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에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온 유저는 신규 필드 ‘아프사란타’에서 군단/파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월드 레이드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데바니온 특성 등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전략적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최대 레벨도 85레벨로 확장한다. 85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주신의 성물’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성물의 레벨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이 향상된다.

아이온은 탑승물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탑승물 큐브를 추가하여 편의성을 개선한다. 유저의 게임 콘텐츠 적응을 돕는 ‘케루빔의 쾌속 가이드 임무’ 수행 시 아프사란타에서 활용 가능한 궁극 장비와 소모품 등을 받는다.

유저는 5월 12일까지 80 레벨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계정당 1회 생성 가능하며, 삭제 시 재생성은 제한된다. 계정 내 캐릭터 12개를 보유 중인 유저는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다. 생성 시 시작 지점, 키벨리스크, 스킬 세팅 등이 자동으로 설정된다. 유저는 게임 진행에 필요한 장비 및 아이템을 제공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아프사란타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 내 출석부를 통해 신규 전설 변신 ‘아프사란타 모험가’ 등 일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데바 전직을 완료한 레벨 10 이상의 캐릭터만 계정당 1회 획득 가능하며, 매일 오전 9시에 초기화 된다.

‘향상된 아프사란타 모험가’ 이벤트도 실시한다. 6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NPC를 통해 궁극 변신 버프 ‘향상된 아프사란타 모험가’를 획득할 수 있다. 버프 효과는 1시간 동안 지속되며, 캐릭터 사망 시에도 유지된다. 아프사란타 지역 이탈 시 효과는 사라진다.

탈리온, ‘저주받은 백작성’ 레이드 던전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 던전 ‘저주받은 백작성’의 상위 난이도 2종이 새롭게 오픈된다. 파티원들과 함께하는 이 레이드 던전은 레벨 100 이상, 전투력 60만 이상의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에 던전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클리어에 소요된 시간에 따라 랭크가 부여되며 높은 랭크를 획득할수록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불멸 등급 장비를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불멸의 용혈’도 추가된다. 불멸의 용혈을 장착한 무기는 폭발 등 특수한 ‘무기 스킬’이 부여되며 방어구와 장신구는 속성 공격력/방어력 증가, 스킬 속성 보정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불멸의 용혈은 새롭게 선보인 레이드 던전과 용혈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루칸의 영혼 드랍’ 이벤트가 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필드 몬스터를 물리쳐서 얻게 되는 ‘아루칸의 영혼’을 모아 ‘최상급 보석 연마제’, ‘최상급 장비 뽑기권’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불멸의 용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처치 미션 이벤트’가 같은 기간 열리며 이달 30일까지는 장비 강화 및 한계돌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데스티니 차일드, ‘Starry Night’ 월드보스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차일드 ‘메시에’와 ‘로잔나’를 추가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을 진행한다.

금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월드보스에서는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신규 차일드 5성 ‘메시에’와 이그니션 코어 럭키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헤카테의 도서관에서는 가상의 세계 ‘푸테나’를 둘러싼 신규 차일드들의 이야기를 담은 ‘별이 빛나는 밤(Starry Night)’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스페셜 스토리 감상 후에는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크리스탈, 골드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데스티니 차일드의 PVP 콘텐츠인 ‘데빌럼블’과 ‘엔들리스 듀얼’ 개편을 진행하고, 전투 최적화를 위한 ‘DC 실험실’을 추가하는 등 유저 편의성도 개선된다.

뮤 아크엔젤, ‘독수리’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에 신규 콘텐츠 '독수리’를 선보인다.

웹젠은 22일 '뮤 아크엔젤'에 캐릭터의 전투와 사냥을 돕는 '독수리'를 추가하고, 게임 내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캐릭터의 조력자인 ‘독수리’는 300레벨 이상부터 활성화되는 콘텐츠다. 각 독수리는 매직, 에픽, 유니크, 레전드 4개 등급의 종족 스킬을 지니며, 고대전장과 개인 보스 등의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독수리 영혼 아이템’으로 육성할 수 있다.

