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동화나라 대표 멤버 선발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동화나라를 대표하는 그룹인 ‘테일즈 드림’의 멤버를 뽑는 대국민 오디션 ‘프로젝트 TR’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젝트 TR’은 내달 10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유저들이 공원 내 앙리 NPC를 만나 ‘오디션 보러가기’나, ‘투표에 참여하기’를 클릭하며 시작된다.

유저들은 오디션 보러가기를 클릭할 경우 남녀 캐릭터 각각 12명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어 일일미션을 통해 획득한 마이크를 활용해 캐릭터를 오디션에 참가하도록 만들 수 있고, 남녀 캐릭터 라인업을 완성할 경우 ‘컴플리트’ 보상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오디션에 참가하는 캐릭터의 경우 유저가 오디션에 참가시킨 횟수에 따라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오디션 상황을 텍스트와 심사평가로 확인할 수 있다. 각 캐릭터마다 참가해야 하는 오디션의 횟수는 총 5회이며, 오디션을 모두 참가한 캐릭터들은 최종 심사를 받을 수 있고, 보상도 주어진다.

유저들이 오디션에 참가한 런너들 중 5명씩 뽑아 그룹을 결정하는 대국민 투표는 투표권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유저들은 오디션에 참가하거나, 맵 달리기 등을 통해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들의 선택을 위해서 중복투표를 할 수 있으며, 투표를 1회 할 때마다 ‘남그룹 / 여그룹 팬클럽 응모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팬클럽 응모권은 보유 개수에 따라 추후 이벤트 채널 팀 선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휴몽의 뽑기판에 향기로운 꽃내음이 가득한 화관과 팻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베로니카’ 7종이 추가됐고, 신규 낚시 관련 아이템들이 캡슐로 출시 됐다. 새로 추가된 낚시 아이템은 낚시 프랜즈 캡슐로 낚시 스킨 9종과 신규 낚싯대 2종으로 구성됐다. 

프로젝트 카스고,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프로젝트 카스고’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내달 23일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카스 고'는 출시일 전까지 글로벌 공식 사이트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화폐인 ‘다이아몬드 100개’를 지급한다.

‘프로젝트 카스’ 시리즈는 PC와 콘솔 플랫폼을 통해 누적 700만 건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레이싱 IP(지식재산권)다. 

버디크러시, 골린이를 위한 골프 레슨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버디크러시’에서 골프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 레슨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전했다.

컴투스는 골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골프 레슨 영상을 시리즈로 준비했으며, 첫 번째 영상에서는 게임 내 캐릭터 ‘플로’가 등장해 ‘필드’에 관한 주제로 골프의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설명을 전달한다.

영상은 게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골프학교 델라이언브리지에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필드 내 곳곳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유저들의 신입 탈출을 돕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실제 골프 경기가 이루어지는 필드를 배경으로 그린, 페어웨이, 벙커 등 골프의 기초 용어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첫 번째 샷을 날리는 티 오프에서부터 지형을 고려한 퍼팅 가이드까지 홀인원을 위한 플레이 과정 전반을 소개한다.

해당 콘텐츠는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되었으며, ‘플로의 골프 레슨: 필드 편’에 이어 다음 영상에서는 골프 스코어에 대한 수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킹덤, ‘쿠키런: 킹덤' 대규모 채용 나선다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이 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스튜디오는 이번 채용을 통해 쿠키런: 킹덤의 도전과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인재를 영입함으로써, 조직의 규모와 역량을 한단계 더 확대시킬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서버, 클라이언트, 데이터분석, 기획, 디자인, 아트, QA, 운영, 마케팅, 번역, 사운드, 영상 등 총 12개 직군으로, 접수는 각 직무 채용 완료 시 마감될 예정이다. 

레이븐, ‘6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6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6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대 팔찌 뽑기권, 신화 스톤 뽑기권, 레이븐 망토 등의 보상을 업데이트 이후 증정한다.

6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레이븐 공식카페 내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유저들에게 공개된다.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를 비롯해 유저들에게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모바일 앱 리뉴얼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4일 웹툰 플랫폼 버프툰의 모바일 앱을 리뉴얼했다. 새로운 버프툰은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과 서비스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버프툰 첫 화면에서는 AI(인공지능)를 통해 유저가 보던 웹툰, 만화와 유사한 그림체의 작품을 찾아 자동으로 추천한다. AI가 그림체를 인식해서 유저의 취향을 분석하고 작품을 추천하는 방식은 웹툰, 만화 플랫폼 중 최초다.

버프툰은 각 작품의 1화만 간편하게 슬라이드하며 볼 수 있는 ‘일탄 맛보기’ 기능과 현재 감상 중인 작품의 새로운 편이 등록되면 알려주는 기능도 도입했다.

작품 검색도 한층 더 편리하게 개선했다. 기존 작품 명, 작가 명 등으로만 가능했던 검색 기능을 강화해, 장르 등 취향에 맞춰 작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태그 검색, 태그 모음 등을 통해 원하는 스토리의 작품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버프툰 리뉴얼을 기념해, 3월 1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운 버프툰 앱을 설치하면 1만원 상당의 버프툰 1,000코인을 제공한다.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앱을 처음 설치하는 경우 100코인씩을 추가로 지급한다.

모든 버프툰 유저는 엔씨소프트의 PC 및 모바일 게임 중 한가지를 선택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대상 게임은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다. 게임별로 추첨을 진행해, 당첨자들에게는 추가 아이템도 선물한다.

V4: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사전등록 이벤트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의 유저 소통 간담회 ‘브이포토크온’을 열고 2021년 개발 로드맵을 처음 공개했다.

넥슨은 지난 23일 ‘브이포토크온’을 통해 새로운 모험을 향한 여정의 뜻을 담은 ‘오디세이’ 시즌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3~4월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부터 5~7월 ‘오디세이 액트2. 용기의 시험’, 하반기 ‘오디세이 액트3’까지 시즌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 달 9일 ‘오디세이 액트1’ 시즌의 첫 업데이트로 클래스를 한 단계 강화하는 진화 개념의 전직과 클래스 변경, 초고속 성장을 돕는 신규 특화서버, 자동 사냥의 편의성을 높인 ‘컨텐츠 스케줄러’, 전쟁으로 폐허가 된 시가지 콘셉트의 ‘셀레인 평원’ 등을 도입한다.

‘오디세이 액트1’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는 다섯 종류의 장비복구권(주무기·보조무기·갑옷·장갑·신발), 오디세이 영웅 반지·훈장·룬이 담긴 ‘오디세이 블랙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엘리온, 아이템 교환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24일, 아이템 교환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룬스톤’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간은 오늘부터 3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이며, ‘엘리온’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룬스톤’은 ‘이벤트 골드 던전’ 보상과 필드 사냥으로 얻은 이벤트 아이템을 분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이벤트 룬스톤’은 최대 5단계까지 승급할 수 있어 유저가 원하는 아이템에 맞는 단계까지 승급을 거쳐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하면 된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하락방지 도구, 세공된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마나 경험치, 불안정한 촉진제 등 활용도 높은 것으로 구성했다.

블레이드앤소울, 성장 지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장 지원 이벤트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 1달 간 운영한다. 유저는 ‘검은바람 동굴’, ‘인형의 폐가’, ‘나류성지’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흑룡의 환영’에서 NPC를 처치해 ‘파워 드링크’를 얻을 수 있다.

파워 드링크는 ‘비룡공상’에서 ‘천부 해방석’, ‘파워 오성 보석함’, ‘파워 삼성 수호 보석함’, ‘천부해방석’, ‘염제 의상 상자’ 등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