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게임빌 RPG '로엠' 글로벌 출시 및 한국신스타임즈 '소녀X헌터' 17일 출시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5.11 18:28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신작 액션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로엠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친숙한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하며, 쉽고 간편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특히, 화려한 스킬 연출이 돋보이고 다른 게임들에 비해 훨씬 높은 전투력 수치를 부여해 폭풍 성장의 재미를 직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필드에 등장하는 ‘탱글 슬라임’을 사냥해 획득한 ‘슬라임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슬라임 사냥 이벤트’는 내달 21일까지 펼쳐진다. 또한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 골드 획득량 등이 6배 늘어나는 ‘한시 배율 피버 이벤트’는 이달 17일까지 열린다.

로엠은 어비스(대표 강동식)가 개발해 지난 2019년 1월 국내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달빛조각사,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봉인된 지하신전’에는 봉인을 깨고 분노한 지하신전의 주인, ‘아누비스’가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 제한 인원은 30명이며, 길드 레벨 3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 참가 후 ‘아누비스’를 처치한 이용자들에게는 ‘휘장’, ‘흑요석 조각’, 아누비스 토벌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길드 사냥터’ 및 ‘미르칸 탑’의 신규 층도 업데이트됐다. 추가된 ‘길드 사냥터’ 5층은 레벨 280에서 329까지의 고레벨 모험가들을 위한 층으로 하루에 2시간씩 이용이 가능하다. ‘미르칸 탑’은 기존 150층에서 200층으로 스테이지를 확장하고 레벨을 클리어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옵션석 선택 상자’, ‘스탯 증가 스크롤’ 등의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여기에, ▲신규 성장 가이드인 ‘위드의 성장 계획 두번째’, ▲보상 제공 특별 이벤트 ’모던 마켓 룰렛’, ▲’히든 퀘스트’ 2종을 추가하고 의뢰 퀘스트를 리뉴얼해 디테일한 모험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교관 도르크의 일일 미션’ 과 ‘로열 로드 연꽃 축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국신스타임즈 ‘소녀X헌터’ 17일 출시
한국신스타임즈㈜는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를 오는 17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소녀X헌터’는 역사 속 영웅들이 포악한 거룡과 맞서 인류를 돕기 위해 속성과 진영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수집형 RPG이다.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2D 일러스트를 비롯해 특별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서약 시스템과 풍성한 상호작용으로 65만 사전예약자들의 뜨거운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 그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SSR 캐릭터 ‘모차르트’와 수정 300개 등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대표는 “오랫동안 ‘소녀X헌터’의 정식 출시를 기다려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5월 17일부터 모든 마스터들이 원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담금질 중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웹젠, 뮤 온라인 마검사 클래스 개선... 시즌 16-2 2차 업데이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m)이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시즌16-2 2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클래스를 개선한다.

웹젠은 오늘(5월 11일)부터 6월 3일(목)까지 ‘마검사’와 ‘건크래셔’ 클래스의 신규 스킬을 추가하고, 각종 사냥터에서 보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뮤 온라인’은 최초 복합형 클래스인 ‘마검사’를 한층 더 강화한다. 우선 기사형과 법사형에 따라 각각에 맞는 공격 스킬과 버프 스킬을 추가한다. 또, 스탯과 스킬 강화 트리 초기화를 실시해 캐릭터의 능력치 및 스킬 공격력을 재설정할 수 있다.

‘마검사’ 클래스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들은 ‘뮤 도우미’를 통해 ‘사냥 시간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40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은 200시간, 300시간 각각 누적 사냥 시간에 따라 ‘기간제 마스터리 무기/방어구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웹젠은 ‘건크래셔’ 클래스에서 신규 스킬 ‘픽스드파이어’도 선보인다. ‘픽스드파이어’는 공격 속도와 마력을 높여 적에게 효과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스킬 출시 기념으로 ‘건크래셔’ 클래스의 3차, 4차 스킬 트리를 초기화한다.

이와 함께 모든 캐릭터의 ‘열매 감소’ 수치도 초기화된다. ‘열매 감소’는 기존 스탯을 감소하여 스탯 포인트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웹젠은 ‘시즌16-2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각종 사냥터의 보상도 2배로 상향한다.

‘잿빛의 아이다’ 사냥터의 ‘정예존’에서는 ‘정예 옵션 변경 조각’과 ‘황금 문장’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2배로 증가하며, 몬스터의 체력과 최소/최대 속성 공격력도 20% 감소한다.

마스터 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차원의 미궁’도 클리어 보상과 리그 보상을 2배 높이고, 몬스터 사냥 경험치를 30% 상승한다. 이벤트 맵인 카오스 캐슬과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을 이용하면 ‘마스터리 보상 상자’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회원들은 90레벨 이상 몬스터를 처치한 후 획득한 ‘보석 원석’을 모아 NPC 엘피스를 찾아가면 ‘조화의 보석’을 제작할 수 있고, ‘시드 스피어’를 장착 또는 추출할 경우 별도 보석 없이 생성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11강까지 장비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소멸하지 않는 ‘마스터리 장비 강화 이벤트’와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룰렛’, ‘가디언 강화석 드랍 확률 UP’을 적용해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