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GCP, 이재규 감독 초청 ‘오픈클라스’ 진행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 3사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픈클라스’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오픈클라스’는 지난 15일 게임빌-컴투스 사내 카페 라운지에서 열렸다. 영화 ‘완벽한 타인’,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등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이 ‘당신은 가슴 뛰는 삶을 살고 계신가요?’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3사 임직원들도 질의응답에 참여했다.

‘오픈클라스’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모토로 분기별로 진행되는 외부 인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이다. 직원들의 창의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경제, 문화, 예술, 디지털,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경험을 공유받는다. 

게임빌과 컴투스, GCP 3사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소통 문화에 대한 니즈가 높은 MZ세대 임직원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3사는 앞으로도 유연한 기업문화를 정립시켜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근무 환경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정식 전문종목 선정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2021년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PC 이스포츠는 지난 2019년, e스포츠 정식종목 중에서도 ‘전문종목’에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그 자격을 유지해왔다. 올해는 PC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도 전문종목에 추가 채택됐다. 

크래프톤은 최근 종료한 배틀그라운드(PC)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에 이어,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4와 5,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까지 연내 세 번의 글로벌 대회를 추가 개최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엔씨소프트,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 부지 계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부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컨소시엄과 성남시는 2020년 12월 30일 삼평동 641번지 일원 2만 5719㎡ 규모 시유지 매각에 관한 서면 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 4월 15일 해당 부지 매각 계약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컨소시엄은 엔씨소프트, 삼성물산,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부지에 대한 컨소시엄의 총 매입 대금은 8,377억 원이다.

엔씨소프트는 전체 토지 중 50%를 사용한다. 매입 금액은 컨소시엄 전체 금액의 절반인 4,189억 원이다. 

엔씨소프트는 해당 부지에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RDI센터)를 건립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제2의 사옥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설계 단계부터 최고 수준의 친환경 건물을 목표로 건립을 추진한다.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는 2021년 2분기부터 설계를 시작해 2026년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취약계층 아동 창의 창작 지원 활동 ‘팔레트 챌린지’ 종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팔레트’를 마무리하는 ‘커뮤니티 데이’ 행사를 지난 14일에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팔레트는 창의학습환경이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IT 기반의 창의·창작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자신의 새로운 관심사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지난해부터는 카이스트 전산학과, 한양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등 IT분야 전공 대학생이 멘토로 선발되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과 만나며 지역 사회 내 창의 커뮤니티 조성에 도움을 주었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 9월부터 팔레트 활동으로 마이크로비트 기반의 창작 도구 ‘M.A.P’툴팩을 활용한 16주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 기간 이후에는 아동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만든 동아리 기반의 프로젝트 활동 ‘팔레트 챌린지’를 통해 아동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창작 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팔레트 챌린지의 결과물을 소개하는 ‘커뮤니티 데이’에서는 ‘방범 벨’, ‘스마트 조명’ 등 실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제를 IT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창작 작품들이 소개 됐으며, 동료 아동들이 함께 프로젝트 수행 소감과 작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컴투스, '컴프야2021 BJ챔피언십'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아프리카TV와 손잡고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은 ‘컴프야2021’을 통해 열리는 최초의 오프라인 e스포츠 대회로, 이번 시즌에 새롭게 도입된 PvP 모드 ‘실시간 대전’을 활용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감스트’, ‘캐스터안’, ‘공대생’, ‘최강창현’, ‘난닝구’, ‘창열이형’ 등 아프리카TV 소속 BJ 및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총 6팀이 출전해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오는 19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향후 3주간에 걸쳐 모든 팀을 한 번씩 상대하는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팀별로 3명의 인원이 경기에 참가하며, 승부 결과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고 누적 포인트 합산 결과로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또한, 매 세트마다 정식 경기와 더불어 ‘고요속의 외침’, ‘야구 배트로 공 튀기기’ 등 예능형 스페셜 게임도 함께 진행돼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스페셜 게임의 결과에 따라서도 추가 포인트가 지급된다.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대회에 참여한 BJ들의 개인 방송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컴프야2021’ 최초의 오프라인 대회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경기를 시청만 해도 각종 게임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함께 마련했다. 먼저, 매회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투표 시스템을 통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면, 적중 결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승부 예측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라이브 방송 중 각종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깜짝 쿠폰 번호’도 등장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캐릭터 상품 ‘레전더리 컬렉션’ 출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 대표 브랜드 쿠키런을 기반으로 한 신규 상품 ‘레전더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전더리 컬렉션은 레전더리 쿠키들의 스페셜 아트가 담긴 뱃지, 틴케이스 세트, 달빛술사 쿠키 쿠션 등으로 구성됐다. 달빛술사 쿠키, 바다요정 쿠키, 시간지기 쿠키, 어둠마녀 쿠키 바람궁수 쿠키, 불꽃정령 쿠키 등 레전더리 쿠키들을 스테인드글라스 컨셉으로 풀어냈다. 

먼저 레전더리 뱃지 컬렉션은 총 4종으로, 투명감 있는 소재를 사용하며 스테인드글라스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다. 뱃지의 경우, 세트 구매는 물론 단품 구매도 가능하다.

동일한 아트가 적용된 레전더리 틴케이스 세트에는 홈데코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브릭 포스터를 함께 담았다. 아울러 인기 레전더리 쿠키 달빛술사 쿠키의 쿠션도 함께 선보였다. 

레전더리 컬렉션은 현재 쿠키런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진행 중이다.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 자정까지 틴케이스 세트와 뱃지 컬렉션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스페셜 세트 구매 시 20% 할인 혜택 및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무지개큐브 2천개 쿠폰을 제공한다.

서머너즈워, ‘7주년 댄스 챌린지’ 실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7주년 댄스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댄스 챌린지는 앞서 ‘서머너즈 워’ 7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속 캐릭터 ‘마브’와 ‘리카’의 댄스를 직접 따라 추고 ‘서머너즈 워’ 7주년 시즌의 혜택을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다.

해당 7주년 시네마틱 영상은 7주년 기념 이벤트 열기를 멜로디와 몬스터의 칼군무로 흥겹게 담아냈다.

댄스 챌린지는 ‘서머너즈 워’ 공식 페이스북 및 유튜브, 틱톡 채널 등에 게재된 댄스 영상을 본 후, 해당 춤을 직접 따라 추는 영상을 촬영하고 지정된 해시태그(#wishdance #5성기원댄스 #서머너즈워)와 함께 자신의 SNS 채널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 6일까지 공식 유튜브의 댄스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영상을 업로드 후 응모를 완료하면, 우수 영상을 선정해 아이폰12프로, 아이패드미니, 에어팟프로 2세대와 7주년 기념 제작 오컬트 피규어 등의 경품을 선물로 지급한다.

한편 컴투스는 보다 많은 참여자들이 이번 댄스 챌린지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지역별로 실시한다. 이밖에도 오는 5월 3일까지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을 열고 ‘서머너즈 워’ 7주년을 축하는 팬아트를 그리면 총 상금 5,000달러 및 피규어 등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