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크러시, 봄나들이 코스튬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버디크러시’에서 봄을 맞아 신규 코스튬 영상을 선보이고, 영상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전했다.

‘버디크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봄 향기 정원’, ‘봄맞이 테마파크’, ‘봄철 야구장’, ‘봄날의 데이트’ 등 각기 다른 콘셉트의 코스튬으로 변신한 4명의 주인공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코스튬 영상 공개와 함께, 영상 감상 후 퀴즈를 맞히는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게시물을 통해 퀴즈 문항을 확인한 뒤 하이브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정답자 전원에게는 지난 롯데마트 제휴 프로모션 당시 화제가 됐던 ‘토마토 이모티콘’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게임 내 명예시험장 콘텐츠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플로의 깜짝 테스트’와 ‘이벤트 미션’ 등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펄어비스, 기부금 전년대비 232%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지난해 사회공헌 비중을 크게 늘리며 기부금은 전년대비 232% 증가, 순이익 대비 1%, 순이익 비중 전년대비 0.8% 증가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2020년 10억 이상이 넘는 규모로 사회공헌 기부 금액을 늘렸다. 전년대비 232% 증가다.

순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은 게임 업계에서 엔씨소프트 다음으로 넷마블과 비슷한 1%대를 나타냈다. 전년대비 순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은 0.8% 증가해 게임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펄어비스는 2020년 세계적 재난 지역 피해 지원을 위한 후원 활동을 두 차례 진행했다. 2월 호주에 산불 피해 복귀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으며,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터키를 돕고자 1억원을 기부했다.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들이 함께 참여해 호주와 터키를 응원하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글로벌 동시에 진행됐다. 유저 참여형 후원 활동으로 유저들에게도 호평을 얻은 바 있다.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한 글로벌 기부도 진행했다. 2019년 연말 전세계 인도적 위기에 처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지원 활동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 소외 계층 및 의료진들을 위해 총 5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의료진·자원봉사자들과 코로나로 인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정에 지원됐다.

올해에도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코로나 여파로 언택트로 진행했으며, 후원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세븐나이츠2, 4월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22일 업데이트를 맞이해 특설 사이트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세븐나이츠2 시나리오의 첫 번째 결말이 공개되며, 이에 따른 신규 영웅 2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넷마블은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 플레이스테이션5, 애플워치6 등을 증정하는 파격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나만의 링크'를 특설 사이트에서 생성, 이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면 된다. '나만의 링크'를 1회 공유만 해도 영웅소환티켓(10회)이 증정되며, 초대 받은 친구가 세븐나이츠2에 접속하면 해당 경품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전야제 이벤트'로 14일 동안 게임 접속하면 최종보상으로 '전설+ 영웅 선택권'을 증정한다. '전설+'는 세븐나이츠2 영웅 등급 중 최고 등급으로, 유저가 원하는 영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무한의탑 클리어', '장비 분해' 등 스페셜 미션을 완료하면 '기간테우스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오는 30일까지 세븐나이츠2 관련 장소에 숨겨진 쿠폰(100장)을 찾으면 혜택을 받는 대보물시대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유저들을 위한 혜택도 달라졌다. 넷마블은 신규 유저가 7일만 접속해도 유저들의 위시(Wish) 영웅 '빛의 성녀 카린'을 제공하고, 게임재화도 루비 200개, 골드 50,000개에서 루디 1,000개, 골드 2,000,000개로 상향했다.

기존 유저에게는 7일 접속 이벤트로 전설 영웅 소환권, 선택 확률업 영웅 소환 티켓, 펫 소환 티켓 등을 오는 15일까지 제공한다.

R2, ‘R2WARD FESTIVAL 2021’ 사전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에서 ‘R2WARD FESTIVAL 2021’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오는 22일 ‘R2WARD FESTIVAL 2021’를 공개할 예정이며, 8일부터 1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규 및 복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일 이후로 계정을 생성한 경우 ‘신규 용사’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복귀 용사’는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 게임에 접속한 이력이 없고,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4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만 해당한다.

웹젠은 ‘신규 및 복귀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게 ‘아이템 패키지’도 선물한다.

신청자 전원은 ‘신규/복귀 용사 패키지’로 교환 가능한 ‘붉은 봉투 1개’와 캐릭터의 외형을 바꿔주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 1개’를 받을 수 있다.

‘붉은 봉투’에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변신 조종반지(14일) 1개’와 ‘배틀 드라코(14일) 1개’, ’경험치 증폭의 룬(3배) 14일 1개’, ‘불안정한 매터리얼(14일) 5종 각 1개’가 들어있다.

웹젠은 신청한 서버에 따라 추가 아이템도 증정한다. 오리지널 서버 회원에게는 ‘14일 30시간 기간제 정량 1개’를 지급하고, 오픈 서버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부가 서비스 티켓(28일) 1개’를 제공해 원활한 접속 및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신규 용사’를 위해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22일부터 5월 6일까지 2주 동안 신청한 서버에서 생성한 신규 캐릭터 1개에 한해 90레벨로 점핑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쿵야 캐치마인드, 에뛰드와 제휴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와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유저들은 오는 19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미션에 참여해 보상으로 에뛰드닷컴 50% 할인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쿠폰은 총 2만 개로 선착순으로 소진 시까지 증정되며 오는 30일까지 해당 쿠폰을 에뛰드닷컴 홈페이지에서 입력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뛰드닷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게임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해 쿵야 캐치마인드 쿠폰 코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게임 내에서 완두 쿵야 소환권과 그림 도구 전체 이용권(7일권)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