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0일, 목)부터 국내 첫 비공개 알파(Closed Alpha) 테스트에 돌입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이 한국 플레이어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오늘(21일, 금)부터 최대 3,000명의 추가 테스터 공개 모집에 돌입한다.

이모탈 비공개 알파 참가자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사전 예약자 중 무작위 선정되었으며 이번 추가 모집은 어제 발표된 참가자 명단에 아쉽게 포함되지 못 한 플레이어에게 또 한 번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공개 모집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 및 네이버 등 두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

먼저, 디아블로 이모탈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26일(수)까지 최대 1,000명을 추가 모집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본인의 Battle.net 계정으로 로그인 후 현재 유효한 구글 플레이 이메일 계정을 입력하면 자동 접수된다. 설문조사 참여 등의 번거로움은 최소화했다. 무작위 전자 추첨된 당첨자는 5월 28일(금)부터 비공개 알파에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라운지를 통한 모집도 주목하자. 네이버에서는 2주 간에 걸쳐 총 2,000명을 모집한다. 당첨자는 2차례에 나눠 선정되며, 1차 당첨자는 5월 28일부터, 2차는 6월 4일(금)부터 테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응모 시작일인 21일을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사전 예약이 필수인 만큼, 응모 전 사전 예약자 등록도 잊지 말자. 양쪽 이벤트 동시 응모는 가능하나, 더 많은 수의 플레이어에게 참여 권한을 제공하기 위해 중복 선정은 되지 않는다.

당첨자에게는 발표일날 테스트 안내 메일이 개별 전송될 예정이다. 추가 모집된 테스터는 적어도 몇 주간의 게임 체험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비공개 알파 기간 중에는 야만용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마법사, 그리고 성전사에 이르는 5가지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강령술사까지 포함되어 더욱 많은 선택지를 갖고 성역으로의 모험을 할 수 있다.

비공개 알파 중 레벨 제한은 55까지며, 이번 비공개 알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핵심 콘텐츠인 파벌 기반의 PvP인 ‘투쟁의 주기(Cycle of Strife, 가칭)’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새로운 지역과 던전, 다양한 퀘스트와 현상금 사냥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한국 플레이어의 테스트를 기다린다.

이번 비공개 알파는 한국어 텍스트를 지원한다. 단, 비공개 알파 테스트에 적용된 한국어 텍스트는 아직 작업 중으로 출시 일정에 맞춰 현지화 완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스팩 DPCM과 합병 후 美 상장 추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DPCM(DPCM Capital Inc.)과 합병해 美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잼시티는 이번 합병을 통해 확보되는 약 4억달러의 자금 중 일부는 캐나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루디아’ 인수에 사용하며, 나머지는 신작 게임 개발과 독점 기술력 강화, M&A 등을 위해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루디아(Ludia Inc.)는 캐나다 몬트리올 소재의 모바일 게임사로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Jurassic World: Alive)’, ‘드래곤즈: 타이탄 업라이징(Dragons: Titan Uprising)’ 등 세계적인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잼시티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잼시티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구축하여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루디아의 훌륭한 개발진과 함께 유저 친화형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이승원 대표는 “이번 잼시티의 북미 스팩 상장을 통해 넷마블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 루키부문 전시작 접수 시작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2021, 이하 BIC 페스티벌 2021)’의 루키(학생)부문 전시작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루키부문의 접수 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23일까지다. 스스로를 인디게임 개발자라고 자각하는 만 14세 이상 25세 이하(학생 또는 25세 이하의 미취업자)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접수자에게 보다 쾌적한 신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All In One’ 시스템을 구축해, 접수자가 스튜디오 등록부터 게임업로드, 심사과정 및 심사결과, 최종등록까지의 과정을 모두 한 시스템에서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게 했다.

