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추석은 10월 1일 목요일로, 주말까지 합쳐 무려 5일 동안의 긴 연휴가 기다리고 있죠. 평소라면 여유로운 일정으로 고향을 찾아 한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척들과 시간을 보내겠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로 인해 귀성길 보다 집콕하며 긴 연휴를 보낼 계획을 구상하고 있죠. 언택트 시대에 핵심으로 떠오른 게임은 집콕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입니다. 마침 PS 스토어에서 추석을 맞아 특별 할인을 선보이며, 여러 타이틀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갓오브워>

갓오브워는 2018 최다 GOTY(Game of the year) 수상작답게 게임성은 이미 검증됐습니다. 배경 그래픽과 모션캡처, HDR 지원까지 흠잡을 부분이 없으며, 1080p 60fps 옵션을 지원하며 PS4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죠.
  
또한 게임의 모든 과정을 롱테이크로 연출해 몰입감을 극대화했으며, 주인공 크레토스가 변화하는 과정을 다루는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특유의 기믹이 담긴 보스전, 리바이어던 도끼의 뛰어난 타격감 등 무엇 하나 흠잡을 곳이 없는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이 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갓오브워는 출시 1년 만에 전 세계 판매량 1,000만 장을 돌파하며 상업성까지 입증했죠.
  
지난 17일 PS5 쇼케이스에서 갓오브워는 ‘라그나로크가 온다’란 문구와 함께 로고를 공개하며 후속작을 공개했습니다. 후속작은 2021년 출시 예정이며, 북유럽신화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신 토르와의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갓오브워를 플레이해보지 않은 유저라면 이번 추석이 최적의 기회라고 볼 수 있겠네요. 갓오브워는 PS스토어에서 10월 6일까지 50% 할인된 11,4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블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 IP(지식재산권) 게임 중 가장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스파이더맨 특유의 웹스윙은 빠른 속도감과 연출로 오픈월드 게임의 단점으로 꼽히는 지루한 이동을 완벽하게 보완했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화려한 액션이 가능해 시각적인 재미가 극대화됐죠.
  
더불어 빽빽하게 들어선 뉴욕의 빌딩 숲과 수많은 사람들, 자동차 등을 보고 있으면 도시 특유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뉴욕의 랜드마크를 탐방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서브퀘스트를 클리어하다 보면, 마치 여행을 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죠.
  
마블 스파이더맨도 후속작이 예고되어 있는 만큼, 미리 게임을 즐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후속작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올해 홀리데이 시즌 출시 목표이며, 전작에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슈트와 기술로 새로운 재미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마블 스파이더맨은 PS스토어에서 55% 할인된 20,16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RE:2>

바이오하자드 RE:2는 리메이크의 교과서 같은 타이틀입니다. 1998년 출시된 바이오하자드2를 리메이크해 원작의 강점인 호러 어드벤처의 특성을 디테일한 묘사로 재창조해 극찬을 받았죠.
  
바이오하자드 RE:2는 신참 경관 S.케네디와 특수부대원 오빠를 찾아 나선 대학생 클레어 레드필드 중 한 명을 선택해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유저는 생존을 위해 탄약과 회복 아이템을 모으고 습격해오는 적을 물리쳐 단서를 찾아 퍼즐을 풀게 되죠. 

또한 게임은 4~6편의 액션 TPS처럼 화려한 전투가 아닌, 1~3편과 유사한 호러 어드벤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한된 시야각과 시점, 협소한 장소, 물자의 제약 등 전체적인 구성이 원작을 구현하는 동시에 장점을 더해 리메이크의 정석이란 평가를 받았죠.
  
바이오하자드 RE:2는 50% 할인된 25,550원에 판매 중이며, 디럭스 에디션 역시 50% 할인되어 31,75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

데스 스트랜딩은 코나미에서 퇴사한 유명 개발자 코지마 히데오가 독자적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개발한 첫 번째 작품입니다.
  
인류가 멸종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부서진 세계를 다시 연결하기 위해 여정을 떠난 샘 프리지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NPC와의 공감대 형성 요소 등으로 긍정적 반응을 얻었고 2019년 최다 GOTY 수상작 영예를 얻었습니다.
  
택배를 배달하기 위한 배송루트 설계, 무게 조절, 이동 중심잡기, 각종 외부적인 요소로 인한 방해 등은 데스 스트랜딩이 단순히 택배 배달 게임이 아닌, 유저가 직접 조작하고 고민하는 게임성을 선보였습니다.
  
다만, 작품이 지닌 실험 정신과 독창성에 우수한 평가를 내리는 사람과 게임의 재미가 다소 부족한 것 아니냐는 의견이 대립되고 있어, 취향에 따라 평가가 갈리는 게임입니다.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보는 것이 해답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데스 스트랜딩 디지털 에디션은 60% 할인된 25,920원, 디럭스 에디션은 60% 할인된 34,32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