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2 금 20:15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배틀그라운드 시즌11 시작 및 댄디 에이스, 정식출시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3.25 17:27

리니지2M,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M’이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

‘아레나 던전’은 두 개 월드의 유저들이 하나의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콘텐츠다. 다양한 최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월드 간 치열한 승부가 펼쳐진다. 70레벨 이상 유저들이 일주일에 최대 7시간씩 참여할 수 있다.

‘제파르의 전당’에서 열린 ‘아레나 던전’ 시즌1은 에피소드1(3/24~4/7), 에피소드2(4/7~4/21)로 진행된다. 에피소드1 기간 중 ‘바츠’와 ‘지그하르트’, ‘카인’과 ‘리오나’ 월드가 그룹1에서 대결한다. 나머지 10개 월드는 그룹2에서 두 개씩 매칭된다. 특화 서버인 ‘안타라스’ 월드는 매칭에 포함되지 않는다.

그룹1에서는 특별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25일, 27일, 29일 저녁 9시 등장하는 보스 ‘제파르’를 처치하면 ‘제파르의 혼’, ‘제파르의 신화 계승자의 서 상자’, ‘제파르의 전설 레시피 상자’, ‘제파르의 전설 무공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아데나와 경험치 획득량, 아인하사드 충전량도 증가한다.

전체 유저 대상 이벤트도 4월 7일까지 열린다. ‘제파르의 전당’ 내 이벤트 NPC에게서 ‘이벤트 신탁서’와 ‘계승자의 버프’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는 ‘타락한 천사의 신탁’,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에 다양한 혜택을 지급하는 ‘심연의 힘’, ‘격전의 섬’, ‘파괴된 성채’ 던전 이용 가능 시간이 1시간에서 2시간으로 증가하는 ‘파괴와 격전을 정복하라’ 이벤트 등이다.

리니지2M은 4월 중 모든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시즌 11 시작 및 새로운 시즌 운영제 도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시즌 11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시즌 운영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11부터 2개월 주기로 시즌이 운영되고, 패스 상품은 시즌과 별개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보상 테이블도 새롭게 변경, 랭크별 제공되는 보상이 업데이트되고, 경쟁전 종료 시점에 모드별 최고 랭크에 해당되는 ‘언락 보상’은 다음 시즌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시즌 10에 달성한 티어 기준 보상은 시즌 11 시작과 함께 지급된다.

이와 함께, 경쟁전의 아이템 스폰량이 기존 대비 3-40% 증가돼 e스포츠 모드와 유사해졌다. 

펍지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일반 및 커스텀 매치에서 선택할 수 있는 맵에 파라모를 추가했다. 기존 파라모 맵에 랜덤 지역 1종(총 네 곳)을 추가했으며 비밀의 방 및 보급헬기 아이템 스폰량을 높였다. 또한, 일부 지형을 개선하고 엄폐물을 추가해 유저들에게 개선된 파라모 맵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혼자 또는 팀원과 함께 비행기로 픽업되는 비상호출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비상호출은 블루존에 갇히거나 새로운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될 때 등 긴급한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상호출에 탑승한 이후에 공격은 불가능하고, 원할 때 단독으로 낙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투 상황 및 생존과 관련된 마스터리 메달 10종도 업데이트됐다. 마스터리 메달은 일반 매치와 경쟁전에서 획득 가능하며, 유저들은 획득한 메달을 2개까지 ‘PUBG ID’에 표시할 수 있다. PUBG ID는 기존 여권 형태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가 포함되는 형태로 교체됐다.

이 밖에도, 최대 300명과 상호 친구를 맺을 수 있는 친구 시스템을 도입했다. 유저들은 소셜 페이지의 친구 요청 탭에서 상호 친구 요청을 관리할 수 있다. 펍지는 새롭게 도입된 친구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소셜 기능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e스포츠 탭의 업데이트로 유저들은 오는 28일 탄생할 PGI.S 챔피언팀, 상금, 우승 축하 메시지, 선수 사진 등을 포함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댄디 에이스, 정식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한 ‘댄디 에이스’가 스팀에 정식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은 마법 카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수천 가지가 넘는 조합을 생성, 렐레가 조종하는 성 안에서 적을 물리치게 된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총 10종의 맵과 4종의 보스 및 26종의 적을 만날 수 있으며, 4종의 마법 카드와 업그레이드 카드, 21 종의 장신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하여 수천 가지가 넘는 스킬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댄디 에이스의 판매 가격은 20,500원 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일 간 1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댄디 에이스는 상반기 중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기기로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2021, 신규 시즌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이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게임 유저 간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신규 대전 모드의 도입이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필승 덱을 구축해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매칭을 통해 실시간으로 1:1 대결을 벌일 수 있다. 

