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사전 예약 600만 명 돌파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9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컴투스는 백년전쟁의 출시에 앞서 영화배우 3인을 홍보 모델로 선정하고, 전세계 100명의 인플루언서 및 셀럽이 참여하는 사전 행사 ‘World 100 Invitational’을 예고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 결과 최근 사전 예약자도 증가하며 22일 현재 600만 명을 넘어섰다.

오는 24일 진행되는 ‘World 100 Invitational’에는 감스트, 괴물쥐, 풍월량 등 국내 인플루언서들과 홍진호, 문호준, 매드라이프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참여하고, 미국, 캐나다, 독일, 대만, 태국 등 전 세계 20개국의 인플루언서들이 함께한다. 이 외에도 미국의 할리우드 배우 찰스 멜튼과 한국의 슈퍼주니어 은혁, 개그맨 이진호까지 스페셜 참가자로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는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지역별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태국에서는 현지 최대 축제인 송크란 기간 동안 현지 교통 수단인 삼륜차 툭툭에 백년전쟁의 홍보물을 부착하고 랜드마크에서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현지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미국을 비롯해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는 주요 웹툰 채널 대상의 PPL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여러 국가의 인플루언서들을 통해서도 전략적 게임 운영의 재미 요소를 알리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8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오는 24일 유튜브로 공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19년 ‘게임과 직업’, 20년 ‘게임과 과학’에 이어 올해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번 제 8회 게임콘서트에는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와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김경일 이사장은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적 역량’이라는 강연 주제로 미래의 사회에서 창조를 위해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살펴보고,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는 ‘게임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을 주제로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유저들이 스스로 게임을 조절하는 방법,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신작 웹툰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 24일 밤 11시부터 연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이 신작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글/그림 김민수)를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연재한다.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는 OCN 새 금토 드라마 ‘다크홀’을 원작으로 제작한 웹툰이다. 엔씨(NC) 버프툰과 OCN의 첫번째 합작 프로젝트다. 버프툰과 웹툰 업체 엠젯패밀리의 스튜디오M이 공동 제작한다. 버프툰, OCN 모두 드라마를 웹툰화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작 ‘다크홀’은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과 그 사이에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기를 그린 서바이벌 드라마다. 30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 예정으로, OCN과 tvN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웹툰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는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해, 드라마 등장인물 외 새로운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는 식물인간으로 병상에 누워 지낸 준호가 싱크홀의 검은 연기를 마시고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되면서 시작한다. 검은 연기를 마신 후 자아를 잃고 무자비한 폭력성을 보이는 변종인간과는 달리, 준호는 인간이 아닌 변종을 향해 폭력성을 발하는 돌연변이가 된다. 변종을 죽이는 돌연변이 준호와 무리들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가 스토리의 중심이다.

버프툰은 22일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의 프롤로그를 먼저 공개했다. 프롤로그는 스토리를 직접 선택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구성되어 몰입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5일부터 ‘다크홀 : 또 다른 생존자’ 연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프툰과 OCN 공식 SNS에 기대평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버프툰 코인과 티빙 이용권을 선물한다.

제2의나라, 대형 기부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제2의나라를 출시할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를 대상으로 에코 스마일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스노우 앱에서 제2의나라 필터를 적용, 이를 촬영해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트위터에 해시태그 '#Ecosmile'과 함께 게재하면, 넷마블이 게시물 수만큼 1달러씩 국제환경단체에 기부한다.

1개의 SNS 계정에 여러 번 참여해도 기부는 1회 적용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넷마블은 추후 5개 지역의 기부금과 기부처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넷마블이 AR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에 선보인 제2의나라 카메라 필터는 인물을 촬영하면 제2의나라 캐릭터로 변환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 필터는 AI(인공지능)가 수 만장의 제2의나라 캐릭터 프레임을 머신러닝해 만들어졌다. 화면을 터치하면 고양이 귀, 게임 캐릭터로 화면을 꾸밀 수 있다.

