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임팩트, 국내 정식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개발한 ‘골프 임팩트’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골프 임팩트’는 누구나 간편한 조작을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PvP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게임의 한국 출시를 기념해 3일 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여 플레이를 하면 골드와 보석을 제공하고, 3일차에는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전설 등급 골프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발로란트, 신규 게임 모드 ‘에스컬레이션’ 출시

라이엇게임즈의 발로란트가 18일부터 신규 모드 ‘에스컬레이션’을 선보인다. 

에스컬레이션은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5대5 팀 기반의 데스매치 모드로 평균 8분 정도의 빠른 전개와 박진감 넘치는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에스컬레이션 모드는 총 12단계로 구성되어있으며, 상대 팀 보다 먼저 12단계를 달성하거나 제한 시간 내 더욱 높은 단계를 달성한 경우 승리하게 된다. 한 단계에서 팀이 7점 이상을 기록할 경우 높은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모드 내에서는 12가지의 지정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이 전개될수록 무기가 교체되는 ‘건 게임’ 방식을 차용해 낮은 단계에서는 벤달, 팬텀과 같은 화력이 높은 총기가 제공되지만, 높은 단계로 올라갈수록 클래식, 근접 무기와 같은 낮은 화력의 무기가 제공되어 유저는 게임 중 다양한 무기를 연습할 수 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김주찬, 채태인, 펜스(Pence) 등 총 5종의 ‘레전드’ 선수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레전드’ 선수카드에는 KBO와 MLB에서 활약한 선수들의 능력치가 반영되어 있어 카드 덱 구성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17일까지 ‘2021 마구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PvP 경기를 완료하거나 경기 중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별’을 지급하며, 이를 모으면 ‘프랜차이즈영입권’, ‘장비승급권’, ‘보석’, ‘거니’ 등 특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월드오브워쉽, 이탈리아 전함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18일 ‘월드오브워쉽’ 0.10.1 업데이트를 통해 이탈리아 전함을 추가한다.

4단계 Dante Alighieri, 5단계 Conte di Cavour, 6단계 Andrea Doria, 7단계 Francesco Caracciolo, 8단계 Vittorio Veneto, 9단계 Lepanto 등 총 6척의 신규 이탈리아 전함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탈리아 전함은 고폭탄 대신 반철갑탄을 사용해 장갑 수준이 낮거나 보통인 군함에 막대한 피해를 가할 수 있고 사거리가 짧고 명중률은 낮지만 다수의 함포를 장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동성과 장갑 성능이 우수하며 8단계에서 10단계 군함은 배기식 연막 생성기 소모품을 사용해 속력을 줄이지 않고도 선체를 숨길 수 있다.

전투 임무 그룹을 완료하면 새로운 임시 자원인 이탈리아 토큰을 획득해 4단계에서 6단계 전함을 얻을 수 있고 마지막 전투 임무 그룹을 완료하면 7단계 전함이 지급된다. 이탈리아 토큰은 전투 임무 내 특별 세트, 무료 무작위 패키지, 모집 점수로 구매 가능한 패키지, 월드 오브 워쉽 공식 스트리밍 시청으로 획득 가능한 전투 임무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타란토 항구가 업데이트 되고 새롭게 변화된 랭크 전투의 두번째 시즌, 클랜 전투, 난투도 시작된다.

바람의나라: 연,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신수 진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백호’, ‘청룡’, ‘주작’, ‘현무’ 4개 신수를 진화해 500레벨부터 599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신수 진화’는 2차 승급을 달성하면 ‘도호귀인’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신수 강화와 동일하게 ‘십억경’을 소모해 체력과 마력을 상승시킬 수 있고, 각각의 신수마다 25레벨씩 총 100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신수 진화는 사신수 하나를 선택해 제한 레벨을 달성한 뒤 다음 신수를 개방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는 ‘캐릭터명 변경권’을 추가했다. 캐릭터명을 변경하면 사용하던 캐릭터명은 30일 이후 사용할 수 있으며, ‘내정보’의 ‘이야기’ 메뉴에서 변경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붉은 보석’을 사용해 아이템을 보관하는 ‘가방’을 확장할 경우 확장 단계별 증가 칸 수를 상향해 기존 258칸에서 최대 318칸까지 확장할 수 있고, 이미 가방을 확장한 경우 단계에 맞춰 칸 수가 자동으로 증가한다.

