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직업 ‘격투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규 직업 ‘격투가’는 상대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이동기술을 다수 보유해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체력과 마력을 절약할 수 있는 버프 기술로 그룹의 생존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넥슨은 ‘격투가’ 출시와 함께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신서버 ‘주몽’을 추가하고, 기존에 육성하던 캐릭터의 직업을 ‘격투가’로 변경할 수 있는 ‘직업 변경권’을 출시했다. 2차 승급을 완료한 캐릭터는 ‘직업 변경권’을 통해 ‘격투가’ 직업으로 변경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 등록 이벤트 보상으로 분해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T.S] 장비 쿠폰’과 7일간 출석 임무 진행 시 ‘환수소환석’ 192개를 획득할 수 있는 ‘[T.S] 환수소환석 쿠폰’을 지급한다. 게임 내에서 사전 등록 시 입력한 번호로 발송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마스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콘셉트에 맞게 영웅의 기술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방어형 영웅에게 공격형 마스터리를 추가해 공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기존 성향을 극대화해 방어 역량을 강화시킬 수도 있다. 전투 시작 전까지 상대방이 선택한 마스터리를 확인할 수 없어 더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마스터리는 전투와 보조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전투 마스터리는 캐릭터별 고유 기술 중 플레이하고 싶은 성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보조 마스터리는 ▲불굴의 일격 ▲약점 공략 ▲강철 피부 ▲매의 눈▲가벼운 몸놀림 ▲흑정령의 가호 중 선택한 특화 능력을 갖고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의상 스킨의 색상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시스템’도 추가했다. 1000여종의 염색약으로 의상 부위에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7월 1일까지 특별한 출석 보상도 지급한다. 접속만 하면 영웅 선택권 2장과 지원품 상자를 최대 36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지원품 상자 개봉 시 의상과 무기 스킨 재료, 부스터, 프로필 아이콘, 염색약 등 희귀한 아이템을 받게 된다.


데스티니 차일드, 월드보스 ‘소울(SOUL)’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캐릭터 ‘마르두크’와 ‘필연의 바리’를 업데이트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이하 월드보스)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6월 3일부터 2주간 펼쳐지는 이번 월드보스에서는 인간들 사이에서 군림하고 싶은 무능력한 악마 ‘마르두크’와 최사희가 마르두크를 만나 ‘필연의 바리’로 태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는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마경조각으로 신규 차일드 ‘복종의 바리’와 ‘에르제베트’, ’이그니션 코어 럭키박스’,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월드보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빈칸을 채우는 방식으로 차일드와의 계약서를 완성하고, 이를 댓글로 인증하면 ‘2020 차일드 선택박스’를 전원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크리스탈 6,666개와 수월심 아라한 마우스패드를 각각 10명에게 선물한다.

월드보스 기간동안 란페이샵의 이벤트 탭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한 상품을 한번 더 받거나 미션패스에서 다양한 혜택과 교환할 수 있는 ‘미니다비의 식빵’을 구매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방치된 지하묘지 B3층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투아키 지역 장비던전 ‘방치된 지하묘지 B3’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투아키 지역 장비 던전 ‘방치된 지하묘지 B3층’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장비던전을 통해 200레벨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 및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숨겨진 요새 내부' 의 <균열 이벤트> 보스 보상 지급 방식이 변경됐다. 기존 균열 이벤트 보스 처치 시 보상을 지급하던 기존 방식에서, 소멸 시 기여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되도록 변경됐다.

이에 더해 이용자들의 성장을 위한 편의성이 개선됐다. 벨란고트 요새, 길드 축제, 자원전, 점령전, 요새전을 통해 획득되는 강화 축복 주문서 보상이 기존 일반에서 중급으로 강화되는 등 변화가 이뤄졌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별도 공지시까지 배틀로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헤이렌의 정수가 증가하며 배틀로얄 상점 내 헤이렌의 정수를 사용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의 가격이 할인되고 구매 횟수도 늘어난다. 더불어 성장 상점에서 골드를 사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횟수가 상향된다.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데바스테이터’는 50구경 화염탄을 사용하는 중기관총으로, 대형 탄창백과 연결돼 강력한 화력을 쏟아부을 수 있다. 이 무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적들을 끌어당기면서 뚫고 가는 관통 미사일의 발사 장치가 활성화된다.