BIC 페스티벌 2019부터 새롭게 신설된 ‘루키부문’은 미래의 새로운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됐다. 도입된 직후부터 루키부문에서는 심사위원 및 게이머, 게임업계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는 작품들이 다수 출품됐다. 그중에서도 작년 BIC 페스티벌 루키부문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한 아웃사이더 키즈팀의 ‘리플이펙트’는 크라우드 펀딩 137% 달성에 성공하며,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인디게임 페스티벌 ‘BIC 페스티벌’은 개발자와 게이머,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된 인디게임의 저변확대와 게임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인디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쏟고 있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코로나19 상황과 단계에 따라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Busan e-Sports Arena)’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인디게임 개발사와 실질적인 게이머 참여를 위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구성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특별한 페스티벌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오는 6월 2일 3시(한국 시간 기준)에 마감되는 일반부문 전시작 접수는 현재 10개국 이상이 이미 접수를 완료하는 등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2019년 신설된 루키부문 도입 이래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가득한 학생들의 작품이 게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가 더욱 큰 기회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송하림 성우 인터뷰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신규 캐릭터 ‘제니’ 역할을 맡은 송하림 성우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전했다.

‘버디크러시’는 캐주얼 판타지 골프게임으로,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풍으로 그려진 매력적인 캐릭터와 실시간 매치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신규 캐릭터 ‘제니’의 매력적인 비주얼과 더불어 골프 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송하림 성우의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하림 성우는 앞서 ‘짱구는 못말려’, ‘포켓몬스터 뮤츠의 역습’ 등 여러 인기 작품에 출연하며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로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해왔다.

이달 말 새롭게 추가되는 캐릭터 ‘제니’는 위대한 마법사 가문에서 태어났으나 마력을 가지지 못한 불운의 소녀로, 어려운 상황에도 좌절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마법 스킬 제작자이자 골프 선수였던 스승을 따라 골프를 시작한다.

송하림 성우는 “제니는 나이에 비해 어른스럽고 철두철미한 면모를 갖고 있으며 ‘이과계의 모범생’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한다.”라며, “마법 스킬 연구를 위해 골프를 시작했으나 점차 골프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는 과정의 심리변화를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버디크러시’에서는 한국어 뿐 아니라 일본어 음성 버전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신규 캐릭터 ‘제니’의 일본어 더빙에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 성우 ‘M·A·O’가 참여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정규 리그 ‘KRPL’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정규 리그 ‘2021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 시즌1(이하 KRPL)’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카러플’의 첫 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로 막을 올리게 되는 ‘KRPL’은 오는 6월 12일과 13일 양일간의 개인전, 팀전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8월 14일까지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레이스를 이어간다. 이번 리그는 VSPN이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며, 상금은 2억 원 규모다.

넥슨은 오는 6월 6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레전드 등급 이상 4~5인으로 구성된 팀과 개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후 모집 종료 기준 팀원 랭킹 포인트 합산 상위 32개팀과 랭킹 포인트 상위 128명의 개인 선수를 선정하고 6월 10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KRPL’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돕는 팀 지원 프로젝트도 실시한다. 5월 30일까지 팀을 구성하고 신청서를 제출한 팀 중 평가 기준에 따라 상위 2개 팀을 선정하고, 팀 지원금과 체계적인 연습 환경, 2021 KRPL 시즌1 팀전 본선 시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위 2개 팀에 선정되지 않아도 최소 기준에 부합하는 팀에게는 시드를 제외한 팀 지원 정책을 적용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하림 '삼뚝이닭'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하림, 제삼기획과 손잡고 삼계탕 패키지 ‘삼뚝이닭’을 선보인다.

삼뚝이닭은 배틀그라운드를 대표하는 ‘삼뚝(3레벨 헬멧)’을 컨셉으로, 하림의 삼계탕 가정간편식(HMR) 한마리 제품 2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고가 박힌 한정판 뚝배기 1개로 구성된 패키지다. 구성품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대표 아이콘 중 하나인 ‘파밍 박스’ 모양의 패키지에 담겨, 많은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삼뚝이닭은 오는 21일(금) 오후 7시부터 배민쇼핑라이브에서 29,500원에 만나볼 수 있고, 1,000개 한정 판매된다. 구매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용감한 미니 꼬꼬 버스’ 차량 스킨(영구제)과 치킨메달 12개 쿠폰을 특별 증정한다.

