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자사 서비스 게임들 ‘추석 이벤트’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이 추석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슬러거’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월드구질 랜덤박스와 90년대 선수 드래프트권, GM홈런 타자의 선물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제공하고, 선수 육성 경험치와 포인트 교환소 버프, 홈런샵 포인트가 3배 적용된다. 또 경기 1회 진행 시 공모전 장구류 패키지, 스타 와인 드래프트권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4회 이상 플레이하면 월드구질 랜덤박스가 추가 지급된다.

‘신 천상비’는 ‘보름달 품은 천상비 데이’ 이벤트를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만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만월의 방어구’와 ‘달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아이템 ‘달의천삼함’을 통해 ‘만월의요갑’과 ‘만월의견갑’을 포함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 획득, 몬스터 사냥 등의 효율이 상승되는 효과가 지원되고 홈페이지에서 퍼즐 맞추기 게임도 이용할 수 있다.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새로운 균열 던전들이 차례대로 오픈되어 기존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없던 경험치 요정왕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같은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빛어둠 소환서, 전설 소환서, 크리스탈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5성 조력자 선물 선택권, 5성 승급별, 레드슬라임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매일 10회 무료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또, 게임을 즐기며 힌트를 모아 정답을 맞추면 5성 용병 선택권과 전설계약서를 받을 수 있고 10월 4일까지 이벤트 던전이 24시간 오픈된다.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는 ‘T map택시’와 제휴 이벤트 ‘슬기로운 쿠폰생활’을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아이템 ‘구슬’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T map 택시’ 택시비 최대 50% 할인 쿠폰과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기타소녀’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팬과 캔디, 초콜릿 등의 보상과 피버 타임이 우편함을 통해 제공된다. 

크로스파이어: 워존, 10월 6일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엔드림이 개발한 '크로스파이어: 워존'의 글로벌 그랜드 런칭을 10월 6일로 확정 짓고, 사전 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크로스파이어의 원작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여 MMOSLG 장르로 개발한 모바일게임으로, 21세기 현대전을 배경으로 도시를 위협하는 대규모 테러리스트 세력에 맞서 싸우는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사전 예약은 한국,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170여 개 나라에서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약 열흘 만에 달성한 수치다.

사전 예약은 10월 5일까지 공식 브랜드 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 참여 시 희귀 등급 장교 조각 100개 상자 1개, 무공훈장 1개, 1만 골드, 1일 보호막 3개뿐만 아니라 사전 예약자 30만, 70만, 100만, 150만, 200만 누적 달성 인원에 따른 혜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WCG, KBS와 함께 새 예능 ‘위캔게임’ 만든다

WCG(대표 서태건)가 KBS와 함께 게임과 e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을 만든다고 발표했다.

‘위캔게임’은 게임과 e스포츠를 소재로 한 KBS의 새 예능 프로그램으로 2개의 코너로 꾸며진다.

우선 안정환, 이을용 선수는 ‘e런 축구는 처음이라’ 코너를 통해 축구장이 아닌 PC 앞에서 e스포츠 축구에 도전한다. 

또한 게임으로 소통하며 세대 간 갈등을 극복하고 함께 새로운 가족 여가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그린 ‘찐가족오락관’ 코너는 딘딘 모자와 홍성흔 가족이 출현한다.

‘위캔게임’은 오는 10월 9 밤 11시 15분에 첫 방송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롤러코스터 타이쿤3 및 3아웃 오브 10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롤러코스터 타이쿤3 컴플리트 에디션과 3아웃 오브 10을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 선정하여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론티어 디벨롭먼트에서 개발한 롤러코스터 타이쿤3 컴플리트 에디션은 테마파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본편과 두 개의 확장팩 모두를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3아웃 오브 10은 세계 최초 플레이가 가능한 시트콤을 표방하며, 세계 최악의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애니메이션 쇼와 게임으로 구성된 코믹 어드벤처 게임이다.

펍지주식회사, PMSC 2020 하반기 본선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PMSC)’ 2020 하반기 본선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예선을 통과한 28개 팀은 상반기에 진출권을 얻은 4개 팀과 함께 조별 본선에 출전한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조별 본선은 8개 팀씩 네 개의 조로 나뉘어 일 6매치씩 진행된다. 조별 본선 상위 3개 팀은 국가대표 선발전으로 직행하며, 4위부터 19위에 오른 16개 팀은 10월 10일과 11일 열리는 최종 본선에서 일 5매치씩 다시 대회를 치르게 된다.

최종 본선의 상위 12개 팀은 앞서 조별 본선에서 진출권을 획득한 상위 3개 팀, PMSC 상반기 우승팀인 ‘T1’과 함께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참여한다.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될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총상금 약 7000만 원과 글로벌 대회 진출권을 걸고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PMSC는 첫날인 9월 25일 조별 본선은 오후 6시에 진행되며, 9월 26일부터 10월 18일까지 경기는 오후 1시에 펼쳐진다.

경기 중계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스포츠, 틱톡,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해설에는 김영일, 단군 캐스터와 빈본, 박동진, 신정민 해설 등 총 5명의 중계진이 매 경기 다른 조합으로 해설에 참여한다.

오버워치, 추석 맞이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추석을 앞두고 오버워치에 접속하거나, 플레이 또는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를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오버워치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이 주는 즐거움 외에도 더욱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3가지 이벤트에 동시 응모 가능하며, 기간 중 650개가 넘는 선물의 주인공을 찾는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오버워치에 1회 이상 접속한 플레이어 중 무작위 추첨된 500명에게 레킹볼 무드등을 선물하는 ‘게임 접속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이와 별개로 행운의 주인공 1명에게는 약 160만원 상당의 인텔 노트북을 증정한다. 출석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단, 1일 1회 누적)

같은 기간 플레이 모드에 상관없이 오버워치를 10시간 이상 즐긴 플레이어에게는 별도의 추첨을 통해 인텔 노트북(1명), 에코 장마우스 패드(50명)을 각각 증정한다.

