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에 싸여있던 2020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Part.2가 공개됐다. 오즈마 레이드와 더불어,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프로젝트BBQ’, ‘던파 모바일’, ‘던파 듀얼’ 3종의 신작이 출시될 예정이다. 

넥슨은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새로운 겨울 이벤트 보상을 소개했다. 지난주 공개한 시간의인도석 3,000개에 이어, 12부위 에픽 장비와 12강 8제련 에픽 무기를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한다. 파격적인 보상으로 신규, 복귀 유저들이 다가올 오즈마 레이드를 준비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오즈마는 검은 연옥 이후에 등장하는 레이드로, 유저는 아스타로스를 쫒아 검은 연옥을 지났을 때 마주한다. 프리스트 교단, 우시르 교단, 데 로스 제국이 오즈마와의 결전에 참여하며, 레이드는 2021년 상반기 12인 규모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프로젝트BBQ의 신규 플레이 영상도 공개했다. 프로젝트BBQ는 풀3D그래픽, 심리스 오픈필드 RPG로 개발 중이며, 원작에서 죽음을 받아들였던 폭룡왕 바칼이 생존한 차원의 세계관이다.

영상은 트루퍼의 등장씬으로 던파와 사이퍼즈 IP(지식재산권)의 연계 가능성을 암시했다. 또한 원작에서 살해당한 아젤리아가 프로젝트BBQ 캐릭터에게 블랙큐브를 전해주는 일러스트로 원작과의 접점을 시사했다. 

던파 모바일 역시 원작 스토리 흐름을 다른 시점에서 조명한다. 원작에서 이탈했던 긴발의 로터스가 베히모스를 그란플로리스로 떨어뜨린 새로운 레이드 보스로 등장한다. 던파 모바일은 고대던전, 1vs1 등급전, 2vs2 주점난투, 로터스 레이드 등의 콘텐츠로 원작의 재미를 구현할 계획이다.  

네오플과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 개발 중인 2D 대전격투게임 던파 듀얼의 플레이 영상도 최초로 공개됐다. 남귀검사, 여격투가 등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공중 콤보와 필살기 컷씬처럼 아크시스템웍스 게임의 특징을 플레이에 녹였다. 

이 밖에도 국내 유명 아티스트 9인과 콜라보한 ‘아트던전: 던파를 그리다’와 15주년 기념 아트북, 2021년 1월 방영 예정인 13부작 애니메이션 ‘던전앤파이터: 역전의바퀴’ 등의 소식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