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18:59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1,000만 돌파 및 데카론M, 15일 사전 출시 확정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4.09 17:31

데카론M, 오는 15일 사전 출시 확정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데카론M’의 사전 출시일을 15일로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데카론M’은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오는 15일 선(先) 출시될 예정이며, 곧 애플 앱스토어도 정식출시될 계획이다.

출시일 확정과 함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으며, 영상에서는 트리에스테에 두 개의 달이 밤하늘을 비출 때 여신 ‘비나엘르 파라이’가 인간을 배신하고 이계의 봉인을 풀어 자신의 남편 칼리지오 밧슈를 구하러 가는 내용을 담았다.

샷온라인, 정식서비스 17주년 기념 이벤트 운영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온라인'의 17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선보인다.

웹젠은 어제(4월 8일)부터 ‘샷온라인’에서 게임 혜택으로 구성된 17주년 이벤트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게임에 변함없는 관심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진행되며, 이벤트 내용은 차례대로 공개된다.

먼저, ‘샷온라인’의 이벤트 웹 페이지에서 캐릭터를 육성하고 보상을 받는 '캐릭터 성장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SO 성장 티켓'을 이벤트 NPC에 제출하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성장 티켓의 개수에 따라 캐릭터의 나이가 정해진다. 12개의 성장 티켓을 모아야 나이가 1살 올라가며, 특정한 나이에 도달할 때마다 각종 아이템이 포함된 ‘[17주년]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웹젠은 14일, 단 하루 동안 혜택도 준비했다. 이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여러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17주년] 생일 선물 상자'와 경험치 10% 추가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추가로, 오는 5월 6일까지 '샷온라인'에 연속해서 17일간 접속한 골드 플레티넘 회원은 '골드 플레티넘 15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지난 3월 25일 업데이트를 적용해 '샷온라인'의 콘텐츠를 늘렸다. 시즌제 미션과 보상 등을 결합한 멤버십 시스템 '샷 패스'와 기존의 니어리스트를 개선한 '니어리스트 플러스 모드' 등 다수의 콘텐츠가 새로 추가됐다.

올해 17주년을 맞은 '샷온라인'은 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국내를 비롯해 스포츠게임의 인기가 높은 북미와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뮤 온라인, 시즌16-2 업데이트 예고

웹젠의 ‘뮤 온라인에서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시즌16-2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사전 예약 이벤트’와 ‘친구 초대 이벤트’ 등을 운영 중이다.

먼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상승의 부적II(7일)’과 ‘공속의 스크롤(7일)’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오는 20일까지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친구 초대하기’를 누르면 서버와 캐릭터 명이 확인된 친구에게 초대장과 복귀 선물이 발송된다. 초대장을 받은 친구 중 2명 이상이 ‘친구 패키지’를 구매하면 ‘+13 [귀속] 3차 날개(행운)’를 증정한다.

초대 가능한 회원은 3월 22일부터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력이 없거나, 5일 이후 가입한 경우만 해당한다.

같은 기간 ‘고블린 포인트(고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고포상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회원들은 게임 내 상점 ‘HOT’탭의 이벤트 상품을 통해서 ‘작은/보통/고급 고포 상자’로 분류된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고급 고포 상자’에서 ‘고대의 가면’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11 4차 날개(2옵션[3단계], 행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웹젠은 4월 중으로 ‘시즌16-2 업데이트’를 실시해 신규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블 퓨처파이트, 6주년 기념 사전 등록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여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전 등록은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600 수정’, ‘티어-2 영웅 선택권(1개)’, ‘150만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6주년 당일인 30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티어-3 영웅 선택권’과 ‘6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 등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오는 30일까지 ‘6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하여 예년보다 더욱 강화된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6성 엑스맨 선택권’, ‘티어-2 고급 승급권’ 등을 지급한다.

또, 오는 19일부터 29일 사이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는 ‘티어-3 승급 재료’, ‘코믹스 카드 상자(신화)’, ‘60~70레벨 잠재력 강화권’, ‘200 수정’, ‘오딘의 축복 상자’ 등을 선물한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프리시즌 ‘2배’ 이벤트 실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 ‘프리시즌: 루미아 섬의 입학식’을 진행한다.

‘영원회귀’는 현재 진행 중인 ‘프리시즌’ 기간을 통해 향후 ‘시즌 2’에 적용할 새로운 콘텐츠와 변화된 규칙 그리고 의도적인 티밍을 차단하기 위한 마지막 금지 구역 개편 등을 집중 테스트 중인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유저의 참여와 피드백으로 게임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리시즌 이벤트는 4월 28일로 예정된 시즌 2 개막 전까지 진행되며, 총 3개의 ‘2배’ 콘텐츠로 구성된다.

