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14일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여 ‘온라인 쇼케이스’를 14일에 개최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1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게임캐스터 레나가 사회를 맡고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가 무대에 올라 1년 간의 서비스 소회를 밝힌다.

이와 함께, 박상연 디렉터가 2월 2일에 진행될 1주년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고 2021년 업데이트 방향도 공개한다. 행사 말미에는 그 동안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내용에 대해 밝히는 질의응답 세션을 마련했다.

넥슨은 행사 당일부터 지난 1년동안 이용자들이 ‘카운터사이드’에 보내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워너비챌린지, 하현의 ‘생일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하현 생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워너비챌린지’에 등장하는 4명의 남자 캐릭터 중 하나인 하현은 태희, 은결, 비오 등 3명의 도깨비와 달리 꼬리가 8개 달린 여우 신분의 캐릭터로 여주인공과의 로맨스를 펼치고 있다. 

컴투스는 하현의 생일 설정으로 오는 15일까지 이벤트 스테이지를 한시적으로 오픈하고, 하현의 생일을 기념하는 이야기를 공개한다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생일 파티 콘셉트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션 수행을 통해 하현의 생일을 맞아 제작된 생일 아이템과 일반 스테이지에서 활용 가능한 하현의 ‘한정판 영원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 보상을 제공하고, ‘하현’의 생일을 축하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돼 유저들에게 아이템 선물을 증정한다.

명일방주, 원스토어 및 갤럭시 스토어 사전예약 실시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명일방주의 사전예약을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 명일방주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신규 스토리와 이벤트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메인 에피소드 7장 ‘고난의 요람’을 개방하고 1주년 기념 영상을 선보였다.

요스타는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서 7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신규 계정 생성 시 보상으로 순오리지늄 8개, 한정 오퍼레이터 5성 새비지, 기념 가구 토끼 빈백 소파 1개, 합성옥 3800개, 용문폐 31997개, 기초작전기록 10개, 스킬개론 제1권 5개, 모집허가증 9개, 즉시 완료 허가증 15개, 헤드헌팅 허가증 3개, 오퍼레이터 지정권 1개 등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 야구게임 2종 신년 맞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에서 신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올해로 19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투스의 야구게임 타이틀 ‘컴프야’는 게임과 공식카페에서 각각 ‘새해 럭키 퍼즐’과 ‘새해 소망 말해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새해 럭키 퍼즐’ 이벤트는 본인이 원하는 미션 퍼즐을 직접 선택하고 수행할 수 있으며, 달성 결과에 따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누적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최고 등급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100% 플래티넘팩’을 비롯해 컴프야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고유능력 변경권’까지 선물로 주어진다.

더불어, 공식카페를 통해 선보이는 ‘새해 소망 말해보기’ 이벤트는 컴프야 유저들이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라는 주제로 게시판 댓글을 통해 사연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유저 모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컴투스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프매’ 역시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리그 플레이를 통해 랜덤으로 획득한 글자들로 이벤트 타이틀인 ‘HAPPY 2021’ 문장을 정확히 완성하면, 그 결과와 참여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몬스터 선수’, ‘특수능력변경권’ 등 게임 아이템을 매일 선물로 지급하는 ‘신축년 새해맞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며, 공식카페를 통해서도 ‘새해 소망 빌어보소’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 유저 모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뮤 온라인, MUNIVERSE 더 비기닝 ‘20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이 올해 20주년을 맞아 회원들을 위해 ‘감사 이벤트’와 ‘신년맞이 이벤트 2탄’을 실시한다.

웹젠이 뮤 온라인 20주년 감사 이벤트 ‘MUNIVERSE 더 비기닝’을 7일부터 2021년 12월 30일까지 1년 동안 진행한다. 400Lv 이상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고, 매 월 변경되는 미션을 수행 시 증가하는 ‘이벤트 레벨’에 따라 각종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레벨'은 매월 업데이트 되는 미션을 수행할 경우 상승하며, ‘이벤트 레벨’ 구간마다 보상 버프가 다르게 적용된다. 1월 기준 0~2레벨 달성 시 경험치 5%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엑설런트) 블러드엔젤 무기1개’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1월 미션으로 ‘접속 이벤트’ 및 ‘몬스터 사냥 이벤트’를 시작한다. ‘접속 이벤트’는 1월에 1번 이상 접속할 경우 ‘이벤트 레벨+1’이 상승하는 이벤트이며, ‘몬스터 사냥 이벤트’는 신년 몬스터 100마리 사냥에 성공하면 ‘이벤트 레벨+1’이 증가한다.

웹젠은 20주년을 맞아 ‘뮤 온라인/뮤 블루’에서 ‘생일선물 업그레이드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생월의 이전달까지 회원가입이 완료된 계정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일이 2월인 경우, 1월 말일까지 가입한 계정이 적용 대상이다. ‘생일선물’은 기존에 지급했던 ‘갈색팬더변신반지(28일)’, ‘스크롤5종(28일)’, ‘[귀속]빛의축복(상급)X30’과 함께 ‘프리미엄뮨상자’를 추가해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서 오는 28일 정기 점검 전까지 ‘신규 및 복귀 회원’을 초대하는 ‘친구야! 함께 날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뮤 온라인’ 회원 가운데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3일까지 접속한 기록이 없거나, 2021년 4일 이후 가입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참가할 수 있다.

뮤 온라인 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친구 초대' 버튼을 누르고 초대할 친구의 서버명과 캐릭터 명을 입력하면, 최대 10명의 친구에게 '복귀 선물'이 포함된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다. '복귀 선물'은 뮤 레드 서버 회원 대상으로 '정액(7일)', '스크롤 5종(7일)'과 뮤 블루 서버 회원에게는 '중급활력의비약', '스크롤 8종(7일)'을 준비했다.

이때 초대장을 받은 친구 중 2명 이상 뮤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친구 패키지'를 구매하면, 최초 1회에 한해 '+13[귀속] 3차 날개(행운)'을 지급받을 수 있다.

'친구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13[귀속] 2차 날개', '콘도르의 마법용액', '콘도르의 마법방울'이 구성되어 있고, ‘뮤 레드 친구 패키지’ 기준 '30일 정액 패키지'와 ‘뮤 블루 친구 패키지’ 기준 '상급 활력의 비약 패키지'도 들어있다.

한편, 뮤 온라인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매 월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여 회원들에게 줄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찐찐짜라 댄스 챌린지 당선 영상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찐찐짜라 댄스 챌린지 당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찐찐짜라 댄스 챌린지!’ 이벤트 영상 중 최종 당선된 5명의 영상을 활용해 제작했다.

앞서 그라비티는 2020년 12월 4일부터 22일까지 에피소드 3.0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리진 CF 모델 찐찐짜라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유저들은 캐릭터 코스프레 후 춤을 추거나 인게임에서 태진아 코스튬 착용 후 단체로 포즈를 취하는 등의 모습으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벤트 종료 후 참여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했으며 최종 당선된 5명에게는 구글 기프트 카드 100만원을 증정했다.

붕괴3rd, 신세기 에반게리온과 콜라보 기념 영상 공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와 일본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창공시에 상륙한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사도와 발키리들이 맞서 싸우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은 1995년 첫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 ‘에반게리온: 서,’ ‘에반게리온: 파’, ‘에반게리온: Q’ 등의 극장판 시리즈를 시작으로 오는 23일에는 최신작 ‘에반게리온 극장판:∥’가 개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