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블리즈컨라인에서 하스스톤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하스스톤은 그리핀의 해를 맞아 핵심 세트와 클래식전, 신규 확장팩, 게임모드를 추가한다. 

핵심 세트는 올해 정규 세트(불사조의 해 카드 세트, 다음 확장팩)과 더불어 세트 로테이션에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모든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정규전의 기본 및 오리지널 카드를 대신할 235종의 카드와 29장의 신규 카드를 포함하며, 기본 세트와 마찬가지로 각 직업의 레벨이 올라가면 보다 많은 카드를 지원한다.  

핵심 세트 구성은 매년 바뀔 예정이다. 핵심 세트가 로테이션에 추가됨에 따라, 기본 및 오리지널 세트는 고전 세트로 묶여 야생으로 전환된다. 하스스톤은 매 정규력을 종료할 때마다 신규, 기존 카드로 구성된 새로운 핵심 세트를 공개한다. 

2014년 정식출시 당시 하스스톤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전도 공개됐다. 클래식전은 기본 카드 240장만 사용 가능하며, 랭크전은 기존 하스스톤과 동일한 방식으로 열린다. 클래식전에 참여한 유저들은 2014년 6월 1.0.0.5832 패치 버전 카드로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카드 밸런스는 해당 패치 버전으로 롤백된다. 

불모의 땅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호드 진영 콘셉트로 제작된 확장팩으로 성장형 주문과 신규 키워드 광폭, 전설 용병 하수인을 포함한다. 성장형 주문은 보유한 마나 수정이 5, 10일  때 주문 효과를 강화하며 광폭은 대미지를 받고 살아남았을 때, 강력한 효과를 발동한다.

전략 RPG와 로그라이크 콘텐츠를 융합한 신규 모드 하스스톤 용병단이 새롭게 업데이트 된다. 유저는 실바나스 윈드러너, 라그나로스 등 워크래프트 영웅과 악당을 용병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무작위 던전을 공략한다. 

전투는 팀에서 싸움에 참가할 용병과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 용병은 고유 능력을 갖췄으며,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경험치와 전리품을 획득해 강력한 모습으로 진화할 수 있다. 

J. 알렌 브랙 대표는 “핵심 세트는 매년 하스스톤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며, 하스스톤 클래식전과 하스스톤 용병단은 한층 더 짜릿한 플레이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