먼저 일일 미션 보상이 2배로 증가하고, 새 시즌을 함께 할 캐릭터를 연습해 볼 수 있도록 플레이 가능한 무료 캐릭터 역시 2배로 증가한다. 여기에 인기 캐릭터 ‘현우’를 모든 유저에게 지급할 뿐 아니라, 기간 중 총 10판을 플레이할 경우 ‘뒷골목 현우’ 스킨도 함께 제공한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신규 무대공연 영상 공개

넷마블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Fate/Grand Order THE STAGE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 Enuma Dingir(이하 FGO THE STAGE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 무대공연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FGO THE STAGE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는 페이트: 그랜드오더 제7특이점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를 바탕으로 한 무대공연으로, 네이버TV 넷마블 채널에서 9일부터 18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은 국내 유저들이 이번 무대공연을 만나볼 수 있도록 'FGO THE STAGE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의 라이선스를 일정기간 동안 취득하여, 영상 번역 및 자막 작업을 진행했다.

제7특이점은 기원전 2655년의 고대 메소포타미아를 배경으로 인류를 멸망시키려는 3여신 동맹과 마수들을 막아야만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제7특이점은 일본에서 진행된 유저 설문조사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인 스토리 1위로 뽑혀,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정도로 스토리의 완성도가 높다.

넷마블은 ' FGO THE STAGE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 공개를 기념해 ★5 엘키두, ★4 길가메시(캐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픽업을 오는 23일까지 실시하고, 캠페인 기간 로그인 보너스로 ★4 예지의 맹화와 기간한정 ★4 개념예장을 증정한다. 또, 모든 유저에게 공개 기념 선물로 성정석 10개를 지급함은 물론, 제7특이점의 프리퀘스트의 AP를 1회 한정으로 1/2로 즐길 수 있는 캠페인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복각 라이트판 '구다구다 제도성배기담' 이벤트를 진행하며, 복각 이벤트 기념 픽업으로 '★5 오키타 소지(얼터)'가 등장한다.

블랙스쿼드, PC방 서비스 시작

웹젠이 ‘웹젠 PC방’에 '블랙스쿼드'의 PC방 서비스를 시작했다.

웹젠은 8일부터 '블랙스쿼드'의 PC방 서비스를 시작하고, PC방 전용혜택을 제공한다.

'블랙스쿼드'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글로벌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국내의 게임 유저들은 '웹젠 PC방' 서비스를 통해 국내에서도 '웹젠 PC방' 가맹 매장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블랙스쿼드'를 즐길 수 있다.

'웹젠 PC방'에 가입된 PC방에서 '블랙스쿼드'를 즐길 경우, 경험치 100% 추가 획득과 골드 100% 추가 획득 버프가 적용되며, PC방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미션이 제공된다.

또한 유료 캐릭터 2종, 주무기 3종, 보조무기 1종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일 유료 랜덤박스 1종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 재화 획득 기회가 열려 있어 빠른 성장과 쾌적한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방송 ‘A3 TALK’ 금일 실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방향성에 대한 공식 방송을 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A3 TALK’에서는 홍광민 개발총괄PD와 유저들의 대변인 송테일이 앞으로의 A3: 스틸얼라이브의 업데이트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게 된다. 특별설문에 참여한 유저들의 주요 의견들을 소개하면서 향후 게임의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방송은 금일 오후 9시 30분 A3: 스틸얼라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에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유저들은 방송 중 두 차례 주어지는 쿠폰 코드를 입력해 희귀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석과 중급 강화 축복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채팅창을 통해 A3: 스틸얼라이브에 대한 응원을 남겨준 유저들 중 20명을 추첨해 블루다이아 500개를 증정한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글로벌 사전예약 1,000만 돌파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사전예약자 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구글 플레이 단일 마켓에서 중국, 인도, 베트남 제외 사전예약 실시 43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지난 2월 25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게임 자체의 콘텐츠만을 앞세워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 500만을 넘긴 바 있다.

사전예약에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참여했다. 권역별로 살펴보면 동남아시아(22.6%)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다음은 아메리카(19.3%), 중동(15.1%), 유럽(15%), 동아시아(13.2%) 순으로 나타났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펍지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계승하고 심화한 모바일 게임이다. 

아울러, 펍지 스튜디오는 팬들의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2분기 내 알파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및 대상 지역은 추후 안내한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