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LCK 스프링, 2라운드 로스터 공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가 오는 19일 2경기부터 반환점을 맞는 ‘2021 LCK 스프링 스플릿’의 2라운드 로스터를 공개했다.

아프리카 프릭스의 서포터 ‘맵씨’ 김도영, kt 롤스터의 정글러 ‘기드온’ 김민성과 원거리 딜러 ‘노아’ 오현택 선수가 콜업돼 LCK에서 데뷔하게 된다. 첫 콜업 외에도 총 6명의 선수 및 코치가 2라운드부터 새로 합류한다.

리브 샌드박스는 LPL(중국) 펀플러스 피닉스에서 LCK로 돌아온 ‘프린스’ 이채환을 영입했으며, 젠지e스포츠는 T1 아카데미 출신 유망주 ‘버돌’ 노태윤을 신규 탑 라이너로 등록했다. 담원 기아는 ‘랑준’ 김상준을, 프레딧 브리온은 ‘야하롱’ 이찬주를 각각 신규 미드라이너로 등록했다. 코치진으로는 kt 롤스터의 안효연 코치, T1의 손석희 코치가 로스터에 새롭게 등록됐다.

네오위즈 ‘댄디 에이스’ 3월 25일 정식출시일 확정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한 ‘댄디 에이스’가 오는 3월 25일에 정식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마법사는 다양한 마법 카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수천 가지가 넘는 조합을 만들어 적을 물리치게 된다.

댄디 에이스 정식버전에서는 총 10종의 맵과 4종의 보스 및 26종의 적들을 만날 수 있으며, 4종의 마법 카드와 업그레이드 카드, 21 종의 장신구를 조합하여 수천 가지의 스킬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R2,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초기화는 오는 25일 저녁 20시에 시작할 예정이다.

웹젠은 서버 초기화를 앞두고 2월 18일 저녁 20시부터 오는 22일 자정 00시까지 4일 동안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고, 비정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돼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R2’ 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계정 당 1회에 한해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캐릭터명’과 ‘클래스’를 입력하면 신청 접수가 완료된다.

웹젠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캐릭터의 성별과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인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을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NBA, NBPA와 IP(지식재산권) 활용 라이선스 계약 체결

그라비티가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전격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계약 내용은 NBA(전미농구연맹) 팀, 일부 코치, 은퇴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과 NBA 현역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NBPA(NBA 선수 협회) 라이선스 계약이다. 계약을 통해 그라비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팬들을 위한 새로운 모바일게임 NBA Project의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NBA Project는 덱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부분 유료 방식의 전략 게임으로 NBA의 현역 선수와 은퇴 선수를 획득하여 자신만의 팀으로 구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게임이다. 그라비티는 카드 배틀 장르 게임에 혁신적인 기능과 독특한 게임 메카닉을 도입해 모든 연령대의 게이머들이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 GGA(Gravity Game Arise, GGA)를 통해 일본 지역 먼저 퍼블리싱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 지역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조이시티, 슈퍼조이 지분 투자 및 ‘전설의 군단’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게임 개발사 슈퍼조이(대표 조한경)에 대한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전설의 군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퍼조이는 HTML5 및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엔도어즈에서 ‘아틀란티카’와 ‘영웅의 군단’의 개발에 참여한 조한경 대표가 이끌고 있다.

‘전설의 군단’은 60여 종의 캐릭터를 이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모바일 RPG로, 방치형 성장 시스템이 도입되어 유저가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손쉽게 영웅들을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은 조이시티가 ‘전설의 군단’ 서비스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흥행 할 수 있는 타이틀로 판단되어 체결됐다.

조이시티는 그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와 같은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을 운영하면서 얻은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노하우와 수익화에 대한 경험을 적용할 예정이며 글로벌 서비스에 맞춰 100억 이상의 마케팅 비용을 투입할 예정이다.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에서 올해 첫 '스피드 서버' 운영을 시작한다.

웹젠은 18일부터 3월 25일까지 약 5주 동안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한 스피드 서버를 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카이로스'의 운영도 예고한다.

먼저, 웹젠은 스피드 서버에서 캐릭터를 처음 생성한 계정 1회에 한해 보상을 지급한다. 회원들은 게임 내 상점에서 '스피드 서버 오픈 선물 상자'를 무료로 구매하면 ‘+9절대무기 기간제(3일)’와 ‘[귀속]빛의 축복(상급)’의 획득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면 혜택을 받는 '마스터 레벨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피드 서버에서 400레벨을 달성해 '마스터 레벨'에 도달하면, 400레벨부터 1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100루드'를 지급한다. 이 경우, 401레벨부터 700레벨 구간에 속한 회원은 최대 '30,000 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피드 서버에서 생성한 캐릭터를 본 서버로 이전하면 여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캐릭터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보상이 지급되고, 500/600/650레벨을 달성한 후 신규 서버를 포함한 전체 서버로 이전할 경우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웹젠은 700레벨의 캐릭터를 본 서버로 옮긴 회원에게 ‘+15 직업별 세트 방어구 무기 행운(귀속)’과 ‘상승의 부적Ⅱ(50일)’ 등의 아이템을 선물하고, 동일 명의 내 700레벨 캐릭터 1개를 추가로 육성하면 선착순 300명에 한해 '빛나는 귀걸이 상자'를 증정한다.

캐릭터 이전에 필요한 '프리미엄 서버 이전 쿠폰'은 3월 4일부터 4월 1일까지 '뮤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게임 내 상점에서 무료로 판매한다.

블리자드, 블리즈컨라인에서 ‘스타크래프트 전설의 향연’ 방송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주 주말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블리즈컨라인에서 특집 e스포츠 이벤트, ‘스타크래프트 전설의 향연’을 마련, 2월 20일 토요일 오전 8시 10분부터(이하 한국 시간 기준) 방송한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전설의 향연에는 “effort” 김정우, “Last” 김성현, “MC” 장민철, “Mvp” 정종현, “NesTea” 임재덕, “PartinG” 원이삭, “Rain” 정윤종, “Stork” 송병구 등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II ‘전설’ 8인이 출격한다. 지도자로 변신한 왕년의 챔피언에서 현역에서 활약 중인 선수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이들 여덟 명의 선수들은 약 두 시간에 걸쳐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II으로 2:2 및 3:3 팀전과 개별 전투 등의 대결을 펼치며 각자 장식했던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역사 속 순간을 다시 재현한다.

스타크래프트 전설의 향연을 통해 펼쳐지는 모든 경기는 20일 토요일 오전 8시 10분부터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방송된다. 박상현, 임성춘, 이승원 및 전태양, 황영재 등 중계진이 합을 맞춰, 경기 해설을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