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위플게임즈(대표 송길섭)와 신작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언사이트>는 근 미래전을 배경으로 한 밀리터리 FPS게임으로, 자체 개발한 게임엔진을 통해 전투 양상에 따라 실감나게 변화하는 전장을 표현하였다. 또한, 백 여종 이상의 무기와 전투지원용 드론 컨트롤을 통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게 되는 등 기존 FPS 게임과 차별되는 신선한 매력이 있는 작품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아이언사이트>의 국내 서비스 판권 및 일본, 대만, 러시아 국가의 판권도 동시에 확보하게 되었다.

그 동안 다수의 슈팅게임 히트작을 발굴했던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블랙스쿼드>, <피어 온라인>을 이을 FPS장르 라인업을 확보하는 한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발판도 마련하게 되었다.

위플게임즈는 2010년 2월에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몰입도가 높은 FPS장르의 <아이언사이트>를 첫 타이틀로 개발 중이다. FPS 게임 특유의 타격감과 개성을 살리기 위해 자체개발 그래픽엔진인 ‘아이언엔진’을 개발했다.

네오위즈게임즈 김종창 부사장은 “<아이언사이트>는 슈팅 게임 이용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차세대 FPS게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아이언사이트>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플게임즈 송길섭 대표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통해 FPS게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아이언사이트>와 계약을 맺은 네오위즈게임즈는 FPS장르 발전을 위해 최상의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아이언사이트>가 그 동안 침체되어 있던 FPS게임 시장에 단비와 같은 즐거움을 주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