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M, 신규 아이템 추가 및 편의사항 개선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에 신규 방어구와 액세서리를 추가한다.

웹젠은 1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R2M’의 정기 점검 진행하고, 신규 아이템 추가, 아이템 드랍 확률 상향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먼저 ‘R2M’에 총 9종으로 구성된 희귀 등급의 방어구인 ‘친위대 세트’가 새롭게 추가된다. 중갑, 경갑, 망토, 방패, 가더 등 각각 클래스에 호환되는 방어구 종류가 모두 포함되며, 장신구인 벨트, 인장, 목걸이도 마련되어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7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에르테스 던전’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치명타 및 마나 소모 감소 등의 추가 옵션이 부여되어 있다. 

‘R2M’은 필드 던전에서의 아이템 획득 확률을 상향해 유저들의 아이템 획득 기회도 늘린다. 또한 화염의 동굴 3층, 왕의 무덤 2층~4층, 딱정벌레 구덩이 1층~4층, 에르테스 내부/외부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이번 정기 점검 업데이트에서 ‘+9 바르 아이템’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하고, 아이템 제작 연출 화면과 길드 기부 금액 자릿수 구분 등의 편의 시스템도 개선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사전 패치 적용

블리자드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을 위한 사전 패치를 15일 적용했다. 

어둠땅 확장팩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적용한 이번 사전 패치는 축소된 최대 레벨과 새로운 캐릭터 성장 시스템, 캐릭터 꾸미기 등을 포함하고 있다. 

유저들은 15일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접속하면 120레벨이었던 최대 레벨 캐릭터들이 50레벨 캐릭터로 변경, 최대 레벨이 축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20레벨 미만 캐릭터들 역시 새로운 최대 레벨인 50레벨에 맞게 각각 조정됐으며 아이템과 능력치 역시 축소된 레벨에 맞게 조정됐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어둠땅 출시 후의 새로운 최대 레벨인 60레벨을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접하는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한 콘텐츠인 추방자의 해안과 지금까지 출시된확장팩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확장팩을 직접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최고 레벨 달성까지의 과정을 더욱 간소화해 줄 ‘크로미의 시간’도 함께 적용했다. 

서든어택, 신규 보조무기 ‘T.Contender’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서든어택’에 저격에 특화된 신규 보조무기 ‘T.Contender’를 추가하고 2차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고성능 망원 조준경이 장착된 권총 ‘T.Contender’는 마우스 우클릭 시 명중률이 높아지는 저격 상태로 변경돼 적을 더욱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다. 연사가 불가한 단발 권총으로 격발 후 재장전이 필요해 장탄수는 기존 보조무기에 비해 적다.

이와 함께 무기 개편을 통해 라이플 ‘AK47’과 ‘AK103’의 데미지를 상향했고, 권총 ‘피스메이커’ 데미지는 하향했다. 방패 및 권총으로 구성된 무기 ‘U.Shield’의 방패 내구도를 30% 높였고, 산탄총 ‘SG870_v2’과 ‘SG870_v3’의 산탄수를 6개에서 7개로 상향하는 등 능력치를 변경했다.

던전앤파이터, 신규 던전 ‘계시의 밤’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던전 ‘계시의 밤’을 업데이트 했다.

‘계시의 밤’은 본인 계정의 ‘모험단’ 중 최대 세 개의 캐릭터를 정예 대원으로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는 싱글 콘텐츠로, 100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다.

던전을 완료할 경우 특정 재료 아이템과 마법 보주를 구매할 수 있는 ‘계시의 조각’을 비롯해 100LV 에픽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특수장비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봉인된 검은 욕망의 항아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라드 어드벤처’의 신규 콘텐츠 ‘토벌전’도 업데이트 했다. B1층부터 B4층까지 총 일곱 개의 던전으로 구성되며, 각 층의 모든 던전을 완료하면 다음 층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던전 플레이 시 ‘어드벤처 루비’를 비롯해 매층마다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히든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어드벤처]100LV 에픽 장비 항아리’ 및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반다르’ 리메이크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반다르’를 리메이크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전했다.

먼저, ‘반다르’의 전투 콘셉트와 조작감을 강화하는 리메이크를 실시했다. 스킬 연계를 통해 ‘반다르’만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핵심 스킬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신규 스킬 ‘엑스 큐션’을 추가했다.

또한 조작감과 타격감을 저하시키는 일부 스킬의 효과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적을 항상 제압하는 느낌 및 자유로운 조작감을 제공하기 위해 각 스킬의 액션 효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반다르’의 신규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는 ‘챕터 3. 피할 수 없는 굴레’를 선보이고, ‘반다르’ 전용 서브 퀘스트 2종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톤에이지 월드, 최대 레벨 확장 및 골드로비 포획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최대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메인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기존 129에서 139로 확장됐으며 메인 퀘스트와 돌발 퀘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더불어 130레벨 부적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펫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새로운 펫 포획처도 추가됐다. ‘골드로비 계열’을 채석장에서 포획이 가능해졌으며 해당 포획처는 11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다. 골드로비는 광역 회복 스킬과 광역 방패로 아군 전투를 지원하는 치료형 펫이다.

또한 기존 샴기르 외곽에서 포획 가능한 ‘피노 계열’의 스킬이 상향 되었다. 공격한 대상의 회복 효과를 감소하고 체력 높은 펫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됐으며 새롭게 4성 펫이 추가 되면서 강력한 펫의 포획이 가능해졌다

이에 더해 전투 콘텐츠 ‘암흑의 영혼’도 12성까지 확장됐다. 최고 12성 암흑의 영혼까지 추가 되었으며 새롭게 추가된 5성 이상의 암흑의 영혼은 몰려오는 적들을 물리치는 웨이브 전투 형태로 유저들은 가능한 단계까지 완료하고 각 단계에 해당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주사위의 신,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주사위의 신’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5주년을 맞이해 신규 맵 ‘왕들의 전쟁’을 비롯한 ‘월드런’, ‘은하계 효과’ 등의 신규 콘텐츠와 ‘스폐셜 상점’에서 50만원 상당의 패키지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 지급 등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먼저 신규 맵 ‘왕들의 전쟁’을 추가했다. 유저간 출발지가 다른 대칭형 구조로, 두 세력이 각각 1개의 포탑 블록과 3개의 성 블록을 소유하고 시작한다. 자신의 출발지나 포탑 블록을 밟을 시 상대의 성 블록을 1개씩 강탈할 수 있고, 6개의 성 블록을 모두 차지하면 맵 중앙 왕관 블록이 활성화되며 피니시 효과가 발동한다.

새로운 콘텐츠인 ‘월드런’도 공개된다. 각 층마다 존재하는 미션을 클리어하는 콘텐츠다. 카드 종류는 이동 카드와 행운 카드 2개로 구성됐고, 행동력을 소모해서 획득한 카드를 사용해 이동하면 된다.

또한 ‘은하계 효과’도 선보인다. 은하계 효과는 총 8종으로 신규 인게임 내 또 다른 재미 요소를 제공한다. 이는 게임 시작 시 결정되며, 신규 맵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맵과 오늘의 맵에도 적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