더불어, ‘2021 KBO리그’ 10개 구단의 최신 로스터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으며, 리그 스케줄 역시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 밖에도, 현재 중계방송사의 야구해설위원으로 활약중인 KBO 레전드 장성호가 ‘컴프야’의 새로운 해설진으로 발탁했으며, 기존 강성철 캐스터의 멘트도 추가해 게임 내 모든 콘텐츠에서 이들 해설진의 중계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컴프야'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각종 콘텐츠도 즐기면서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4월 11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결과에 따라 이번 시즌 실제 리그 성적이 반영될 ‘LIVE 플래티넘 선수’를 선물로 제공한다. 더불어, 특별 출석이벤트를 통해서도 ‘구단선택 플래티넘팩’을 포함한 각종 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신규 콘텐츠 ‘실시간 대전’을 주제로 한 이벤트도 함께 선보여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데스티니차일드,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 및 콜라보 예고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 ‘상처입은 승리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5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에서는 신규 캐릭터 ‘갤럽 쿠바바’와 ‘반야의 유나’가 업데이트 되며, 플레이를 통해 ‘5성 갤럽 쿠바바’, 5성 차일드 소환권, 신규 스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 레이드, ‘라그나 버스트’가 같은 기간에 열려, ‘2020년 차일드 선택박스’, ‘2020 프리즘 카르타 선택박스’, ‘증폭 코어 럭키박스’ 등의 호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시프트업은 레이드 최고 레벨을 조정하고, 라그나 버스트의 연속 전투와 버스트 어게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콜라보 복각을 암시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4월 커밍순, 우리 기다렸지?’라는 문구와 함께 신규 캐릭터들의 실루엣을 공개했다.

프로야구 H2, ‘시즌 개막’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새로운 시즌을 개막하며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프로야구 H2 새 시즌 개막을 맞이해 열리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5주간의 스페셜 카드 Weeks’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 위크는 ‘시그니처, 마스터, 타이틀홀더, 몬스터, HOF’ 등 5주로 구성된다. 유저는 각 주마다 접속을 통해 주간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주간 티켓은 주차별 등급에 맞는 선수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 공식 매니저 정새미나와 함께하는 KBO 예측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는 개막전 승패와 시즌 1호 기록 등 10개 항목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정새미나 매니저와 유저의 예측 성공 개수를 합쳐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을 받는다. 정새미나 매니저의 예측 영상은 이벤트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유저는 개막 10일 전부터 정새미나 매니저가 준비한 특별 쿠폰을 하루에 1개씩 받을 수 있다. 쿠폰으로 획득 가능한 보상은 매일 공개된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2에 ‘이사회 최강대전(BETA)’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사회 최강대전은 이사회별 5개 구단이 1개 조로 편성되어 최대 6개 조가 대결을 펼치는 신규 시스템이다. 유저는 출전 경기, 회차, 시즌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BETA 시즌 진행 이후 정식 시즌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엔씨소프트는 리그 전반의 보상 상향,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 진행, 신규 타이틀홀더 타자 출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R2M, 대규모 공성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에 4개의 대규모 공성전을 선보인다.

이번 정기 점검을 통해 추가되는 ‘R2M’의 공성전은 스팟전과 함께 원작 ‘R2’에서부터 이어진 핵심 콘텐츠로 다수의 길드들이 경쟁을 통해 각종 이권이 보상으로 제공되는 성채를 차지하는 PvP 콘텐츠다.

‘R2M’에는 유저들이 활동할 수 있는 성채가 단 4개만이 존재하며, 공성전을 통해 각 성채를 차지할 경우 이권을 얻을 수 있다.

공성전이 추가되면서 ‘R2M’의 대규모 PvP 콘텐츠가 강화되었다. 동시 다발로 진행되는 4개의 공성전, 12개의 스팟전은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어 길드들의 연합과 경쟁이 더욱 치밀하고 복잡하게 구성된다. 웹젠은 ‘R2M’의 PvP 콘텐츠를 통해 회원들에게 전략과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R2M’의 공성전은 매주 일요일 20:00부터 21:00까지 스팟 쟁탈전과 동시에 진행된다. 길드 레벨이 6레벨 이상인 길드의 길드 마스터가 공성전 참여를 ‘선포’ 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길드들은 ‘성문’을 파괴하고 들어가 성 내부에 있는 ‘수호석’을 파괴해야 한다. ‘수호석’이 파괴되면 길드 마스터만 타격할 수 있는 ‘코어’ 생성되는데 코어를 마지막으로 타격한 길드 마스터와 코어는 각인 상태가 된다. 15분 동안 각인을 진행해야 하는 스팟전과 다르게 공성전은 진행 시간 종료(21시) 기준으로 각인을 한 길드가 성을 차지하게 된다.

공성전에서 승리하면 영지 스팟에서 발생하는 세금의 일부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공성 상점과 성의 주인만 누릴 수 있는 공성 길드 아지트, 공성 길드 마크와 공성 채팅 마크가 제공되며, 전용 NPC 상점에서 빛나는 특수 매터리얼, 희귀 장비 등을 구매할 수도 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스템도 게임에 적용한다.

