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x포르쉐 제휴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와 손잡고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 기반 PC·모바일게임에 제휴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제휴로 2021년 1월 21일과 29일 각각 PC게임 ‘카트라이더’,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를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인다. 국내 게임사 최초로 포르쉐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으로, 이후 포르쉐 카트에 탑승해 게임 실력을 겨루는 슈퍼매치도 개최할 계획이다.

넥슨은 포르쉐와 제휴를 기념해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13일까지 ‘카트라이더’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레전드 파츠 X와 파츠 조각 1,000개를 제공하며, 1월 28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사전예약 참여 시 ‘포르쉐 타이칸 4S 카트바디(7일권)’와 함께 2,000 루찌, 1,000 K코인, 5,000 에너지 크리스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카트라이더’ 인플루언서 문호준과 해설위원 김대겸이 포르쉐 타이칸 론칭 쇼케이스에 참석해 직접 ‘포르쉐 타이칸 4S’ 차량을 체험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1월 20일까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 해당 영상에 대한 소감이나 업데이트 기대감을 댓글로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만 원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세아스토리, 24시간 생방송 기부 콘서트 마무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세아’가 지난 29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했던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마무리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에서 세아는 그동안 ‘세아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 왔던 충만좌와 흥선좌 등과 함께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던 콘텐츠들을 다시 한 번 선보였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와 선데이토즈에서 제공한 다양한 협찬 물품을 시청자들에게 선물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24시간 방송을 통해 트위치와 유튜브 양 플랫폼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4500명을 뛰어 넘었고, 24시간 동안 총 20만 명의 누적 시청자를 기록 했다. 

특히, 스트리머 도티와 세아는 케미를 선보이며 합동 방송을 마쳤다. 이에 따라 향후 다른 인플루언서들과의 합동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세아 스토리는 지난 8월부터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의 후원금, 24시간 생방송 중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을 더해 총 2800만 원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전달할 예정이며, 전달된 기부금은 다문화 대안교육기관인 ‘해밀학교’의 IT 인프라 지원 및 교육환경 개선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엘리온, 1월 1일 새해맞이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신작 ‘엘리온’이 1월 1일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1월 1일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새해의 해돋이 머리띠’와 전투시 적중도를 높여주는 ‘적중의 축복 결정III’ 아이템 3개를 지급한다.

아울러 20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유저라면 누구나 대상이 되는 사냥 경험치 30%를 추가 획득 핫타임 이벤트도 1일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이어진다.

이와 함께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중인 ‘겨우살이 축제 이벤트’도 1월 6일까지 열린다. 게임 내에서 각종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눈사람 아이템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하는 방식의 이벤트로, 최대 전설 등급 방어구부터 루미너스 전투 골드 획득량 증가, 희귀 승급석 조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펍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자회사 구 펍지주식회사(현재 크래프톤으로 합병, 이하 펍지)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의 일자리창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펍지는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 확장 및 게임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신규 채용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일자리의 양적·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2년간 비정규직의 72%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채용 공고에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자의 직무능력에 초점을 맞춘 채용 운영을 위해 힘썼다.

뿐만 아니라, 펍지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조성해 일자리의 양적 개선에도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각자 가장 적합한 근무시간을 선택해 일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직원들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 데이(Play Day)’와 플레이 데이 자율 퇴근을 통한 근무시간 단축, 장기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및 포상 제도 등 업무 효율과 개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도를 운용 중이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지난 2009년부터 시행돼, 일자리를 늘리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공로가 큰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 일자리창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펍지는 지난 31일 전수식에 참가해 수상했다.

그랑사가, 유튜브 구독자 대감사 이벤트 실시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그랑사가’의 유튜브 구독자 대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벤트는 3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에서 인기 캐릭터 ‘큐이’의 댄스 영상을 보고 응원 댓글을 남긴 뒤, 퀴즈 이벤트 링크에 응원 댓글 인증샷과 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들은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1만원 권과 같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영상에서는 ‘큐이’의 앙증맞은 춤사위 외에도 에스프로젠 대륙의 풍경과 함께 개성 있는 캐릭터, 몬스터, NPC들을 모두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영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 4가지 퀴즈의 정답을 모두 맞힐 수 있다.

‘그랑사가’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도 응원 댓글과 리트윗 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문화 상품권 1만 원 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각 채널 별로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내년 1월 20일 발표된다.

엔픽셀은 내년 1월 7일 ‘그랑사가’ 공식 사이트에서 그랜드 오픈 일정을 공개하고 기사단 명 선점’ 이벤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