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모든 확률은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넷마블 신사옥에서 제2의나라 축제가 열렸다.

제2의나라 출시를 앞두고 유저 쇼케이스 '프리 페스티벌'이 22일 개최됐다. 초청 인원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유저 30명과 인플루언서로 제한했다. 대신 유튜브, 페이스북, 아프리카TV를 통해 중계되면서 실시간 유저 채팅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개최 장소인 지타워 앞은 이벤트 부스로 채워졌다. 창던지기와 활쏘기, 해머 등 캐릭터 특성을 살린 미니게임으로 인해 페스티벌 느낌을 물씬 풍겼다. 이벤트를 제공하면서 미션 성공 경품을 증정하고, 메인 스테이지에서 생중계를 실시하는 형태로 쇼케이스가 펼쳐졌다.

오후 2시 시작한 게임 토크는 박상현 캐스터, 정인호 해설의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넷마블네오 이인규 기획팀장과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이 유저 질의에 답하고 세부적인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제2의나라는 출시 빌드에서 12개 지역과 함께 메인스토리를 전개한다. 1년 2회 대규모 업데이트도 이루어진다. 메인스토리는 제2의나라를 수호하는 시나리오 전개뿐 아니라, 새로운 지역과 탐험 요소가 포함된다.

신규 에피소드는 1~2개월 단위로 업데이트되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제2의나라의 특정 사건이나 인물을 심도있게 다루는 '스토리 라인'과 시즌에 따른 콘텐츠가 추가된다.

길드 개념인 '킹덤'은 킹덤 던전, 유물전장, 왕위쟁탈전, 수도킹덤 같은 PvE와 대규모 PvE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일종의 펫인 '이마젠'을 위한 콘텐츠도 업데이트에 포함된다. 수집한 이마젠으로 경쟁하는 '이마젠 결투장', 이마젠을 킹덤 규모로 즐기는 탐험이 주요 콘텐츠다.

콘텐츠별 업데이트 시기도 공개됐다. 6월 첫 업데이트는 킹덤간 전투 콘텐츠인 '유물전장', 필드보스, 카오스 필드 보스, 카오스 게이트가 추가된다. 7월에는 에피소드 '스토리: 고대의 마인', 킹덤 침공전, 킹덤 던전, 이마젠 결투장이 들어간다.

8월은 왕위 쟁탈전, 수도킹덤, 에피소드 '스토리: 황금수염과 보물섬'이 준비된다. 이어서 9월에 '킹덤 이마젠 탐험(가제)', 용암골 대난투, 시련의 미궁, 에피소드 '스토리:수확제'가 추가될 예정이다.

박윤모 사업부장은 "인벤토리는 계정공유이기 때문에 방어구, 이마젠, 장신구 등 성장요소를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다"며 "기대해주시는 만큼 즐거운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BM과 확률에 대한 질문에 대해 현장에서 인게임 표기 확률을 공개했다. "유저가 스토어 구매 상품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의 확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히는 한편, "투명한 확률 테이블과 합리적인 BM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이인규 기획팀장은 "가장 재미있는 경험을 드리기 위해 마지막 담금질을 하고 있다"면서 "소통을 하면서 유저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