장비 시스템이 강화돼 아이템, 장비를 분해하여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분해 시스템’과 ‘각인석’을 통해 장비 아이템에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 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방어구 및 장신구를 같이 착용할 경우, 추가적인 능력치를 제공하는 ‘장비 세트 효과’도 적용된다.

여기에 블랙랜드, 언데드 던전 지역에 신규 던전 ‘언데드 던전’도 선보이며, 길드 레이드 클리어에 성공하면, 획득한 아이템을 레이드 참여자에게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길드 레이드 경매, 3종의 신규 전설 서번트, 3종의 영웅 서번트도 추가돼 캐릭터를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워너비챌린지, 100만 다운로드 돌파... 신규 챕터 ‘시기의 형태’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지난 10월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최근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여성 유저 타깃의 로맨스 스토리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국내 뿐 아니라 미국, 대만 등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컴투스는 전 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0만 달성 기념 보이스 콘텐츠와 PV 영상 등의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이와 더불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9번째 신규 스토리 챕터 ‘시기의 형태’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신규 챕터에서는 워너비챌린지 도전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더불어 주인공들 간의 사랑과 갈등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함께 인기 캐릭터 ‘하현’과 ‘은결’의 일러스트가 담긴 신규 ‘SSR영원’ 카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여러 이벤트도 진행된다.

뮤 오리진2, 신규 어비스 던전 ‘악마의 사찰’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에 새로운 어비스 던전 '악마의 사찰'을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25일 '뮤 오리진2'에 '악마의 사찰', '어비스 칼리마'와 '신의 무기'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악마의 사찰'은 어비스 서버에서 길드 단위로 즐기는 이벤트다. 길드원이 함께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쓰러트리면, 처치 웨이브 수와 완료 시간에 따라 길드 순위를 산정해 보상을 지급한다.

유저는 길드 보상 외에도 몬스터에 입힌 피해량에 따라 개인 보상을, 처치 웨이브 수에 따라 달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은 '신의 무기', '원소 별자리'의 강화 재료와 ‘공헌도’ 등으로 구성된다.

웹젠은 또 다른 어비스 던전 '어비스 칼리마'도 선보인다. 어비스 칼리마는 가장 쉬운 단계부터 순서대로 완료해야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할 수 있고, 보상으로 '에픽 장비(11티어)'와 '수호펫 장비' 등의 장비와 칼리마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칼리마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무기 시스템인 '신의 무기'도 준비했다. 신의 무기는 두 종류로 나뉘며, 게임 재화와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각각 특정 레벨까지 강화하면 특수 스킬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원소 별자리를 강화해 세트 옵션을 얻는 '원소 별자리'와 기존의 '가더'를 각성해 원소 속성을 획득하는 '가더 각성', 탈것을 강력하게 만드는 '탈것 각성 진화' 등 전투력 상승을 돕는 콘텐츠들을 추가한다.

한편,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부터 4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총 10회에 걸쳐 '에픽 장신구 상자', '만우절 상자' 등을 주고, 신규 서버에서 특정 시간에 게임을 즐기면 '장비 강화 선물상자', '날개 강화 선물상자' 등을 선물한다.

26일부터는 주차별로 출석 선물을 받을 수 있는 '3주 출석 이벤트'와 몬스터를 사냥하고 특정 아이템을 모아 '수집 대천사 선택상자' 등과 교환하는 '수집 이벤트'도 시작한다.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무기 ‘새틀라이트 마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장비 ‘새틀라이트 마인’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새틀라이트 마인’은 특정 범위 안에 적이 들어오면 슬로우 효과를 자동으로 발동시키는 설치형 장비로, 적이 침투한 공간에 위성을 폭격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슬로우 효과에 걸린 유저는 컨트롤을 통해 폭격 중심 지점에서 벗어날 수 있다.

신규 초월 장비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2일까지 초월 해독기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새틀라이트 마인’의 획득 확률을 3배씩 높여준다.

한편, 넥슨은 4월 8일까지 ‘봄맞이 씨앗’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씨앗을 제공한다. 씨앗을 얻은 유저는 좀비 히어로·좀비Z·좀비 라이즈 모드에서 플레이타임 30분을 달성하면 새싹을 받고, 새싹을 모아 좀비 시나리오 모드 등에서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열매 아이템을 얻는다.

해당 열매 아이템을 사용하면 수확한 열매 1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고, VVIP 프리패스, 유니크 해독기,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이벤트 해독기 등을 각 확률에 따라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수확한 열매 10개를 모은 유저에게 초월 해독기 1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라운드마다 룰이 바뀌는 ‘랜덤룰 좀비 히어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어썰트, 이탈리아, 더스트 등의 맵에서 라운드마다 바뀌는 룰을 통해 좀비 히어로를 즐길 수 있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