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엠, 5월 11일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의 글로벌 출시일을 5월 11일로 확정했다.

’로엠’은 도트 그래픽을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글로벌 서비스 명은 ‘슬라임 헌터: 와일드 임팩트(Slime hunter : wild impact)’로 정했다. 게임빌은 대규모 자체 서버를 도입해 게임의 안정성을 향상시켜 글로벌 전역에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종합 미디어 기업 미디어캔 200억 투자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대표 이호승)에 약 20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캔은 방송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등 영상 비즈니스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60여개 PP사의 채널 송출 서비스와 다수의 케이블 채널 운영 등을 통해 레거시 미디어 분야에서 사업 역량을 쌓아왔다. 지난 2018년부터는 ‘필콘미디어(前 AXN)’ ‘미디어엘’ ’플래디’ ‘엠빌’ 등 여러 자회사를 인수,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자회사인 플래디는 기획 능력을 바탕으로 웹드라마∙웹예능∙웹다큐멘터리 등 다방면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방송∙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사이니지와 같은 최근 디지털 환경 기반에 최적화된 다수의 오리지널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다.

‘로맨스, 토킹’ ‘찐엔딩’ 등 자체 제작 웹드라마는 플래디가 운영하는 웹드라마 전문 채널에서 회당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외주 제작을 비롯해 유명 크리에이터와 공동 기획한 MCN 콘텐츠 IP도 확보하는 등 전략적인 미디어 사업 다각화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미디어캔 및 자회사가 보유한 여러 IP를 글로벌 게임화 하고 컴투스 게임 IP를 디지털 콘텐츠로 전환하는 크로스오버를 모색하는 한편, 양사 작품들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필콘미디어의 방송 채널 및 VFX(시각특수효과)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엘, 로컬라이징 전문 기업 엠빌 등 자회사들의 역량을 기반으로 양사의 디지털 문화 콘텐츠 전력을 제고하기 위한 다각도의 협업 방안을 살펴볼 예정이다.

버디크러시,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버디크러시’와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전 세계 소외 아동들이 안전하게 수업에 복귀해 문화·예술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는 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유저들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후원금이 조성되는 형태로 진행돼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게임 내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하트’를 모아 전설 장비 상자, 의상 합성 재료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받아볼 수 있으며, 총 1천만개의 하트가 모이면 컴투스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소외 아동 교육 지원 사업인 ‘Safe Back to School(SB2S)’에 후원금을 전달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을 개최한다.

‘라모네스 챔피언십 시즌1’은 3인 1조가 팀을 이뤄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로 5월 1일과 2일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5월 1일 8강까지, 2일 4강과 결승을 진행하며 4강전부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대회 우승팀에게 [칭호] 라모네스 챔피언십 우승자, [영지 조경물] 라모네스 우승 흑정령상, [외형 장식] 금빛 왕관 등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준우승팀과 3위, 4위팀에게 부상을 차등 지급한다.

‘라모네스 챔피언십’ 기념 특별 출석부와 행운 상점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출석을 통해 얻은 행운 상점 이용권으로 비급서 함,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대사막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대사막에 등장하는 몬스터 전투력 조정 및 상위 난이도추가, 사막 최대 모험 시간과 보상 등을 개편했다.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 캐릭터 생성 전 서버 마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가 또 다시 마감됐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처음 준비한 48개 서버가 3시간 만에 마감되어 수용인원을 확대하고 새롭게 12개 서버(일확천금)를 추가 오픈했다. 1차 증설 이후에도 많은 유저가 몰려 전 서버가 마감됐으며, 23일 2차로 오픈한 12개 서버(금강불괴)도 27일 오후 2시경 모두 마감됐다.

엔씨소프트는 27일 오후 6시, 전 서버의 인원을 증설할 계획이다. 유저는 총 72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블소2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유저는 블소2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NC)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PURLE)’에서 캐릭터 및 문파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