성장한 독수리는 최대 3마리까지 전장에 출전 가능하고, 출전 시 스킬과 함께 다양한 옵션이 활성화된다. 또한, 독수리가 동일한 등급의 장비를 착용하면 세트 장비 버프도 적용돼 캐릭터의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준다.

웹젠은 게임 내 최고 레벨도 1100레벨까지 확장하고, 10차 전직 기능을 추가해 캐릭터의 끝없는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클래스의 원소 계열에 4차부터 8차까지의 특성이 추가되고, 공성전 보상에 '4차 날개'가 새롭게 포함되는 등 개선이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22일 '뮤 아크엔젤'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콘텐츠에 관한 게릴라 이벤트나, 28일까지 진행되는 '독수리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각각 '혼돈의 보석'과 '축복의 보석'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던전앤파이터, 에픽´신화 장비 이벤트 던전 ‘클리파의 회랑’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에픽 및 신화 장비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신비하고 화려한 클리파의 여행’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세리아 방에서 NPC ‘클리파’를 통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던전 ‘클리파의 회랑’은 6월 3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95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피로도 8과 ‘시간의 인도석’ 27개가 소모된다. ‘클리파의 회랑’에서는 기존 ‘지혜의 인도’ 던전보다 100레벨 에픽 및 신화 장비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최고 등급인 신화 장비는 던전을 많이 클리어할수록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던전을 즐기고 획득한 이벤트 주화 ‘시간의 조각’은 ‘클리파’ 상점에서 ‘시간의 인도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다른 이벤트 던전 ‘클리파의 차원’은 17레벨 이상 캐릭터로 계정당 하루 3회까지 피로도 소모 없이 입장 가능하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시간의 인도석’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주화 ‘시간의 조각’과 함께 캐릭터 성장을 돕는 경험치 캡슐, 대량의 던전 클리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를 기념해 6월 3월까지 접속하는 모든 모험가에게 계정당 1회에 한해 ‘시간의 인도석(500개)’을 제공한다. 또한, 연휴를 맞아 5월 20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10분간 ‘던파’를 즐기면 ‘시간의 인도석(150개)’, ‘칼레이도 박스(2개)’, ‘피로도 30 회복 비약’ 등으로 구성된 ‘고양이 킹덤 쇼핑백’을 지급하며, 어린이날에는 ‘시간의 인도석(100개)’과 ‘캐릭터 크기 축소 코스튬’을, 부처님 오신 날에는 ‘시간의 인도석(100개)’과 ‘캐릭터 크기 확대 코스튬’을 추가 제공한다. 이 기간 해당 이벤트의 접속 보상을 3회 획득하면 직업별 ‘샤방 나비 효과 아바타’를 지급하며, 보상을 6회 획득하면 버프 강화 스킬 +1효과의 ‘SD 크리쳐’를 제공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6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메피스토’를 선보였다. 또 ‘프로페서 X’의 ‘클래식’, ‘아이언맨’의 ‘슈피리어 아이언맨’, ‘미스터 판타스틱’의 ‘메이커’ 등 새로운 유니폼 6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파견 임무’를 오픈했다. ‘파견 임무’는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방치형 콘텐츠로 각 지역에 영웅을 파견해 지역 치안을 강화하는 모드이다. 파견 영웅의 성장 점수에 따라 주기적인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고난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파견 슬롯을 확장하면 영웅을 추가로 ‘파견 임무’에 투입하여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메피스토’와 ‘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 ‘모르도 남작’ 등 영웅 7종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추가하고, ‘인비저블 우먼’과 ‘휴먼 토치’, ‘씽’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선보였다. 아울러, 게임 내 UI(유저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편했다.

넷마블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6주년 당일인 4월 30일부터 오는 5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티어-3 영웅 선택권’과 ‘6주년 기념 특수 아이콘(‘샤론 로저스’의 ‘정의의 진격’)’을 선물한다.

또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200수정’, ‘잠재력 강화권’, ‘오딘의 축복상자’ 등을 지급하고, 오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 ‘고급 유니폼 강화권(신화)’, ‘티어-2 고급 승급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 18주년 기념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2일 ‘메이플스토리’에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국내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비의 숲 ‘아르카나’에서 정령들과 함께 즐기는 봄날의 축제 콘셉트를 바탕으로, 혜택과 ‘블루밍 코인’을 제공하는 미션과 미니게임을 선보인다.

