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국 게임산업의 글로벌 점유율 순위가 4위에서 5위로 하락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1일 공개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 매출은 15조 5,750억 원으로 2018년의 14조 2,902억 원 보다 9% 상승했다.

매출의 증가와 달리, 글로벌 시장의 점유율은 하락했다. 2019년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1,864억 9,100만 달러(한화 약 205조 6,063억)로 5% 상승했지만, 한국의 점유율은 전년 대비 0.1% 감소한 6.2%를 기록했다.

점유율 순위는 미국(20.1%), 중국(18.7%), 일본(11.8%), 영국(6.3%)에 이어 5위다. 2018년 점유율은 미국(21%), 중국(17.7%), 일본(11.9%), 한국(6.3%), 영국(5.6%) 순이었는데, 영국이 지분을 늘리며 순위가 역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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