웹젠 게임, 한가위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한가위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4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4종(‘뮤 이그니션2’, 'R2', ‘메틴’, '샷온라인')에서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R2M'은 10월 8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 추가된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지급하고,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어 ‘강화 주문서’와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 아크엔젤'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의 개수를 맞히는 '송편 찾기 이벤트'를 연다. 9월 30일부터는 추석 연휴 기간에 3일 이상 출석 체크한 회원들에게 '생명의 보석', '혼돈의 보석' 등 보석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특정 아이템을 수집해 특별한 보상과 교환하거나,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인게임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뮤 오리진2'는 추석을 맞아 '시즈널 출석' 웹 이벤트를 준비했다. 10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총 10회에 걸쳐 '10레벨 랜덤 보석함', '한복 코스튬(30일)', '리틀 수호펫 보물' 등을 지급한다. 

또한, 10월 13일까지 '수집 이벤트'에 참여해 각종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름달'을 모으면 '대천사 선택상자', '유니크 타로상자', '50배 경험치 카드' 등의 고급 아이템이 제공된다.

'뮤 오리진'은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날개 코스튬'과 '발자국 코스튬' 등을 선물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운영한다. 공식 카페에서는 추석과 관련해 숨은 단어를 찾거나,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의 개수를 맞히는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준다.

‘뮤 이그니션2’는 29일부터 30일까지 '파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로그인, 사냥,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한 ‘파이 시식권’으로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소원 티켓’을 획득하면 '가루다의 불꽃' 등 희귀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R2'의 유저는 9월 29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하고 모은 다양한 색상의 '나뭇잎 3종' 아이템을 특정 시간에 이벤트 NPC에게 전달하면 '합성 서번트'로 변신이 가능하다.

'메틴' 역시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10월 5일까지 '보름달' 10개와 '초승달' 50개를 모아 이벤트 NPC에게 전달하면 각각 '달빛포션'과 '만월 버프'를 획득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고, 함께 진행되는 ‘경험치 이벤트’로 경험치 추가 획득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샷온라인'은 혜택이 가득한 추석 이벤트를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을 즐기고 모은 송편 재료로 '송편 5종'을 만들어 이벤트 NPC에게 선물하면 각종 아이템이 들어 있는 '추석 종합 선물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썸에이지, 자회사 로얄크로우 신작 ‘CROWZ’ 티저 트레일러 공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대표 백승훈)의 신작 타이틀을 ‘CROWZ(이하 크로우즈)’로 확정하고 트레일러 영상을 25일 첫 공개했다.

‘크로우즈’는 PC 온라인 FPS 게임이며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엔진을 이용해 2018년부터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크로우즈의 실제 캐릭터와 총기를 사용하여 제작된 영상으로 콘솔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고화질 실사 그래픽을 엿볼 수 있으며, 영상 후반 짧게 추가된 실제 전투 영상을 통해 크로우즈의 전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4차 직업군 영상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4차 직업군 업데이트 기념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영상은 ‘글레스트헤임 도전모드’를 컨셉으로 제작했다. 실제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스킬이나 파티구성, 룬스톤 문양 등을 게임과 동일하게 보이도록 제작해 해당 콘텐츠를 해본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4차 직업군이 등장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무려 11년 만에 진행하는 4차 직업군 업데이트인 만큼 화려한 애니메이션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상과 함께 하는 그라비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해당 영상을 시청한 뒤 구독하기를 누르면 참여 가능하며 일정 구독자 수를 달성할 때마다 해당되는 혜택을 받는 프로모션 형태로 진행된다.

구독자 수 2만 3천명 이상을 달성하면 이벤트 종료 후 7일간 본 서버 경험치가 30% 증가되며 여기에 500명 이상을 추가 달성하면 스킬과 스테이터스 초기화 NPC가 7일 등장한다. 총 구독자 수 2만 4천 명 이상을 달성하면 비매품인 고급 전투 교범 2개를 지급하며 2만 5천 명 이상을 달성하면 2주간 경험치 60%와 낙원단 보상 경험치 50%, 일루전 보상 30% 가 증가된다.

발로란트, 추석 맞이 이벤트 실시

발로란트가 추석 연휴를 맞아 플레이어들을 위한 두 가지 특별 이벤트를 28일부터 실시한다.

첫 번째로 ‘내.총.발.업’ 2차 이벤트’가 10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게임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없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다.

1차 이벤트 때와 마찬가지로 일반 모드, 경쟁전 모드, 스파이크 돌격 모드에서 플레이 하면서 라운드 승리 시에 주어진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 요구되는 포인트를 채울 때마다 보상이 제공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10월 18일까지 ‘보상 수령’ 버튼을 눌러 획득할 수 있다.

이번 2차 이벤트에서는 플레이어들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각 주차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특별 보상으로 벚꽃 스킨 2종이 제공되며, 발로란트 굿즈로 구성된 ‘스웨그 키트(Swag Kit)’ 응모 기회를 얻는다. 키트는 폰 스트랩, 마우스 패드, 캐릭터 카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한정 제공된다.

한편, PC방 미션 포인트는 발로란트 프리미엄 PC방에서만 쌓을 수 있으며, 기본 미션 포인트와 더불어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미션 수행 대비 2배에 해당하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이번 PC방 미션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여기에 발로란트가 정식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준비한 ‘보너스 VP충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중 발로란트 포인트(VP)를 충전하면 포인트의 10%를 보너스로 즉시 지급하는 방식으로 10월 7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