먼저, 오는 6월 16일까지 ‘햇살 주기’ 미션을 통해 ‘블루밍 포레스트’에 잠들어 있는 꽃의 정령을 깨우는 ‘블루밍 플라워’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비롯한 여러가지 보상과 ‘블루밍 스킬’을 제공한다.

또, 꽃의 정령들과 레벨 범위 몬스터를 퇴치하는 ‘플로라 블레싱’, 유니온 캐릭터들과 잡초를 제거하는 ‘유니온 가드닝’, 여러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블루밍 레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블루밍 코인’을 지급한다.

6월 20일까지 운영되는 ‘블루밍 코인샵’, ‘블루밍 메소샵’, ‘위시 코인샵’을 이용하면 ‘들꽃정령 라이딩(영구) 교환권’,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등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고객간담회와 토론 게시판, 1:1 문의를 통해 수렴한 개선 의견을 반영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니온 코인샵과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처치 보상으로 ‘환생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게 하고, 게임이 종료되어도 사냥을 위해 사용한 버프 아이템의 시간이 유지되며, 펫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일부 스킬도 등록할 수 있게 변경했다.

에오스 레드, 신규 시스템 ‘룬’ 업데이트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신규 시스템 ‘룬’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룬’ 시스템은 캐릭터 부위별 장비에 ‘룬’을 장착하고 추가 옵션을 획득하여 더욱 강력한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룬’의 제작 재료는 ‘크로노스’ 대륙에서 사냥을 통해 누구나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룬’을 장착하는 장비 종류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등의 옵션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가 원하는 출석 보상 아이템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도록 ‘출석 보상 시스템’이 ‘선택형 출석보상’으로 전면 개선되었다. 장비 강화, 펫 강화, 사냥 강화의 세 가지 구성으로 출석 보상이 나뉘어져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보상을 직접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한국 서비스 600일을 맞이하여 ‘600일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600일 기념 아이템 ‘믿음의 귀걸이’를 강화하여 펫 합성의 기회를 다시 한번 가질 수 있는 특별 아이템 ‘믿음의 소울’을 획득하는 ‘600일의 믿음 이벤트’와 전설 아이템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600일 기념 돌림판 이벤트’, 7일간 접속 시 매일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600일 기념 접속 보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의 신규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중반부인 80~100레벨 캐릭터를 위한 핵심 콘텐츠 엔들리스 타워와 미궁숲, 쉐도우 무기 등을 추가했으며 3종의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핵심 콘텐츠인 엔들리스 타워는 직업 레벨 80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며 매 층마다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50층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일반 몬스터 처치 시 장비 강화에 필요한 별의 가루를 얻을 수 있으며 5층마다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쉐도우 장비를 획득 가능하다.

또 다른 핵심 콘텐츠인 미궁숲은 직업 레벨 90부터 입장 가능하며 제한 시간 동안 미로 전투에서 엠페리움 조각을 모은 후 최종 보스 바포메트를 처치하는 던전이다. 효율적인 전투와 길찾기를 통해 클리어 시간을 줄일수록 더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어 캐릭터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패시브 스킬을 다양한 스킬로 초월시킬 수 있는 쉐도우 무기가 추가되며 직업 레벨이 130으로 확장된다.

그라비티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23일부터 5월 6일까지 3종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거래소 이용 시 RO포인트를 최대 50% 할인하고 쉐도우 무기를 초월시킨 순위에 따라 호칭, 펫, 어둠의 교환 주화 등을 증정하는 ‘쉐도우 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미궁섬 멀티 모드를 공략 횟수에 따라 어둠의 교환 주화, 냥다래, 무기 상자, 카드 강화권 등을 증정하는 ‘미궁 정복자 이벤트’, 엔들리스 타워 공략 점수와 바포메트 처치 시간에 따라 강화 재료 등을 지급하는 ‘불가능에 도전하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