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16일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방진, 시공상점 개편을 비롯해 ‘비곡 점령전’ 등의 문파 전용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선했다.

먼저, 마방진과 시공상점이 새롭게 변화했다. 마방진에서는 새로운 제작 상인을 통해 내공 승급을 위한 고급부터 영웅 등급의 재료 제작이 가능하며, 시공상점에서는 체질과 내공을 올릴 수 있는 고급 재료가 나오는 상자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문파 전용 콘텐츠의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매주 수요일 저녁 10시에 진행되는 ‘비곡 점령전’에서 점령석의 기본 체력이 하향됐다. 

여기에 격주로 운영되던 ‘문파원정’이 매주 토요일로 변경돼 문파원들과 매주 원정을 떠날 수 있다. 특히, ‘호선귀수’ 원정에 성공하면 희귀 목걸이를, ‘우마신’ 등 상위 원정을 완수 시 영웅 봉인된 마석 상자, 고급 정령석 랜덤 상자, 희귀 장비 제작 재료 등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강공의 물약’, ‘풍요의 성약’과 같은 버프 물약의 쿨타임이 기존 10초에서 1초로 감소해 오랜 대기 없이 곧바로 버프 물약을 연속 사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최대 6명까지 자신을 공격한 유저를 저장 및 타겟 리스트에 우선 표시할 수 있게 됐다. 토벌과 보스토벌의 파티 검색 시 캐릭터 레벨 기준으로 전투력 높낮이에 따른 파티 25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범위가 확장됐다.

킹덤오브히어로즈,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오브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신규 영웅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먼저, 불 속성 5성 영웅 ‘베디비어’이다. 베디비어는 거대한 망치로 넓은 영역을 공격하여 적을 무력화 시키는 근접 가디언 영웅으로, 자신의 행동 차례가 빠르게 돌아와 적군에게 끊임없이 도발과 약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또 다른 영웅 ‘소니아’는 나무 속성 4성 프리스트로 춤과 연주를 통해 아군 다수를 회복 및 지원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해제를 통해 행동 불능 상태에 처한 아군을 다시 일으키며, 특정 상황에서 아군의 차례가 보다 빠르게 돌아오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닉시아, 프레이, 루시퍼, 멀린 영웅 4종에 대해 추가 성장 기능인 ‘잠재 능력’ 사용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잠재 능력 초기화 기능과 영웅의 밸런스 패치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프레이와 소니아의 신규 코스튬 2종과 푸르푸르, 림노리아, 이그니스의 코스튬 3종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룬과 보석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의 변경과 함께 요구되는 은화량도 감소했고, 특수 제작에서 ‘기억의 파편’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또 길드 포인트로 ‘제작 재료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사전 예약을 실시했던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신규 레이드 모드 ‘언더월드 심층부’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언더월드의 크리스마스’를 추가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전 예약으로 판매됐던 신규 캐릭터 ‘블러디 베라’가 정식으로 추가돼, 언더월드 탐험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언더월드의 메인 주인공인 블러디 베라는 최고 속도와 힘에 특화된 캐릭터이며, 공격력 ‘+10’의 특성을 갖고 있다. 

블러디 베라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블러드 베라 굿즈인 변온 컵, 장패드, 그립톡 등의 상품들을 추첨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신규 레이드 모드 ‘언더월드 심층부’도 추가 됐다. 언더월드 심층부는 런너들이 카인과 베라가 숨어 있는 동굴로 배를 타고 항해하는 도중 만나는 몬스터들을 제압해야 하는 레이드 모드다. 유저들은 배 중심에 있는 동력원 수정을 정해진 시간 동안 몬스터로부터 지켜야 하며, 게임 플레이 도중 등장하는 히드라의 공격을 피해야만 클리어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언더월드 심층부의 노멀, 하드모드가 오픈 되며, 다음 업데이트 시 스페셜 모드의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스페셜 모드에는 항해를 방해하는 히드라를 직접 격파해야 하는 구역이 추가된다.

신규 아이템들도 공개 됐다. ‘후르츠 캡슐 3탄’으로 ‘그레이프’가 추가 돼 공원 내 ‘그레이프 캡슐 시리즈’가 업데이트 되며 캠벨 팻, 그레이프 윙 등 8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의 아카데미 큐브’와 ‘카오스 큐브’도 출시돼, 과거 이벤트 채널이었던 ‘아카데미’와 ‘카오스’의 레전더리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큐브가 추가 됐다.

끝으로, 언더월드 코인 뽑기판이 새로 추가 돼, 언더월드의 코인을 이용하여 어둠의 주머니, 언더월드 지렁이, 던전 미믹용 열쇠 등의 언더월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PC용 성능 모드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PC용 성능 모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PC용 성능 모드는 낮은 사양의 환경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옵션으로, 다운로드 용량은 작아지고 성능은 향상됐다.

새로운 성능 모드는 메모리 사용량을 낮추고 CPU 및 GPU의 부하를 줄여 성능이 향상됐기 때문에 저사양 하드웨어 환경에서도 게임을 한층 원활하게 실행하고, 부드러운 프레임 속도를 즐길 수 있다.