이 밖에도 직업별 일부 기술의 PvP와 PvE 밸런스를 조정했다.

마비노기 영웅전, ‘네 번째 결사대: 생명의 나무’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8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네 번째 결사대: 생명의 나무’를 업데이트 했다.

‘죽음을 각오하고 전투에 뛰어든 부대’라는 뜻의 결사대는 마영전 최종 전투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념의 바다’, ‘달의 이면’, ‘모루 위의 검’에 이어 네 번째 ‘생명의 나무’를 선보였다.

‘생명의 나무’에는 생명과 탄생을 관장하는 환희의 여신 ‘라우라’가 등장한다. 라우라는 발로르와 함께 이웨카에 봉인되어 있던 신으로 거대한 낫을 창처럼 찌르거나 넓은 범위를 베는 공격을 구사한다.

특히, 그녀의 화신인 생명의 나무를 깨워 함께 전투를 벌인다. 생명의 나무는 네 개의 줄기를 이용해 넓은 범위를 내려치거나 생명 에너지를 활용한 레이저 공격으로 영웅들을 위협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4일까지 105레벨 캐릭터로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해 신규 결사대 [생명의 나무]를 완수하면 1회 완수 시 ‘문양: 라우라의 탄생’, 2회 완수 시 ‘타이틀: 라우라의 또 다른 수식어를 알고 있는’을 각각 지급한다.

또한, 결사대 초보 대원들에게는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의 보너스 능력치 혜택을 제공하며 기존 완수 횟수 5회 이하 캐릭터에게 제공되던 자동 부활 혜택을 완수 횟수 10회 이하로 확대 제공한다.

마술양품점, 100일 맞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 하는 ‘마술양품점’이 론칭 100일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감사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론칭 100일 맞이 감사 이벤트는 지난 17일부터 시작됐다. 유저들은 매일 출석만 해도 총 500 리치(게임 재화)와 최소 4성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4~5성 의상 랜덤상자’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추가 선물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서비스 론칭 이후 100일 째가 되는 24일에는 또 다른 신규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를 통해서는 100일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된 새로운 굿즈와 현물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 됐다. 랭킹 특별 보상이 개선돼 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고, 한 번에 수십 개의 아이템을 제작 할 수 있는 멀티 레시피도 더해져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 속성별 탐험 맵에 신규 스테이지도 새롭게 추가됐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연구소 '하이머딩거의 광기' 출시

리그오브레전드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가 신규 연구소 ‘하이머딩거의 광기’를 공개한다.

2.2 패치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연구소는 광기에 사로잡힌 ‘하이머딩거’가 갖가지 실험을 시도하는 콘셉트다. 

신규 연구소는 ‘융합 연구소’에 추가된다. 이로써 융합 연구소에서는 2.1패치에서 공개된 싱글 플레이어 전용 ‘전설 연구소’와 협동 모드 ‘공동 전선’ 그리고 ‘하이머딩거의 광기 연구소’까지 3종을 선보인다. 

하이머딩거의 광기 연구소는 1대 1 PVP 모드로, 다소 무난한 도입부로 시작되지만, 특별한 규칙으로 인해 순식간에 분위기가 반전되거나 격렬한 후반부 전투가 전개될 수 있다.

게임은 최대 마나가 4인 상태에서 무작위 챔피언, 주문, 추종자로 구성된 덱으로 시작됩니다. 최대 마나량이 한정된 대신, 플레이어의 덱에 있는 모든 카드의 비용이 최소 1까지 1씩 감소한다. 매 라운드에서 공격 플레이어는 한 장의 카드를 추가로 고를 수 있는 주문을 획득하며 카드를 선택하면 두 장의 복사본이 주어진다.

연구소의 독특한 규칙은 플레이어가 비용이 낮은 추종자와 주문으로 상대를 압도하거나, 또는 비용이 높은 카드로 호흡이 긴 게임을 이어가며 점차 카드의 비용을 낮추는 과정에서 콤보를 선보이는 등 흐름으로 게임을 펼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