넥슨은 이용자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를 1개씩 사용할 때마다 확정 지급 포인트 6을 지급하고, 초월 해독기 1개 사용 시 포인트 1을 각각 제공한다. 300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데바스테이터’를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다. 스튜디오 모드에 신규 중세 테마 블록을 도입한다. 중세 테마 블록은 숨바꼭질 모드에서 변신이 가능한 사물 목록에 추가되어 이용자는 더욱 다양한 사물을 활용해 숨바꼭질 모드를 즐길 수 있다.

7월 1일까지 총 상금 155만 원(넥슨캐시) 규모의 ‘스튜디오 중세 테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중세 테마 블록을 활용해 스튜디오 맵을 제작한 뒤, 맵 제목에 #중세를 추가하면 된다. 최종 1~20등에 뽑힌 이용자에게 넥슨캐시를 차등 지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5,000 마일리지와 훈장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커뮤니티에 자신의 맵을 소개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이벤트 티켓 1장을 선물한다.

6월 17일까지 ‘초월의 궤’ 지급 이벤트도 연다. 특정 플레이 시간(10분·30분·60분)을 달성하거나 좀비 히어로·좀비Z·좀비 라이즈 모드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초월의 궤’, 이벤트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초월의 궤’는 ‘데바스테이터’, ‘매그넘 런처’,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등 무기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길드전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길드전은 길드 가입 후 테이밍 미궁에서 획득 가능한 큐펫을 보유해야 참여 가능하며 공성전 형태로 진행된다. 총 96종의 큐펫 상성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어 얼마나 효율적인 전략을 수립하는지에 따라 승패가 나뉘게 된다. 길드전에서 승리하면 신규 아이템 고귀한 루비 목걸이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큐펫 레벨업 기능, 큐펫 버프 능력 추가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그라비티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3일부터 17일까지 4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일부터 14일까지 길드전 진행 횟수에 따라 상급 무기 상자, 믿음의 상자, 강화 재료 상자 등을 지급하는 ‘길드전 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길드전 최종 누적 랭킹에 따라 최강자 칭호, 무기 및 방어구 초월 재료 등을 증정하는 ‘길드전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 전체에 직업 변경권도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서상원 PM은 “신규 콘텐츠 길드전이 길드원들과 함께 전투도 즐기고 길드를 한층 성장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 전했다.


미호요, 오픈월드 RPG '원신'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6월 9일 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원신'은 티바트 대륙을 탐험하는 여행자가 되어 세계의 비밀을 파헤쳐 가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오는 6월 9일 1.6 버전 ‘여름! 섬? 모험!’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PC, 안드로이드, iOS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들이 게임내에서 만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이용자들은 기존 계정 그대로 에픽게임즈 스토어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3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위시리스트 페이지에서 ‘원신’을 추가하면 6월 9일부터 제한된 시간 동안 인게임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미호요의 대표 류웨이(Liu Wei)는 “’원신’을 개발할 때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했다”며 “PC 게임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전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클래스 ‘엘리멘탈 페어리’ 최초 공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캐릭터)를 최초로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마법소녀 ‘엘리멘탈 페어리’는 4가지 속성에 해당하는 정령을 소환해 마법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화려한 전투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함께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한 ‘업데이트 기념 특별 핫타임 이벤트’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14일간의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서는 ‘전설 아바타 티켓 2개’와 캐럿 및 라피스 각각 1만 5천 개 등 역대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편의성도 대폭 개선됐다. 먼저 교환소의 교환 횟수를 직접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기존 한 번에 1회씩만 교환 가능했던 아이템을 대량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함을 높였다. 장비 전체 합성 도입을 통해서는 단계별 합성 과정을 좀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리그매치의 연속 진행과 전적 확인 기능도 추가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