현재 제2의나라 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하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 캐릭터 생성 전 서버 마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48개가 3시간 만에 마감됐다.

블소2는 22일 12시에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준비된 48개 서버가 3시간 만에 마감되어 수용인원을 확대하고 새롭게 1개 월드(일확천금), 12개 서버를 추가 오픈했다. 유저는 5개 월드, 총 60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유저는 블소2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블소2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소프트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에서 캐릭터 및 문파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X 호랑이형님, 콜라보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부터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콜라보를 진행한다.

22일 점검 후부터 5월 20일까지 ‘세시마을’에 등장하는 ‘호랑이형님’ 웹툰 캐릭터 ‘아랑사와 ‘아비사’ NPC에게서 이벤트 임무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바람의나라: 연’에서 ‘빠르’, ‘추이’, ‘무케’, ‘이령’ 등의 ‘호랑이형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임무 완료 시 수호환수 ‘무케(기간제)’, 탑승환수 ‘산군(기간제)’, 변신환수 ‘녹치(기간제)’ 능력치 버프 아이템 ‘단약(3종)’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호랑이형님’ 캐릭터 환수 9종을 출시했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기간 동안 ‘베르텐게’, ‘빠르’, ‘산군’은 탑승환수로, ‘시’, ‘아비사 아랑사’, ‘무케’는 수호환수, ‘녹치’, ‘이령’, ‘추이’는 변신환수로 총 9종의 ‘호랑이형님’ 캐릭터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2021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시작

엔씨소프트가 2021년 하계 인턴사원을 22일부터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게임 엔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Game AI, Language AI, Knowledge AI, Speech AI, Vision AI, Content Design, System Design, 개발관리(PM), Concept Art, Sound Design, 게임 사업, Security Analysis, Security Engineering, System Engineering, Cloud Developmen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전략 기획, 투자, IR, 인사 등 총 22개 부문이다.

채용은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NC 테스트,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지원서는 4월 22일부터 5월 6일 오후 2시까지 엔씨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전문학사 이상 학위 취득 예정자(2022년 2월) 또는 학위 보유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6월말부터 7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우수 수료자는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2022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엔씨 플래그십 대상자 중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에게는 4학년 2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엔씨소프트는 비대면 방식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채용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1대1 직무 상담회 ‘NCruiting Day(엔크루팅 데이)’가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참가자는 직무별 선배 사원과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상담한다. 직무의 상세 내용이나 지원서 작성 팁 등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2일부터 25일까지 ‘2021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안내 웹페이지’에서 받는다.

엔씨소프트 공식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채용 홍보 영상과 카드 뉴스 시리즈 세 편(인턴 혜택 소개, 인턴 지원기, 인턴 하루 일과)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 직무 지원자들은 취업 정보 사이트 ‘캐치’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행사 ‘캐치 개발자 커리어콘’에서도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6일 오후 4시에 시작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욕망의 탑 제왕전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욕망의 탑 제왕전을 22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욕망의 탑 제왕전은 욕망의 탑 이벤트 모드를 통해 선보이며 22일 오후 10시 1차전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매주 색다른 기준을 통해 30명의 선발 인원을 선정하며 일반 유저들은 욕망의 탑 이벤트 모드 내 ‘응원하기’를 통해 매주 월요일 선정된 참가자 중 원하는 참여자를 선택해 응원할 수 있다.

제왕전에서 1등을 차지한 유저에게는 ‘소울링커 각성 장비 부위 선택 상자’와 ‘고급 이성의 불꽃’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차수 선발된 30명과 제왕전에 우승한 유저를 응원한 인원 중 10명을 추첨해 총 40명에게 A3 순금카드를 지급한다.

‘욕망의 탑은’ 최후의 층까지 홀로 살아남아 보상을 쟁취하는 콘텐츠로 유저들 간 경쟁을 통해 한 층씩 위로 올라가 최종 1인이 되는 것이 목표다. 유저들은 몬스터 처치와 열쇠를 소유한 유저를 처치해 다음층으로 가기 위한 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위 단계로 올라갈수록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