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언더월드 리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언더월드 리그’를 개최하고, 신규 미솔로지 아이템인 ‘7대 주선’ 중 첫 번째로 ‘파티엔티아’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되는 ‘언더월드 리그’는 내달 2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경쟁 콘텐츠다. 언더월드 리그는 기존 달리기 위주의 리그들과 달리 ‘언더월드’의 특징을 반영해 다양한 레이드맵을 보다 빨리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더월드 리그에서 유저들은 모두 동일한 능력치로 경쟁전을 참가하며, 레이드의 완료 시간을 집계하여 순위가 정해진다. 리그는 평일 4회, 주말 8회로 진행되며, 각 리그 종료 시 200등 이내로 순위를 정해 언더월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언더월드 리그 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언더월드 대탈출’도 추가됐다. 이 맵은 10 대 10 팀 달리기 모드로, 각 팀마다 리더가 정해져 있으며, 리더만이 방향키 조작을 할 수 있다. 리더는 게임이 종료되는 장애물들을 피하며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해야 한다. 리더가 게임 진행이 불가능해질 경우, 다음 주자가 리더 자리를 이어받으며 조종을 할 수 있다. 또한, 가장 빠르게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많은 런너들이 살아 남아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7대 주선’이라는 신규 미솔로지 급(SSS급) 아이템 첫 번째 아이템인 ‘파티엔티아’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추가됐다. 7대 주선 중 인내를 상징하는 파티엔티아는 ‘크라운’ 아이템으로 봉인된 파티엔티아와 천상의 기운이라는 아이템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다. 재료 아이템 ‘천상의 기운’은 공원의 7대 주선 퀘스트와 맵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일일미션, 인게임 퀘스트로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축년 ‘설날’을 기념하는 상점이 내달 3일부터 17일까지 오픈을 예고 했다. 설날 상점에서는 언더월드 아이템들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언더월드 설날 패키지’가 판매될 예정이다. 또, 휴몽의 뽑기판: 엔틱기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엔틱기어 팻’, ‘골드 기어 윙’ 등 시간여행자 콘셉트의 아이템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미르4, 인터서버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27일 ‘인터 서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인터 서버’는 도전, 권력 그리고 전쟁 등 동기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모든 시간에 서버를 이동할 수 있는 콘텐츠다. 유저들은 ‘표국 통행권’을 통해 이번에 공개된 ‘도관 02’ 서버를 비롯해 오픈 60일이 지난 서버에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

40레벨 이상의 캐릭터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매월 최대 4번 원하는 서버로 이주할 수 있으며, 통행권은 최초 1회에 한해 동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보스토벌 ‘사령귀황’을 새롭게 선보였다. 더불어 캐릭터 이름을 바꿀 수 있는 기능과 직업별 무기, 모자 등 신규 의상 및 모든 직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식 ‘선계의 음율’이 추가됐다.

또한, 도사의 ‘태극권’ 사정거리와 타격 범위 증가는 물론, 모든 직업에서 일부 스킬을 대상으로 사용 동작 시간이 줄어드는 등 보다 빠른 전투를 위한 직업별 스킬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여기에 기존 6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만 한정됐던 ‘용사의 자격 패키지’ 혜택이 대폭 확대됐다. 30레벨 이상부터 자신의 레벨에 따라 각종 소환권 100개로 구성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시나리오 ‘포레스트 엘븐즈’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구단 포레스트 엘븐즈가 추가된다. 신규 구단  ‘포레스트 엘븐즈’의 전체적인 시나리오는 엘프의 숲에서 파괴된 지역을 정화시켜 자연의 힘을 높이고, 강력한 선수를 육성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훈련과 이벤트를 통해 자연력을 획득하고 이를 사용해 ‘엘프의 숲’ 타일들을 복구하며 선수를 성장시키는 방식이다.

각 타일은 속성별 능력치를 조금씩 높여주는 ‘일반 타일’부터 선택에 따라 랜덤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사건 타일’, 높은 보상의 유물들이 숨겨져 있는 ‘유물 타일’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타일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고대 유물’은 3개의 조각을 모아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나리오 오픈과 함께 신규 특화 트레이너들을 선보이고, 이벤트도 병행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레전드 등급 ‘세레스’와 슈퍼스타 등급 ‘페넬로피’는 모두 중계 투수 트레이너들로 각각 지능 속성과 민첩 속성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신규 트레이너의 등장을 기념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내달 16일까지 열리는 ‘위드 숲의 정화대원 육성 이벤트’에서는 ‘포레스트 엘븐즈’ 구단의 선수 육성 횟수에 따라 ‘슈퍼스타 강화로봇’, ‘야구신의 비급’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엘비아의 영역’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새로운 지역 ‘엘비아의 영역’을 27일 업데이트했다.

‘엘비아의 영역’은 절망의 신 ‘하둠’에게 잠식된 지역이다. 엘리언의 영역 몬스터는 하둠의 힘을 흡수해 매우 강력해졌고, 기존 지역에 없었던 물·불·전기 속성을 지닌 신규 무기 ‘고대 정령의 무기’가 등장한다.

