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독일의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 이하 OOTP)의 지분 100%를 취득했다.

OOTP는 1999년 설립된 독일의 중견 게임사로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ut of the Park Baseball)과 프랜차이즈 하키 매니저(Franchise Hockey Manager) 등을 서비스 중이다.

컴투스는 이번 인수로 OOTP 게임들의 세계 시장 확대와 모바일 버전 서비스 등 유기적인 협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OOTP의 마르쿠스 하인손(Markus Heinsohn) CEO는 “미국과 유럽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컴투스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컴투스의 모바일게임 노하우 및 글로벌 마켓 파워는 OOTP 게임들을 더욱 성장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3분기 모바일게임 지출, 분기 최대 기록
3분기 모바일게임 소비자 지출이 2분기에 기록한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앱애니가 15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3분기 모바일게임 지출은 200억 달러(한화 약 22조 9,200억 원)를 돌파했다. 190억 달러(한화 약 21조 7,740억 원)를 기록했던 2분기 대비 5%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했다.

3분기 모바일게임 다운로드는 약 140억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한국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억 6,000만 건의 게임 앱을 다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지출은 13억 3,000만 달러(한화 약 1조 5,239억)를 넘으며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9 세계관 공개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파라모를 중심으로 하는 시즌9 세계관을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15일 세계관 웹사이트에서, 미스터리 언노운이 고고학자 버턴 노스롭(Burton Northrop) 박사와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미지의 지역 파라모에 얽힌 불가사의한 이야기를 공개했다.

더불어 시즌8 세계관에 모습을 드러낸 사녹의 4인 중 매드(Mad Malholtra)와 조나단(Jonathan Kamau)이란 새로운 인물 간 대결을 그린 단편소설이 게재됐다. 6부작으로 준비된 단편소설은 격주로 연재된다.
 
펄어비스, 이근 대위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 비공개 전환

펄어비스가 이근 대위가 등장하는 유튜브 바이럴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펄어비스는 지난달 검사모 신교대 영상 네 편을 공개하며,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이근 대위의 훈련을 직접 체험한 내용으로 기획 및 제작했다고 소개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이근 대위가 채무 부채 문제와 성범죄 논란에 휩싸이면서 펄어비스가 유튜브 영상을 비공개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근 대위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자 펄어비스뿐만 아니라 롯데리아와 KB저축은행 등 그와 협업했던 브랜드들이 바이럴 영상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