성능 모드는 배틀로얄과 포크리 모드에서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형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게임 경험 향상을 위해 해당 모드 사용에 대한 권장 메시지가 표시되고,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언제든지 성능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다.

한편, 스파이와 요원 간 속고, 속이는 심리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내부 스파이’가 오픈됐다.

유저는 자신이 소속된 팀만 알고 다른 유저의 정체는 모르는 채 매치를 시작하게 된다. 2명의 스파이 유저는 정체를 들키지 않고 다른 유저를 제거해야 하며, 8명의 요원 유저는 모두 제거당하기 전에 스파이의 정체를 밝히고, 투표를 통해 추방해야 한다.

유저는 캐릭터를 발견하거나 다른 유저가 의심스러울 때 회의를 시작할 수 있는데, 회의 중에만 다른 유저와 음성 채팅을 사용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추방된 유저는 게임에서 제외된다.

내부 스파이 도전 팩을 완료하면 이벤트 한정판 스케이트 덱 등의 아이템을 잠금해제할 수 있다.

복싱스타, 크리스마스 테마 적용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하고, 신규 이벤트 모드를 추가했다.

먼저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게임 내 NPC와 게임 메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탈바꿈 했다.

이와 더불어 산타클로스 복장, 수염과 안경 등 다양한 산타클로스 코스튬 아이템이 추가됐다.

신규 이벤트 모드도 추가됐다. 크리스마스 복장의 NPC에 맞서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NPC를 쓰러트려야 하며, 경기 승리 시 코스튬 징글백, 오메가 진화 재료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닌자 오노·매그넘 캐넌·사신의 손 등 총 12개의 메가펀치 글러브에 ‘잠재 능력’이 추가됐다. 능력 개방 시 공격속도 및 공격력 증가 등의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이밖에도 헬스장에서 한번의 클릭으로 훈련 횟수를 조정하는 기능과, 장비 화면에서 인기 있는 장비의 순위를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내달 15일까지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기념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임무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헬스장 티켓, 옵션 변경 재료, 아스트로 오메가 상자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유니티, 유니티 엔진 최신 버전 ‘Unity 2020.2’ 출시

유니티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 ‘Unity 2020.2’를 출시했다.

Unity 2020.2는 워크플로 개선을 위한 400가지 이상의 신규 기능 및 개선 사항들이 추가돼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강력해진 그래픽 렌더링 기술과 AR 등 실감형 콘텐츠 제작 성능은 멀티 플랫폼 3D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Unity 2020.2에는 워크플로, 안정성 및 성능 향상을 위한 기능이 추가된 한편, 직무나 산업 분야에 관계없이 개발자들이 각자의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또한 2020년부터는 엔진에 대한 릴리즈 횟수를 연 2회로 줄여 개발자들이 더 긴 주기로 엔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Unity 2020.2의 그래픽스 렌더링 기술에는 성능 강화를 위한 기능과 개선 사항들이 추가됐다. URP(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에 각 씬의 조명광의 화질을 개선하는 SSAO(스크린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전), 빌드 데이터의 용량을 줄이고 로딩 시간을 단축하는 컴플렉스 릿 셰이더, 차량 도장면과 같은 머티리얼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클리어 코트 맵 기능 등이 추가됐으며, 이 같은 기능들은 URP의 성능을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HDRP(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에는 조명을 디버깅하고 데칼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향상된 툴들이 추가되었다. 레이트레이싱에 대한 개선과 함께, 생생하고 사실적인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도록 물리 기반 빛 강도 등 다양한 설정들이 포함되어 있는 HDRP 샘플 씬 또한 새롭게 제공된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 및 시네마틱 툴 역시 편의 기능이 수정되고 성능과 안정성이 향상돼 시네마틱 영상 등 각종 동영상 및 필름 콘텐츠의 효과적인 제작을 지원한다. 이 가운데 셰이더 그래프의 그래프 에디터 성능이 더욱 강화됐으며, 테크니컬 아티스트들을 위한 워크플로 개선에 초점을 맞춘 신규 기능들도 추가됐다. VFX 그래프에는 아웃풋 이벤트 기능이 추가됐으며, 2D 메뉴 항목들은 오브젝트와 에셋의 제작을 위해 최상위의 전용 메뉴로 표시되어 편의성을 높인다.

에디터 및 팀 워크플로 부문에서는 유니티 허브 버전 2.4.2의 프로젝트, 다운로드, 유니티 에디터 버전 및 모듈의 관리를 위한 워크플로들이 개선됐다. 더 많은 검색 토큰과 쿼리 입력 시 컨텍스트 완성 기능을 제공하는 퀵 서치 기능이 추가됐으며, 프리팹 임포트 기능의 성능과 확장성, 캐시 가능성이 향상됐다. 또한 UDP(유니티 퍼블리싱 포털)에는 사용자가 프로젝트 레벨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Unity 2020.2는 컴파일 시간의 최적화를 위한 프로그래머 툴 및 성능 향상도 이뤄졌다. 이는 프로젝트의 복잡성 증대에 따른 코드 변경 컴파일 속도의 저하가 개발팀의 워크플로와 생산성에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한다. 에디터에서 C# 스크립트를 컴파일 할 경우 기본적으로 로즐린 레퍼런스 어셈블리즈 옵션이 활성화되며, 엔진 시작 시 스크립트 컴파일 오류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안전 모드 가 지원된다.

