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길드 대항전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새로운 경쟁 콘텐츠 ‘길드 대항전’을 오픈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길드 대항전’은 길드와 길드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콘텐츠로 11월 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최대 20명으로 구성된 길드원들이 아군 길드의 식량 보급 창고를 지키고 상대 길드 진영에 침공해 식량 보급 창고를 파괴하는 방식이다. 각 길드원은 영웅 1명을 선택해 맵을 탐색하며 적을 처치해야 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핵심 재화인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달콤, 살벌!’ 이벤트도 펼쳐진다. 11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호감도 아이템인 ‘호박’을 지급한다. 지하 던전을 모험하며 각 층에 배치되어 있는 적들을 물리치고, ‘루비’, ‘호박 호감도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나이트메어 이벤트’는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도전자 던전’에서 막대과자 상자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드’, ‘초월의 정수’ 등의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임무를 수행해 ‘루비’를 얻을 수 있는 ‘오디세이 임무 이벤트’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스토리를 추가하는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오리지널 스토리 ‘화양연화 I'M FINE’의 ‘멈춰버린 시간’ 콘텐츠가 새롭게 공개됐다. 신규 스토리에서는 타임루프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지민’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 제작’ 모드와 ‘컬렉션’ 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선시대 콘셉트 의상, 헤어, 액세서리, 배경 등을 추가했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이 착용할 수 있는 특별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시험의 탑’ 전투 모드 및 신규 몬스터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머너즈 워’ PVE 콘텐츠 ‘시험의 탑’에서 가장 어려운 단계인 헬(Hell) 모드가 처음으로 도입됐다. ‘시험의 탑’은 총 100층으로 이루어진 전투 콘텐츠로, 층이 높아질수록 더욱 강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번에 추가된 ‘시험의 탑’ 헬 모드에는 기존 모드에서 경험하지 못한 한층 강력해진 적 몬스터가 출현해 한계를 뛰어넘는 극한의 난도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총 1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층마다 주어지는 두 가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면 ‘데빌몬’ ‘전설의 소환서’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오는 11월 2일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가 종료됨에 따라, 도감에서 콜라보 몬스터를 대체할 오리지널 몬스터 4종이 공개됐다. 해당 몬스터는 ‘스트라이커’ ‘슬레이어’ ‘포이즌 마스터’ ‘블레이드 댄서’로, 기존 콜라보 몬스터와 동일한 스킬과 스펙으로 소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트라하, 신규 서버 ‘아바돈’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에 신규 서버 ‘아바돈’을 오픈하고,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서버 ‘아바돈’에 접속하면 ‘행동력(300)’, ‘노동력(300)’을 지급하고, ‘클래스’, ‘전문기술’, ‘채집’ 경험치와 필드 몬스터 골드 및 아이템 획득률 2배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지원상자도 지급한다. 신규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신화 무기/장신구 풀세트’, ‘일반~전설 소환수/펫 급속 성장지원 상자(만렙 달성 가능)’등이 담긴 ‘신입 트라하 성장 지원상자’를, 복귀 캐릭터에게는 ‘트라하의 전투식량’, ‘전설 정령카드’, ‘소환수/펫 일반~신화 상자 1만개’ 등이 담긴 ‘돌아온 트라하 성장 지원상자’를 각각 지원한다.

또한, 신규 공격대 던전 ‘야수의 동굴’을 오픈했다. 크로타스의 히비카 중독이 풀리지 않도록 히비카 버섯을 태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공략 포인트이며, 신규 신화 무기인 ‘네페로스’와 신규 장신구 ‘레데카’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펫 ‘호박귀신 당킨’, 신규 소환수 ‘키요르 괴수 람시즈’를 선보였다.

오는 11월 12일 예정된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이아(2,000)’, 신화 탈 것 ‘새벽이슬 자하반 상자’,‘별모양 안경’ 등을 지급하고, 사전 예약 후 설문조사를 마치면 추첨을 통해 ‘대형 행동력 회복약(10개)’, ‘왕실 주화(100,000)’를 추가로 제공한다.