한편, 배민쇼핑라이브에는 인기 먹방 유튜버 밥굽남과 쇼호스트 이솔이 출연해 제품을 소개하고, 밥굽남 특유의 가마솥 요리 방식으로 삼계탕 먹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굿즈, 치킨, 밥굽남 사인이 들어간 삼뚝이닭 제품 등 다채로운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배민쇼핑라이브 혹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웹젠 ‘R2’, 경험치 대량 획득 기회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어제(5월 20일)부터 5월 27일까지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대상으로 ‘변신 스킬북 획득 이벤트’와 ‘보물상자로 행운을!’ 등 각종 이벤트를 시작했다.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비정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되며,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웹젠은 특정 클래스를 대상으로 ‘변신을 획득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인저 클래스 전용 변신인 ‘티라도르’와 엘프 클래스 전용 변신인 ‘네케브’, 어쌔신 전용 변신 ‘니자르’를 획득한 회원 중 각각 캐릭터 5개를 선정해 총 15개 캐릭터에게 ‘1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5월 20일 이전에 해당 변신을 획득한 회원들도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이어서 ‘보물상자로 행운을! 이벤트’도 열린다. 애쉬번, 블랙랜드, 바이런, 로덴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를 통해 ‘보물상자 3개’와 ‘100,000 실버’를 지급하면, ‘고대의 스킬북 조각 및 확인서’를 포함한 각종 스킬북 제작 재료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캐릭터 성장에 보탬이 되는 ‘서번트 채집 보상’도 2배로 상향한다. 다만 서번트 채집을 시도할 경우, 서번트 경험치 보상과 채집 실패 보상은 혜택에서 제외된다.

한편, 웹젠은 ‘R2’의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게임 내 정기적인 서버 점검으로 쾌적한 게임 이용 환경을 선보이고 있다.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 레이드 콘텐츠 공개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서 레이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계정 레벨 6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이드’를 선보였으며, 에르제베트, 아모르 등 신규 차일드와 크라운 점수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크리스탈 크라운’이 추가됐다.

먼저, 유저들은 PVP에서 승리하거나 무한 디펜스 30웨이브 이상 플레이 시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는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공략하는 협동전으로, 기존 무한 디펜스를 좌우 반전한 형태로 맵이 구성되어 있으며, 좌측 중앙에 위치한 보스를 처치하면 완료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마왕 후보생 ‘메브’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진영 내 무작위 호박을 소환하며, 호박 위 차일드는 데미지와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고, 스킬 발동 후 호박 위 유닛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이와 함께 새 시즌 시작 시 지난 시즌 최고 점수에서 4000포인트를 제외한 크라운 점수가 ‘크리스탈 크라운’으로 누적된다.

이용자들은 ‘크리스탈 크라운’ 1만 포인트를 모아 랜덤한 4종의 전설 카드 중 1장을 선택할 수 있는 전설 선택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프로필에서 그간 모았던 크리스탈 크라운의 누적치를 확인할 수 있다.

‘섀도우버스’, 제20탄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 추가 카드 공개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0탄 카드팩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의 추가 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화의 불사조 ▲홍마의 숙녀 로제롯티 등을 포함한 총 17장의 카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전 세계 최초로 신규 추가 카드 ‘거대한 꽃’의 정보를 공식 카페에서 공개하고, 신규 카드와는 별개로 리더스킨이 포함된 ‘음속의 기계 라라미아’ 카드 1장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암흑세계 편 알루자드’를 새롭게 오픈했으며, 대전 시 리더스킨을 랜덤으로 표시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제21탄 신규 카드팩 출시 전까지 튜토리얼을 클리어하고 게임에 접속하신 모든 유저에게 제20탄 카드팩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 카드팩 티켓’ 5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