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대만∙일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각 국가의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에서 가능하며, 참가자는 보상으로 정식출시 이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트레일러 영상, 대표 캐릭터 4종(레지나, 에이르나, 고스트헌터, 토르)과 대표 무기 소개 영상, TV 광고, 3D 월드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디온, 기란 영지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을 1분기 중 대만과 일본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북미·유럽 스팀 판매 4위 기록

검은사막 북미∙유럽의 MMO 장르 스팀 판매 순위 4위를 차지했다. 
  
순위 상승의 원동력은 지난달 22일 추가된 신규 클래스 노바 효과로 분석된다. 노바가 포함된 윈터 시즌 서버 업데이트 이후 북미 유럽 DAU (Daily Active Users)가 11월 평균 대비 42.9% 증가했으며, 연간 2019년 스팀 DAU 평균 대비 2020년 55.1% 상승했다. 
  
북미∙유럽 스팀 판매 순위 Top5 중 국산 게임은 검은사막이 유일하다.
  
국민연금공단, 엔씨소프트 최대주주 등극
국민연금공단이 엔씨소프트 최대주주에 등극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12월 31일부로 최대주주가 김택진 대표 외 특수관계인 9인에서 국민연금공단으로 변경됐다고 7일 공시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12월 한 달간 엔씨소프트 주식 78,632주를 장내 매수하며, 비율을 11.75%에서 12.10%로 확대했다. 김택진 대표 외 특수관계인 9인의 엔씨소프트 주식 소유비율은 12%(2,633,688주)다.

넷마블-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 계약 연장

넷마블과 SNK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지식재산권) 계약을 연장했다. 
  
넷마블은 이번 계약 연장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더 킹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계속해서 퍼블리싱할 수 있게 됐다.
  
SNK 관계자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는 지금의 SNK가 있게 한 IP 중 하나로, 새해에는 더 많은 게임사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중심이 될 것이다. 본연의 정통성은 이어가면서 새로움을 받아들이고 시도하는 마음으로 세계적인 격투게임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