플랫폼 지원도 모바일과 AR 개발에 초점을 맞춰 더 강화됐다. Unity 2020.2에서는 AR 개발을 위한 유니티의 멀티 플랫폼 프레임워크인 AR 파운데이션에 메시 지원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가상의 콘텐츠들이 실제 오브젝트들에 의해 가려지는 등 실제 물리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현실 세계와 더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AR 경험의 제작이 가능해졌다.

또한 삼성 어댑티브 퍼포먼스 2.0은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어댑티브 퍼포먼스를 에뮬레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된 새로운 샘플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위한 애플 실리콘의 네이티브 지원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차세대 애플 맥 하드웨어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16일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는 마법사가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과 장비를 선보였다. 마법사는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할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는 전투 패턴과 스턴 스킬을 갖춰 PvP 전투에서 활용도가 높아졌다.

엔씨소프트는 마법사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스킬을 적중시킬수록 대미지 증가율이 상승하는 새로운 공격 패턴을 적용했다. ‘제로스의 지팡이, 에르자베의 목걸이’ 등 기존 장비 7종의 성능이 강화되고, 신규 장비 ‘리치의 벨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마법사 클래스 유저는 적중시 확률적으로 스턴을 거는 ‘디스인티그레이드: 네메시스’, 일정 시간 혹은 대미지 만큼 HP를 보호해주는 ‘디바인 프로텍션’,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홀리워크: 에볼루션’, CC기 피격 상태에서 피격시 대미지 감소 효과를 주는 ‘에테리얼 서클’ 등 4종의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전투에 활용 가능한 기존 스킬 11종(어드밴스 스피릿, 마이스터 어큐러시 등)도 리밸런싱 됐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3일, 소환 스킬 ‘서먼 몬스터’를 리뉴얼한다. 유저는 신규 스킬 ‘그레이트 서먼 몬스터’를 활용해 소환 캐릭터의 능력치에 비례하는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신규 서먼 몬스터 쿠거(근접형), 메이든(방어형), 사피엔(원거리형)도 등장한다.

엔씨소프트는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를 기념해 ‘마법사 클래스/스킬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오는 23일부터 1월 13일까지 경험치, 아인하사드 포인트, 스탯 등을 100% 마법사 클래스로 전환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2, 신규 캐릭터 추가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사루’를 포함해 크리스마스 코인 수집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프리스타일1의 캐릭터 ‘사루’가 프리스타일2에 등장한다. 신규 캐릭터 ‘사루’는 올 포지션이며 선택 능력치 +7, 집중 훈련 능력시 +20, 일장춘몽 일반 이동 속도 증가 +6의 능력을 갖고 있다. 파츠 장착 시 모션이 강화되고 일부 능력치가 상승된다. 이는 ‘사루 My pick’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전용 모션 3개와 세레머니 1종이 함께 지급된다.

신규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첫 구매 단계 별로 Lv1 레어 캐릭터 위시 쿠폰, Tigers 유니폼 AS, 이펙트 프리스타일 전설 위시 상자 등이 주어지고, 보험에 가입한 뒤 승수를 달성하면 구간 별로 이벤트 캐시, 포일 변경권, 프리미엄 셔플 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록 포인트로 구매한 블록을 장착하여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스트릿 블록 시즌 7’도 출시됐다.

하스스톤, 다크문 축제 시즌 업데이트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 시즌 업데이트가 16일부터 순차 적용된다. 

유저는 느조스, 크툰 및 이샤라즈 등 세 가지 신규 영웅, 10 종의 새로운 하수인, 그리고 정해진 기간 동안 적용되는 게임 내 시스템인 다크문 축제 경품 등 새로운 요소들을 통해 고대 신의 힘을 전장에서 구사할 수 있다.

제이나와 렉사르에 이은 영웅들의 이야기 세 번째 챕터의 주인공은 호드의 영웅 가로쉬로, 플레이어 누구나 무료로 제공되는 1인 모험을 즐기면서 그의 마음 깊은 곳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지 발견할 수 있다. 순서대로 진행되는 모험을 완료하면 전사 정규 카드로만 구성된 전사 팩을 1개 받을 수 있다.

영웅들의 이야기 네 번째 챕터의 주인공은 우서로, 앞선 영웅들의 이야기처럼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성기사 카드 팩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카드 뒷면 보상을 노릴 수 있는 선물 교환 선술집 난투가 17일부터, 그리고 밀랍 가득한 겨울맞이 축제 선술집 난투가 24일부터 이어진다. 기간 중 찾아오는 두 가지의 전설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최대 4개의 광기의 다크문 축제 카드 팩을 받을 수 있다.

기간 중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연말연시를 맞아 감사의 표시로 다크문 축제 팩 5개와 500 골드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