섀도우아레나, 3vs3 트리오 모드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신규 모드 ‘트리오 모드’를 선보였다.

트리오 모드는 3인 1팀으로 총 5팀이 전장에 참가해 승리팀을 결정하는 신규 모드다. 영웅 사망 시 팀원이 생존해 있다면 횟수 제한 없이 부활할 수 있다. 팀원이 찾아와 직접 부활시켜주거나, 대기 시간이 지난 이후 자동으로 부활할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 ‘승천’도 트리오 모드 전용으로 추가됐다. 게임 시작 15분 후 생성되는 ‘승천의 유물’ 영향권에 일정 시간을 버티고 유물을 완성시키면 남은 생존팀과 관계없이 승리를 따낼 수 있다. 승천은 우세팀이 승리 굳히기로 사용하거나, 약세팀이 단숨에 승부를 역전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트리오 모드 전용 신규 오브젝트 ‘검은별 파편’도 만나볼 수 있다. 전장 곳곳에 임의로 생성되는 검은별 파편을 파괴하면 팀원 전체에 능력치 상승 보너스를 얻게 된다.

최강 트리오팀을 가리는 ‘챔피언스 쇼다운’ 대회가 11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총 4번의 라운드 동안 플레이어킬, 최후 생존팀 등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대회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붕괴3rd, 3주년 기념 ‘네온 리듬’ 업데이트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해 ‘네온 리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네온 리듬’ 업데이트에서는 S급 발키리 ‘체리 폭탄’의 증폭 코어 캐릭터 ‘열광 템포△(이하 열광 템포 델타)’가 새롭게 등장했다.

S급 신규 증폭 슈트 ‘열광 템포 델타’는 이능 속성의 근접형 딜러로, 대검을 휘두르는 차지 공격 및 필살기 발동 시 ‘열광 상태’로 진입한다.

특히 좌측 ‘블루 에너지’, 우측 ‘레드 에너지’ 등 특수한 에너지 바를 갖추고 있어 공격을 통해 에너지를 획득하면 ‘광열 상태’를 해금할 수 있으며, 전투 능력과 제압력이 상승해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아울러 ‘네온 리듬’ 버전 기간 동안에는 ‘체리 폭탄’의 증폭 코어가 3성에 도달할 경우 증폭 슈트 ‘열광 템포 델타’가 개방된다.

이와 함께 파티원의 물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신규 S급 무장 인형 ‘테슬라 Zero’가 추가됐으며, 오는 11월 2일 12시부터 11월 20일 12시까지 ‘인형 보급’을 통해 무장 인형을 얻을 수 있다.

붕괴3rd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로그인 혜택을 통해 ‘체리 폭탄’ 캐릭터 카드를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메인 스토리 20장, ‘붕괴모험담’ 이벤트 등으로 증폭 코어인 ‘열광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11월 6일 12시까지 진행하는 붕괴 행운 축제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행운 칩’을 지급하며, 수령한 ‘행운 칩’을 소모해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게이밍 노트북,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 등을 선물한다.

