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트로 로얄 모드’ 출시

펍지(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메트로 로얄 모드’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인 메트로 로얄 모드는 ‘메트로 엑소더스’와의 콜라보 모드로, 생존이 아닌 탈출을 목표로 한다. 메트로 엑소더스는 드미트리 글루홉스키의 소설을 기반으로 둔 ‘메트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러시아를 배경으로 한 1인칭 슈터 게임이다.

두 가지 맵으로 구성된 해당 모드는 물자 획득이나 약탈 목적에 따라 맵 선택이 가능하며, 최소 12명에서 최대 16명까지 진입할 수 있다.

메트로 로얄 모드는 복귀 지점과 지하 입구에 운송 수단 및 뮤턴트가 존재한다. 탈출 시 전투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창고로 가져올 수 있으며, 메트로 로얄 전용 상점에서 판매해 메트로 캐쉬를 획득,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저들은 더 좋은 장비들을 얻고, 능력치를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7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테마 모드 ‘에란겔-메트로’는 클래식 모드 에란겔 곳곳에 다니는 메트로(지하철)를 타고 이동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일부 역에서 메트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급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특설 이벤트 페이지에서 ‘메트로: 탐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지하철역에 루트가 랜덤으로 나타나며, 루트별 미션을 수행하면 MGR 탄약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구제 스킨, 정교한 표면처리,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래식 모드도 업데이트 됐다. 프라이팬, 빠루, 마체테, 낫 등 근접 무기를 여러 개 휴대하거나 적에게 던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된 웨이 포인트 기능의 경로 마커 표시로 미니맵에 5개의 포인트를 표시해 팀원에게 작전 경로나 적의 경로를 보다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스파이크 트랩을 투척해 지나가는 차량의 바퀴를 터트릴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 보상으로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2개를 받을 수 있으며, 7일 출석 시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 10개와 에이전트 H 대답 보이스도 획득 가능하다.

테라: 엔드리스워, 원스토어 정식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테라: 엔드리스워’가 원스토어에 출시됐다고 11일 밝혔다.

‘테라: 엔드리스워’는 2000만명 이상의 유저가 경험한 게임 ‘테라’의 IP로 만든 게임으로 헥사곤(육각형) 타일 맵에서 펼쳐지는 전투가 특징이다.

지난 11월 3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173개국에 8개 언어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에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200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원스토어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한국 유저들이 ‘테라: 엔드리스워’를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원스토어 사전 예약 참여자에게는 일반 소환 큐브 10개, 장비 재료 보물상자(희귀) 5개, 원스토어 아이템 10% 할인쿠폰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엔씨소프트, '퓨저(FUSER)'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대표 윤송이)가 콘솔 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를 10일 북미와 유럽에 출시했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가 개발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유저는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 디제이로 나서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비트 등 곡의 구성요소를 믹스하며 관객과 호흡하게 된다.

퓨저에는 빌리 아일리시, 콜드플레이, 저스틴 팀버레이크, 마룬 5 feat.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퍼렐 윌리엄스, 톤즈 앤 아이, 휘트니 휴스턴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노래 100곡 이상이 수록됐다.

유저는 싱글 모드와 멀티 플레이(2~4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소셜 기능을 통해 본인의 게임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고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할 수 있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통해 콘솔과 PC 등 기종에 상관없이 동시에 최대 4인이 함께 대결하거나 협동으로 음악 믹싱을 즐길 수도 있다.

엔씨웨스트는 퓨저를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PC 등 4개 플랫폼에 동시 출시했다. 총 6개 언어(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를 지원한다. 차세대 콘솔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도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스탠다드 에디션’과 ‘VIP 에디션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킹스레이드, 신규 콘텐츠 ‘시련의 전장’ 업데이트

베스파(대표이사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시련의 전장’이 업데이트됐다.

총 16단계의 스테이지로 이뤄진 ‘시련의 전장’은 결투장 PvP 콘텐츠 ‘승리의 리그’에 참여한 유저 덱 정보를 기반으로 구성된 던전이다. 일주일 단위 시즌제로 진행되며, ‘승리의 리그’에서 달성한 자신의 최고 티어를 기준으로 브론즈, 실버, 골드 등 도전 가능한 티어가 개방된다.

전투 승리 시 ‘시련 포인트’와 ‘결투장 점수’를 획득할 수 있고, 아군의 능력치를 강화하는데 사용되는 ‘클리어 버프’ 선택도 가능하다. 또, 스테이지 진행에 따라 ‘전용보물 조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반역자 클라우스’의 새로운 여정을 담은 에피소드 2부가 공개됐다. ‘영웅 특별 던전’ 진입 시, 생명을 대가로 새로운 힘의 상징 ‘겔릭타’를 얻은 여신의 반역자 ‘클라우스’가 카셀과 프레이를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억의 단편’에 붉은 달의 전령 '제라'의 ‘영웅 특별 던전’을 추가하고, 중심가 사이드에 ‘에테르’를 획득할 수 있는 ‘광기에 물든 에테르’ 던전을 오픈했다. 이외에도 로이, 카울라, 미르르, 레이나 등 영웅 16명의 밸런스 조정과 신규 용사 출석판 개편 등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더불어 베스파는 추수감사절 시즌을 맞이해 ‘전용무기 선택권’, ‘초월 특성 포인트 5TP’, ‘올인원 특별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일일 미션 달성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프로야구 H2, 신규 시그니처 중계 투수 추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신규 ‘시그니처’ 중계 투수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시그니처 등급은 두 개 이상의 구단에 소속되었던 선수들 중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된다. 유저는 이혜천(’02 두산, ’14 NC), 차우찬(’13 삼성, ’17 LG), 안영명(’14 한화, ’10 KIA) 등 새롭게 추가된 8명의 시그니처 중계 투수를 영입할 수 있다. 시그니처 선수의 불펜 라인업 제한이 2명으로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레전드 특수능력 ’강한 2번타자’를 추가했다. 장타력을 갖춘 타자를 2번에 배치하는 실제 야구 전술을 반영했다. 특수능력을 장착한 2번 타자는 안타, 장타율이 대폭 상승하고 주자가 있을 경우 홈런 확률이 추가로 오른다.

프로야구 H2 유저는 ‘2020 KBO리그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포스트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경기 결과를 예측하거나 게임에 접속하면 ‘앨범 스탬프-HOF’, ‘얼티메이텀 스탬프’, ‘레전드 투/타 선택팩’ 등의 보상을 얻는다.

검은사막, 신규 우두머리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등장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신규 우두머리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와 새로운 장비 ‘검은별 각성무기’를 11일 업데이트했다.

기존의 우두머리 ‘카란다’ 보다 강력하고 복잡한 공격 패턴을 지닌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를 처치하면 ‘카란다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카란다의 심장은 무기 개량에 필요한 재료로, 개량에 성공하면 높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가장 강력한 장비 중 하나인 ‘검은별 각성무기’도 추가됐다. 검은별 각성무기를 제작하려면, 별무덤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가는 스토리 의뢰를 완료해야 한다. 어둠의 틈에 획득 가능한 ‘균열의 잔재’와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을 갖추면 의뢰를 시작할 수 있다.

미니게임 ‘흑정령의 모험’ 새로운 콘텐츠인 ‘아르카나‘도 선보였다. 아르카나는 일종의 카드형 콘텐츠로 흑정령의 모험에서 원하는 칸으로 이동할 때나 완주를 원할 때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