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엠스타, 신규 작물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클럽 엠스타’에 신규 작물,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작물은 ‘후르츠 젬’과 ‘블로썸 퍼퓸’ 2종으로 유저들은 게임 내 개인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으며, 3단계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자, 스웨터, 숏자켓, 실루엣 안경 등의 패션 아이템과 음원 5곡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일까지 신규 작물을 최고 단계까지 성장시킨 개수에 따라 크리스탈 베어 화분, 플라워 젬 화분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보너스 캔디를 2배로 제공하는 ‘스페셜 캔디 패키지 이벤트’, 플레이 미션에 따라 캔디를 선물하는 ‘미션 이벤트’, 일부 아이템을 캔디로 구매할 수 있는 ‘캔디데이 이벤트’도 오는 3일까지 진행한다.

카운터사이드, 1주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주요 스토리 ‘메인스트림 EP.6 징조’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2에서는 등장 인물들이 시즌 1에서 해결되지 않은 의문과 비밀들을 추적해 나아가는 내용으로, 2일에 ‘ACT(액트) 2’까지 공개하고 16일에 ‘ACT 4’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유저들이 기대해 온 신규 각성 캐릭터 ‘얼터그레시브 서윤’을 새롭게 추가했다. ‘얼터그레시브 서윤’은 SSR 등급 각성 레인저 클래스로, 총기와 창을 자유롭게 다루는 캐릭터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로비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로비 편집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신규 컨소시엄 콘텐츠 ‘협력전’을 업데이트했다. ‘협력전’은 컨소시엄에 소속된 유저들이 힘을 모아 강력한 적을 돌파하며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이며, 총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레이드 보스 던전으로 구성되어 3일부터 첫 시즌을 시작한다.

호화 파티 콘셉트로 제작된 취임 1주년 스킨 6종을 출시했다. ‘지크프리트 힐데’, ‘펜릴 유미나’, ‘신지아’, ‘오르카’ 등 인기 캐릭터들의 색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발렌타인 데이’, ‘바캉스 테마 스킨’ 등 역대 모든 스킨을 3월 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1년간 유저들이 보내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1주년 특별채용’을 실시하여 무료로 캐릭터를 160회 채용할 수 있으며, ‘SSR 사원 추천서’, ‘T6 SSR 장비 세트’, 펜릴 소대의 각성 유닛을 선택할 수 있는 ‘펜릴 소대 각성 사원 영입권’ 등을 지급하는 ‘1주년 출근체크 이벤트’를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와일드리프트, 리플레이 및 관전 모드 포함한 2.1 업데이트 실시

라이엇게임즈의 모바일게임 신작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이하 와일드리프트)’가 대규모 패치인 2.1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 초 첫 번째 정규 시즌을 시작한 와일드리프트는 많은 플레이어들의 니즈를 반영해 리플레이와 관전 기능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했다.

리플레이 기능은 최근에 플레이 한 50개의 경기 영상을 제공한다. 최신 HUD가 적용되어 양 팀의 아이템, 소환사 주문, 획득한 골드 등 다양한 게임 정보도 확인 가능해 플레이어들의 게임 실력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단, 신규 패치가 적용되면 기존 플레이 영상은 만료된다.

관전 모드를 통해서는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의 경기를 볼 수 있다. 관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동일하게 스포일러 방지를 위한 3분의 지연 시간이 적용된다.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지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게임 내 진영에 따라 내셔 남작 공격로와 드래곤 공격로가 뒤바뀌는 경우에도 관전 모드에서는 항상 내셔 남작 공격로가 상단, 드래곤 공격로가 하단에 표시되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관전모드는 두 플레이어의 게임이 같은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의 경기 장면을 타인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설정 메뉴에서 ‘관전 허용’을 비활성화 하면 된다.

이 외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포지션이나 취향에 따라 적의 초상화 순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초상화 고정 기능, 다른 팀원들에게 채팅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 사전 구성 파티 멤버와 대화할 수 있는 파티 채팅 기능, 게임 내 정확한 지연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연율 표시도 도입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