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 2014의 부대행사로 지난 29일까지 넥슨 본사에서는 '게임 아트워크 전(展)'과 '게임 레이아웃 전(展)'이 열렸습니다.
 
게임 아트워크 전(展), ‘넥슨 컴퍼니 아트 전시회(NEXON COMPANY ART EXHIBITION)’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넥슨 컴퍼니 아트 전시회’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엘소드’, ‘버블파이터’ 등 넥슨 컴퍼니 14개 게임 프로젝트의 미공개 일러스트는 물론 작품 제작 과정이 담긴 콘셉트 아트, 슨 게임을 모티브로 작가 자신이 풀어낸 개인 작품, 초청작가 김형태 아트디렉터의 작품을 비롯해 넥슨에서 후원하는 게임 제작 동아리의 수상작까지 총 140여 점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특히, 현재 넥슨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 신작 ‘메이플스토리 2’와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K’의 미공개 일러스트는 물론 이전에 비해 한층 업데이트된 ‘마비노기 영웅전’의 고퀄리티 작품들이 대거 공개됩니다.
 
 
게임 레이아웃 전(展)
넥슨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같은 기간 동안 ‘게임 아트워크 전(展)’과 함께 ‘게임 레이아웃 전(展)’도 넥슨 판교사옥 2층에서 열립니다. 게임이 제작되는 과정을 차례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함으로서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게임 제작 과정 자체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조명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 20년 역사를 이끌어 온 다양한 .게임이 완성되기까지의 콘셉트 원화, 스케치, 채색, 모델링 과정 등이 작품으로 표현돼 있으며, 각각의 작품 속에 수 많은 개발자들의 땀과 노력, 넥슨 20년 역사의 추억과 기록이 담겨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