여기에 11월 12일 10시까지 붕괴3rd의 만레벨인 85레벨을 달성한 함장에게는 감사함과 추억을 담은 3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현재 붕괴3rd는 3주년을 기념해 텀블벅을 통한 외전 코믹스 ‘감해 편’의 한국어판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31일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3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파티파티 데코플레이, ‘다람쥐 크리스와 시간여행’ 테마 업데이트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게임 개발사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한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에서 신규 테마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테마는 ‘다람쥐 크리스와 시간여행'으로, 시간 마법사의 드레스와 시간의 숲을 향한 눈동자 등 테마 콘셉트에 걸맞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해당 테마는 콜렉터즈 박스를 통해 11월 2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테마 출시를 기념해 특별 출석부 이벤트가 열린다.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6일 동안 출석하면 테마 아이템, 염료 등 각 일자에 따른 보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해당 테마의 풍경 아이템 및 각종 재화를 증정하는 퍼즐 이벤트도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각종 퀘스트에 참여하면 '시간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고, 열쇠로 모든 퍼즐 조각을 열면 최종 보상으로 '희미한 추억의 오래된 숲 속' 풍경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테마 뽑기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테마 포인트 시스템이 도입됐다. 콜렉터즈 박스에 한해 적용되며 포인트는 각 테마 별로 적립된다. 테마 포인트는 뽑기 1회당 1점이 쌓이고, 테마 포인트 50점 달성 시 테마 내에서 획득하지 못한 아이템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단, 해당 아이템을 수령한 후 테마 포인트는 초기화된다.

테마별 카탈로그 100% 완성 시 주어지는 보상도 추가됐다. 특정 테마의 카탈로그를 모두 채우면 테마 뽑기에서 획득이 불가능한 특별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해당 아이템은 카탈로그 구성품에도 포함되지 않다.

이외에도 축하, 가위, 바위, 보 등 신규 감정표현 4종과 피자 도우 뒤집기 춤, 저기 있는 거 다 주세요 춤 등 신규 댄스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바람의나라: 연, 월드보스 2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월드보스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월드보스 ‘거대한 용왕다람쥐’와 ‘거대한 도깨비왕’이 등장하는 맵은 고구려와 부여 ‘주막’에서 NPC를 통해 이동 가능하며, 월드보스 처치 시 ‘운의제일검’, ‘풍의제일검’ 등 무기와 ‘금강무기도안 선택상자’, ‘파천무기도안 선택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보스 처치 시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참여 보상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거대한 도깨비왕’ 토벌 시에는 MVP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거대한 도깨비왕’이 출현하는 ‘도깨비왕의 침소’는 151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거대한 용왕다람쥐’가 등장하는 ‘용왕다람쥐의 침소’는 100레벨부터 150레벨까지 수행자만 입장할 수 있다.

PvP 콘텐츠 ‘무한장’도 개편했다. 사냥터에서도 무한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진입 조건을 완화한다. 또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한의 인장’을 도입하고 ‘경험치(십억경)’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무한장 등급을 부여하는 시즌 일정도 1주일에서 2주일로 연장한다.

이 밖에도 그룹사냥에서도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직업 밸런스를 개편하고, 극지방 몬스터의 중독저항 비율을 낮춰 도적과 주술사의 밸런스를 간접적으로 상향했다.

에픽세븐, 할로윈 기념 스페셜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동일 영웅을 특정 횟수 이상 획득했을 때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주화 상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할로윈 기념 특별 서브 스토리 ‘피와 장미’가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3주동안 오픈 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영웅 ‘헤이스트’와 ‘멜리사’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유저들은 서브 스토리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아티팩트 3종과 박쥐의 외형을 가진 특별 팻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월광 영웅 ‘최강 모델 루루카’도 새롭게 선보인다. 최강 모델 루루카는 빠른 속도를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최종 스킬인 ‘박살’로 상대 영웅을 처치할 경우 ‘소멸’시켜 부활할 수 없게 할뿐만 아니라 은신과 함께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까지 부여한다. 2번째 스킬 ‘승리의 포즈’는 아군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켜 상대방보다 한발 빠르게 공격 기회를 가져갈 수 있다.

한편, 유저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됐다. 새롭게 도입된 ‘주화 상점’은 5성 등급의 영웅을 특정 횟수 이상 획득했을 경우 영웅과 함께 특별한 재화를 추가로 지급하고, 해당 재화를 사용해 다른 영웅이나 장비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티팩트 관련 상점 시스템도 개선됐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영웅들이 장착한 아티팩트와 장비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계정 최고 레벨을 기존 65레벨에서 70레벨로 확장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