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교육자 대상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이하 퓨처랩)에서 SW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있는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SW교육은 어떻게 창의 학습으로 전환되는가?’라는 주제로 오는 8일 오후 7시에 SW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있는 교육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환경 조성에 퓨처랩과 뜻을 함께하고 있는 글로벌 파트너들이 다수 참가해, 국내외 창의교육의 현황을 점검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SW 기반 창의교육의 선구자이자 ‘스크래치의 아버지’인 미첼 레스닉 MIT 교수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의 마그다 우드 CLO(교육 최고 책임자) 등이 연사로서 창의교육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창의교육에 관심을 두고 있는 전국의 교사, 기획자, 연구자 중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퓨처랩 홈페이지(신청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퓨처랩은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창의 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퓨처랩의 교육 철학에 공감하는 교육자들과의 연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교육자 그룹을 대상으로 창의 교육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확대해 실제 교육현장에서 실천가능한 변화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뮤 온라인, ‘카이로스’ 신규 서버 오픈 이벤트 총정리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온라인’에서 신규 서버 ‘카이로스’ 오픈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오는 8일까지 뮤 레드의 신규 서버 ‘카이로스’에서 ‘카이로스 TO YOU’와 ‘회원 인증 이벤트’, ‘속성 캡슐 획득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먼저, 웹젠은 ‘카이로스 TO YOU’ 이벤트를 열어 회원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했다. ‘카이로스’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은 카이로스 전용 아이템 ‘스크롤5종(7일)’과 ‘[귀속]빛의축복(상급)X10’을 포함해 총 1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회원 인증 이벤트’도 실시해 게임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카이로스’ 서버에 접속하여 20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 회원을 대상으로 카이로스 전용 아이템 ‘상승의부적2(7일)’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회원들이 원하는 대로 ‘속성 캡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회원들은 하루에 한 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5회까지 카이로스 전용 ‘속성 캡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뮤 온라인’은 꾸준히 늘어나는 회원 증가 추세에 따라 신규 서버 ‘카이로스’를 선보이는 등 지속해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사전 생성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오늘(6일) 시작한다.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는 암살자 클래스다. 유저는 5월 4일까지 게임 접속 시 태고 장비 상자, 영릉향 장신구 세트 상자 등으로 구성된 '육성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 '영광의 길' 9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영광의 길' 도전 유저에게 시즌9 빛나는 휘장(신화), 시즌9 영광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9 추가 입장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특정 기간 혼돈의 결정, 신화~태고 등급 어둠의 룬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한편, 최근 진행한 PvP 대회 '라모네스 전초전'의 경기 결과가 담긴 하이라이트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3인 1조가 팀을 이루어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7일 낙원단 업데이트 진행 예정

그라비티가 7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낙원단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총 3가지의 낙원단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시켜 더욱 빠르고 쉽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 130레벨부터 190레벨까지 10레벨 단위로 신규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낙원단 상급 의뢰 게시판’을 추가한다. 새로운 게시판은 기존 낙원단 의뢰 게시판 옆에 신설되며 총 33종의 신규 낙원단 상급 퀘스트가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낙원단 장비 지급 퀘스트도 한층 간편해질 예정이다. 베이스 레벨 10레벨과 100레벨에 간단한 장비 지급 퀘스트를 통해 기본 장비와 고급 장비를 지급하며 10레벨 이상 유저는 별도의 퀘스트를 통해 기본 쉐도우 장비를 추가로 대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낙원단 주화 사용처도 중급 무기 및 고급 무기 지급, 고급 방어구 지급, 쉐도우 장비 대여로 세분화시켜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