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화 17:35
상단여백
HOME 기획 리니지M
'기사의 시대' 다시 오나? 리니지M 기사도 업데이트
길용찬 기자 | 승인 2020.11.19 18:01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기사도’ 사전예약 웹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주요 콘텐츠는 기사의 재탄생(기사 클래스 상향 업데이트), 로컬-월드-마스터 컨텐츠 업데이트, TJ쿠폰, 클래스 체인지, 월드 간/월드 내 서버이전 등이다.

11월 24일부터 순차 업데이트되며, 전날인 23일 특별 생방송 ‘기니지 어게인’이 진행된다. ‘명예의 기사’와 ‘역전의 기사’ 등 기사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 부활한 전투의 선봉장, 기사의 재탄생

기사의 대표 스킬인 ‘카운터 배리어’와 ‘쇼크 스턴’ 계열 스킬도 개선된다. 기존 스킬이 한 등급 위의 성능으로 상향되며, 최상위 등급의 스킬이 등장한다.

엔씨는 11월 24일 기사 클래스의 상향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시작한다. 타 클래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기사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보유한 장비와 악세서리, 스킬 등 일부를 기사 클래스에 맞게 바꿀 수도 있다. 같은 기간 암흑기사로의 클래스 체인지도 가능하다.

■ 아덴 월드 전역의 변화, 로컬-월드-마스터 컨텐츠 업데이트

엔씨는 기사도 업데이트로 게임 콘텐츠 전반을 재편한다. ▲유저의 일상적 일일 플레이가 이뤄지는 ‘로컬(LOCAL)’ ▲열 개 서버의 유저가 모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월드(WORLD)’ ▲전 서버 최고 수준의 유저들이 만나 경쟁하는 전장 ‘마스터(MASTER)’ 단위 콘텐츠가 추가 및 개선된다.

유저는 각자의 서버(로컬)에서 새로운 일일 플레이 콘텐츠를 경험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월드 보스에는 ‘각성 보스’ 시스템과 새로운 보스를, 시련 던전에는 협력전과 경쟁형 모드 등을 도입한다. 새로운 성장 요소로 장비 숙련도 시스템과 크리티컬 저항 컨셉의 새로운 문양을 추가한다.

엔씨는 더욱 많은 유저가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월드 콘텐츠를 개선한다. ‘테베라스’에 새로운 전략 요소를 추가하고 ‘무너지는 섬’을 더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개편한다.

마스터 서버에는 ‘기르타스 레이드’가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PC 리니지에서 상반신만 등장했던 이계의 마왕 ‘기르타스’가 전신 형태로 등장한다. 기르타스를 처치하면 유일 등급 무기 ‘기르타스의 검’과 유일 등급 변신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콘텐츠 전반 개편과 함께 서버 이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1월 24일부터 시작하는 서버 이전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는 기존 월드에서 다른 월드로 이동할 수 있다. 이실로테와 기르타스 서버 유저는 월드 간 서버 이전에는 참여할 수 없지만 각자 월드 내에서 다른 서버로 이동할 수 있다.

각 단위의 신규 및 개선 콘텐츠는 11월 24일 이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 무접속 플레이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클라이언트에 접속하지 않고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무접속 플레이’를 도입한다. 무접속 플레이는 캐릭터가 정해진 시간에 특수 던전과 일부 필드에서 자동 사냥을 하도록 하는 ‘스케줄’ 시스템과 연동된다. 이용자가 무접속 플레이 설정을 ‘ON’으로 변경하고 스케줄 실행 중 접속을 종료하면 바로 무접속 플레이 모드로 전환된다.

무접속 플레이 모드에서 캐릭터는 스케줄에 포함된 세이프티 존(Safety Zone, PvP 불가 지역)으로 이동해 사냥을 진행한다. 무접속 플레이를 진행 후 다시 접속하면 무접속 플레이 동안 획득한 경험치와 일부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설정 및 기능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 TJ의 쿠폰, 사전예약 추가 보상

리니지M 기사도 업데이트와 함께 업데이트 기념 ‘TJ의 쿠폰’이 공개된다. 유저는 오는 11월 24일 업데이트 후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 - 상점 장비 복구’를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매해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1월 24일 업데이트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기사도’ 사전예약 보상에 ‘드래곤의 용옥(10일)’도 추가된다.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기존 9종의 보상에 더해 ‘드래곤의 용옥(10일)’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 엔씨가 찾아가는 업데이트 생방송 ‘기니지 어게인’

업데이트 하루 전인 11월 23일 오후 8시, 업데이트 생방송 ‘기니지 어게인 (부제 ‘리니지M이 간다’)’을 진행한다. 방송 제목의 ‘기니지’는 ‘기사의 리니지’라는 뜻으로, 기사 클래스가 최강으로 통했던 PC리니지 시절의 영광을 의미한다.

BJ ‘원재’와 ‘나다빡태’가 달라진 기사 클래스를 플레이하는 모습을 이날 개인 방송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리니지M이 간다’라는 부제에 어울리게 두 명의 리니지M 담당자가 BJ를 찾아가 기사 플레이에 대한 노하우와 미션을 제공한다. 시청자는 BJ의 미션 수행 결과 등에 따라 담당자가 준비한 리니지M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한다.

■ 특별 이벤트 ‘명예의 기사’와 ‘역전의 기사’

엔씨는 이벤트 페이지 ‘기사의 전당’에 리니지M 기사도 업데이트 특별 이벤트 2종을 공개했다.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는 ▲기사 클래스만 플레이한 유저 중 선정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명예의 기사’ 이벤트 ▲업데이트 이후 복귀한 기사 유저 중 경험치 획득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역전의 기사’ 이벤트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의 전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월 24일 업데이트 후 공식 홈페이지에 선정 기준 및 참여 방법 등 내용이 추가 공개된다. 

길용찬 기자  padak@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용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