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대표 이완수)가 개발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시즌 마지막 챕터 업데이트 ‘챕터X : The Final(이하 더 파이널)’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더 파이널’은 약 4년 3개월 간 서비스를 이어온 ‘킹스레이드’ 시즌1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챕터다. 펜테오니아 제국을 배경으로 ‘카셀’과 ‘프레이’, ‘클라우스’ 세 남매가 운명을 가를 최후의 전투를 펼치며, 이와 동시에 ‘킹스레이드’ 시즌2의 서막을 알리는 새로운 내용들이 함께 공개된다.

‘더 파이널’ 챕터는 10챕터 ‘잊혀진 도시, 세리뉴’ 스테이지 클리어 시 개방되는 포털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시즌1의 최종 시나리오와 함께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태초의 5마족 일원이자 혼돈의 목자라 불리는 ‘이사야’가 신규 영웅으로 합류했다. ‘이사야’는 마법 속성의 사제 클래스로, 자신의 체력을 소모해 아군을 적극 지원하고 동시에 적군에게는 피할 수 없는 치명타를 입히는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펜테오니아로 향하는 ‘이사야’의 여정을 담은 ‘영웅 특별 던전’을 오픈하고, 해당 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한 모든 이용자에게 신규 영웅 ‘이사야(5각성)’를 지급한다.

베스파는 ‘킹스레이드’ 시즌1의 마지막 챕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카셀’과 ‘프레이’, ‘클라우스’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감사제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한 미션 수행을 통해 3인의 영웅을 쉽고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슈퍼패스’ 이벤트를 6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또 ‘카라’와 ‘테오’, ‘크로우’, ‘라크락’, ‘에르제’, ‘세리아’ 등 영웅 6인의 이색적인 모습을 담은 타락 수영복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마도 공학 장비’의 추가 성장을 돕는 ‘마도 공학 인챈트’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인챈트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인챈트 코어’ 4종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마도 인챈트 레이드’를 함께 선보였다.

한편, 베스파는 ‘킹스레이드’의 챕터1 ‘여정의 시작’부터 마지막 챕터 ‘더 파이널’까지의 여정을 콘셉트로 한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를 6월 10일부터 7월 7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리니지2, 각성 서버 대규모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각성 서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정점에 서는 자, 마스터 클래스 데스나이트’를 오늘(26일) 실시했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로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두루 갖춘 전천후 클래스다. ‘나이트’, ‘워리어’ 클래스의 장점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유 스킬 '레이지 오라'를 사용하면 '워리어' 클래스의 폭발적인 공격력을 가질 수 있다.

리니지2는 신규 각성 서버 ‘에리카’를 오늘(26일) 오후 5시 오픈한다. ‘데스나이트’ 클래스도 생성할 수 있다. ‘더 마스터 랭커&컬렉터’ 이벤트가 6월 23일까지 ‘에리카’ 서버에서 열린다. 서버 1위부터 150위 이용자는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1위 이용자에게는 최강의 무기 ‘드래곤 클로’를 선물한다. 종족, 클래스별 1위 이용자에게도 ‘잊혀진 마법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리니지2는 5개 각성 서버 이용자들이 함께 대결하는 신규 월드 전장 ‘디스론’을 공개했다.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8시부터 6시간동안 참여할 수 있다. ‘디스론’을 점령하는 서버 이용자들에게는 특별한 외형과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참여자 전원은 ‘아데나’로 교환할 수 있는 ‘영혼의 구슬’을 받는다.

‘디스론’에서는 신규 월드 보스 ‘아이기스’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에 등장한다. ‘아이기스’ 공략에 성공하면 ‘드래곤 클로 상자(파편)’, ‘드래곤 액세서리’, ‘크리슈나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각성 서버 모든 이용자들에게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블랙 쿠폰’ 사용 시 2020년 10월 28일부터 2021년 5월 12일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한 ‘축복받은 천사 혹은 타천사의 액세서리’ 아이템을 1회 복구할 수 있다. 복구할 아이템이 없을 경우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목걸이’,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귀걸이’ 등 아이템 중 하나로 교환도 가능하다.

‘에리카’ 서버에서는 문자 수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몬스터를 사냥해 다양한 문자를 모으면 ‘영롱한 위세’, ‘고급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메인 클래스 변경, 듀얼 클래스 재각성, 무기 속성 변경, 무기 타입 교체 등이 가능한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는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 ▲’폭풍의 섬’, ‘오만의 탑’ 등 시간제 사냥터와 혈맹 미션 완수를 통해 ‘강철의 문 비밀 열쇠’를 모은 뒤 ‘금목의 탈리스만’, ‘크리슈나 무기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강철의 성 비밀 상점’ 이벤트도 6월 23일까지 진행된다.

2021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더 강력해진 제노니아 나이츠 구단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꾸준한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 ‘2021 겜프야’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를 대폭 개선한다. ‘제노니아 나이츠’는 게임빌 대표 IP인 ‘제노니아’ 시리즈를 모티브로 진행되는 구단 시나리오다. 육성 효율 상향이 필요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나리오 곳곳에 선수 능력치를 높이는 요소들을 추가한다. 시나리오 후반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인 ‘오시리스’를 처치하면 팀 스킬 ‘제노니아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시나리오를 이끌어 나가는 NPC ‘카엘’의 레벨이 높아질 수록 획득할 수 있는 능력치도 상승한다. ‘2021 겜프야’는 육성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시나리오별 밸런스 조정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한다.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총 10일만 출석하면 10개의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은 물론 제노니아 나이츠 특화 ‘레전드 및 슈퍼스타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다.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를 통해 최강의 타자를 육성하는 ‘콘테스트’도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듀얼 속성 트레이너로서 인기가 높은 ‘아누비스’, 선발 투수 트레이너 ‘로웨나’, 중계 투수 트레이너 ‘레온’을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솔디아’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도 새롭게 시작된다. 또한 한 눈에 이벤트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이벤트 기능’과 우편함 내 ‘트레이너 필터 기능’ 등을 추가해 유저 편의성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유저 친화적인 게임성 개선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