Bucks에 구매 가능하다.

워너비챌린지,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의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워너비챌린지’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 이벤트는 글로벌 서비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해당 사이트에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워너비챌린지’를 소개하는 게임 영상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2020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입 공채 모집은 넷마블(게임 퍼블리싱)을 비롯해 넷마블의 개발자회사인 넷마블네오(주요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체리(주요게임: 블앤소 레볼루션), 넷마블몬스터(주요게임: 마블 퓨처파이트), 구로발게임즈(신작 개발 중) 등 총 5개사가 참여한다.

모집 직군은 사업 PM, 마케팅, 광고기획, 디자인,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QA(모바일/성능/플랫폼), 경영기획, 인사,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개발 PM 등 14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2021년 1월 입사 가능한 기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기술직무 해당), 온라인 인성검사, 필기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각 전형은 직무적합성과 ‘게임 전문가’, ‘문제 해결력’, ‘일류인재’, ‘글로벌 마인드’, ‘긍정적 영향력’ 등 넷마블 인재상 부합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서류접수는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넷마블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11월~12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21년 1월 중 입사하게 된다.

그랑사가, 최초 비공개테스트 일정 공개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중인 ‘그랑사가’의 최초 비공개테스트를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12시부터 22시까지 매일 10시간씩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시스템의 안정성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된다.

지난 20일까지 모집했던 테스트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비공개테스트 참여 방법이 공지될 예정이며, 가장 먼저 ‘그랑사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 비공개테스트 이후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 중 100명을 대상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 5만원권 추첨 선물을 비롯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2의나라, 선발대 모집 및 티저 PV 공개

넷마블은 준비 중인 제2의나라(개발사 넷마블 네오)의 선발대를 모집하고, 티저 PV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포터즈 개념의 '선발대'는 가입하면 제2의나라 소식지를 공식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선발대 포인트를 이용해 제2의나라 스페셜 굿즈, 온라인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포인트로 전용 코스튬 등 게임 아이템을 미리 마련할 수 있다.

선발대 가입은 제2의나라 공식 사이트에서 휴대전화 번호만 기재하면 되며, 포인트는 가입, 로그인, 소식지 확인,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받는다.

넷마블은 선발대 오픈을 기념해 여권 공유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선발대가 되면 유저 이름으로 된 제2의나라 여권이 발행되며, ‘여권 자랑하기’ 기능을 통해 해시태그 '#제2의나라선발대'와 함께 개인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받는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제2의나라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녹여낸 티저 PV를 공식 사이트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주인공이 현실 세계에서 가상현실 게임 '소울다이버즈'의 테스트에 참여해 '제2의 나라'로 오게 된 경위와 두 세계에서 일어나는 만남과 모험에 대해 그려내고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