'고대 정령의 무기’는 습득 후 일정 시간 엘비아 영역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무기다. 효력를 발휘하는 10분 동안 몬스터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어 전장의 영웅이 된 것 같은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엘비아의 영역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0일까지 고대 정령의 무기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비아 사냥터 앞 ‘주저앉아있는 병사’에게 의뢰를 받아 해결하면 고대 정령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엘비아의 영역 사냥시 ‘검은 망령의 기운’을 얻을 수 있으며, 검은사막 최고 장비 중 하나인 검은별 방어구를 ‘칠흑의 검은별 방어구’로 개량시킬 수 있다. 공격력, 적중력, 최대 생명력 등 핵심 능력치를 큰 폭으로 높여주는 신규 악세서리도 얻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건슬링어’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를 정식 업데이트 하고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건슬링어는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는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로 주목받고 있다. 같은 직업군의 ‘데빌헌터’와 유사하게 ‘더블 핸드건’, ‘샷건’, ‘라이플’의 세 가지 무기를 사용하하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으로, 공격하고자 하는 대상과의 거리와 범위에 따라 최적의 무기를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건슬링어의 정식 업데이트에 맞춰 캐릭터를 초고속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는 물론 기본 유저들도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템 레벨 900이하의 캐릭터 1개를 선택해 ‘페이튼 대륙’으로 점핑 성장할 수 있다. 

이후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지급받아 빠르게 ‘베른 남부’ 대륙까지 진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점핑권은 오는 3월 선보일 예정인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까지 포함한 전 직업 중 1개의 캐릭터만 사용 가능하다.

소울워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콜라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일본의 라이트 노벨 IP(지적재산권)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붉은 전설(이하 이멋세)’과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7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이멋세의 주요 등장인물인 ‘카즈마’, ‘메구밍’, ‘아쿠아’, ‘융융’을 모티브로 한 특별한 외형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이며 이멋세의 스토리를 소울워커에 녹여낸 웹 이벤트와 보상을 제공하는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소울워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웹 이벤트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이멋세 캐릭터들이 추천하는 아이템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지급한다. 아이템은 ‘공격형 통합 브로치 전송기’,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매일 부여되는 랜덤 미션을 클리어 하고 ‘아쿠아의 잉여신’ 박스를 획득해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며 의뢰 달성 횟수에 따라 이멋세와 관련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속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퀘스트 ‘멋진 세계의 유랑자’를 완료하고 ‘멋진 세계의 인형탈 선택 상자’, ‘이멋세 캐릭터 사진’ 등 특별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이멋세 등장 인물들의 외형으로 꾸밀 수 있는 콜라보 코스튬 아이템도 선보인다. 코스튬 아이템을 착용하면 외형이 변할 뿐만 아니라 이멋세 캐릭터들의 독특한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어 유저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바람의나라: 연, ‘2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2차 승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체력, 마력 조건을 달성한 350레벨 이상 유저는 ‘승급 임무’를 통해 ‘2차 승급’을 진행할 수 있다. ‘승급 임무’를 완수한 유저는 ‘검제(전사)’, ‘진검(도적)’, ‘현사(주술사)’, ‘명인(도사)’으로 승급할 수 있고, 각 직업별 액티브 기술 2종과 패시브 기술 1종, 총 3종의 2차 승급 기술을 획득할 수 있다. 2차 승급 달성 시 신규 던전 ‘신기루 동굴’에 입장할 수 있고, 직업별 신규 장비 ‘호패’를 받을 수 있다.

‘신기루 동굴’은 다른 유저와 상관없이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혼자서만 입장 가능한 ‘화룡, 수룡의 방(쉬움)’과 그룹으로도 입장할 수 있는 ‘진’화룡, 수룡의 방(어려움)’에서 ‘용의 비늘’을 비롯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전 직업 기술 메타와 밸런스를 개편하고, ‘각성 경험치’를 통해 +8 강화 이상 ‘예리한’ 장비를 각성할 수 있는 ‘장비 각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기술’ 탭에서 체력과 마력의 비율을 조절해 기술 사용 조건을 설정하는 시스템과 자주가는 맵을 ‘즐겨찾기’에 등록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 등 편의성 개편도 진행했다.

A3: 스틸얼라이브, ‘요새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요새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 일 밝혔다.

‘요새전’은 길드원과 협동해 요새를 지키고 공격하는 통합 서버 콘텐츠로 ‘점령전’에서 스카드의 부유섬과 천공섬을 점령한 길드가 참가할 수 있다. 요새전은 오는 2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진행되며 승리한 길드는 요새전 전용 던전인 ‘숨겨진 요새 내부’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화 등급’ 소울링커 제작이 가능해졌다. 유저들은 각성 결정을 재료로 사용해 80레벨에 도달한 8성 전설 소울링커를 신화 등급으로 만들 수 있다. 각성 결정은 영웅 등급 이상의 소울링커에서 추출할 수 있다.

더불어 일부 서버가 통합되면서 길드 이전과 서버 이전이 가능해졌다. 6개 서버가 합쳐져 ‘이오르’와 ‘파미안’ 서버로 새롭게 구성되며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버 이전권과 길드 서버 이전권을 사용해 다른 서버로 이동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유저들은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각성의 7일 출석’ 이벤트에서 매일 출석만 해도 5성 확정 소울스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월 16일까지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레이드, 월드보스 콘텐츠를 1회 완료할 때마다 강화석과 강화 축복 주문서 등이 제공되는 ‘강화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던전 ‘도둑쥐 소굴’이 열리며 유저들은 도둑쥐를 물리치고 영롱한 소울스타, 영롱한 장신구 상자를 비롯해 신화 각성 재료인 각성 결정이 들어있는 신성한 각성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엔들리스 타워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엔들리스 타워 업데이트 및 주말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레벨 증가에 맞춰 기존에 50층으로 구성된 엔들리스 타워의 층수를 60층으로 확장했다. 신규 층에서는 글레스트 헤임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몬스터 및 MVP 보스들이 등장해 이전 층에 비해 한층 높은 난도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30일 오전 5시부터 2월 1일 오전 5시까지 ‘주말 피로도 및 프레이 시간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 피로도와 프레이 시간에 각각 60분의 시간이 추가로 부여된다. 추가된 시간은 기존 시간 뒤에 별도 표기되며 이벤트로 얻은 혜택 시간부터 먼저 소모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