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유저를 위한 고객 감사 프로모션 ‘테라 프론티어 클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6월 23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테라 프론티어 클럽’은 장기 유저와 유료 결제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인게임 혜택을 제공한다.

‘장기 유저’는 최근 3개월내 ‘테라’ 접속 기록이 있는 유저 가운데, 6월 20일 기준으로 ‘테라’를 7년 이상 플레이한 유저를 가리킨다. ‘장기 유저’로 ‘테라 프론티어 클럽’에 선정된 경우, 보상으로 한정 네임 플레이트와 스탬프가 주어진다.

‘유료 결제 유저’는 최근 3개월내 ‘테라’ 접속 기록이 있는 유저 가운데,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올해 1월 27일 이후 유료 충전 내역이 있는 유저를 말한다. 유료 결제 유저에게는 블루홀스튜디오 직접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한 전체 캐시의 1%를 되돌려준다.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유저는 모든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테라 프론티어 클럽’에 선정된 유저는 23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우수 유저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테라 프론티어 클럽’에 선정된 유저 중 업적 포인트를 3만 점 이상 달성했거나 높은 누적 구매액을 기록한 유저에게는 한정판 실물 굿즈 패키지 ‘고대신의 유물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고대신의 유물 상자’ 패키지에는 ‘테라’ 한정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스페셜 골든 티켓’이 들어있다.

 ‘스페셜 골든 티켓’은 고속 성장과 거래중개소 수수료 혜택 등이 있는 프리미엄 월간패스를 10년동안 쓸 수 있는 쿠폰이다.

 ‘테라 프론티어 클럽’에 해당되지 않는 유저도 16일 시작되는 ‘모두를 위한 골든 티켓’ 이벤트를 통해 골든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테라 프론티어 클럽’과 ‘모두를 위한 골든 티켓’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테라’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뉴주 발표 ‘글로벌 오픈월드 RPG Top5’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글로벌 오픈월드 RPG Top5’에 ‘검은사막’이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게임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에 따르면 ‘4월 오픈월드 게임의 데이터 심층 분석’ 발표를 통해 검은사막을 ‘글로벌 오픈월드 RPG Top5’에 올렸다. 국산 게임 중 유일하다. 또한 지난 10년 동안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가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2월 북미 유럽 직접서비스 이후 신규 클래스 ‘세이지’와 검은사막 최초의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 등 빠른 글로벌 업데이트 및 안정적인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게임 순위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3월 MMORPG 장르 스팀(Steam) 판매/인기 1위, 터키 최대 규모 온라인 게임 스토어 오윤포(Oyunfor)가 조사한 '올초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MMORPG’ 1위를 달성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6월 19일 글로벌 이용자 온라인 간담회인 ‘2021 하이델 연회‘를 통해 전세계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글로벌 7주년 ‘서머너즈 워’, 7가지 경이로운 기록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가 지금까지 쓴 경이로운 기록 7가지를 인포그래픽에 담아 14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6월 원빌드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오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단일 게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최초로 개최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놀라운 기록들을 써내려 가며 한국 모바일 게임의 저력을 선보여왔다.

특히 지난 7년 간 세계에서 변치 않은 꾸준한 인기로, 글로벌 게임의 장기 흥행 기준을 세웠다. ‘서머너즈 워’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매출 10억 원 이상을 꾸준히 기록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세계 90개국의 앱 마켓에서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세계 게이머들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킨 게임성과 현지 유저와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아시아와 웨스턴 시장에서 고루 사랑받으며 글로벌 1억 2,7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7년 간 매일 평균 100만 명의 유저가 방문해 즐기는 대표적인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컴투스는 이처럼 전 세계가 즐기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세계관을 발전시켜 100년 이상의 스토리를 가진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를 게임을 넘어 여러 콘텐츠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문화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켰다.

실제로 2019년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서머너즈 워: 프렌즈 앤 라이벌’을 시작으로, 확장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가 올해 4월 출간됐으며,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잇따라 출시돼 ‘서머너즈 워’ IP가 가진 문화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확인시켰다. 또한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웹툰도 제작되고 있어, 모바일 게임 IP의 무한한 확장성을 입증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7년 간 전 세계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분에 ‘서머너즈 워’가 오랜 기간 서비스 되며 대표적인 인기 게임 IP로 발전할 수 있었다. 글로벌 전역에서 사랑받아온 ‘서머너즈 워’ IP가 앞으로도 무한히 확장하며 게임을 넘어 웹툰, 코믹스, 웹소설,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로 뻗어 나가 새로운 영역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액션스퀘어, 글로벌 신작 ‘앤빌’ E3 2021 트레일러 영상 공개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자사의 글로벌 신작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E3 2021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약 30초 가량의 짧은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앤빌’의 게임성과 재미 요소를 보여주는데 집중하고 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화면과 함께 행성에서의 다양하고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는 등 유저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상 내 주된 배경이 되는 ’앤빌’은 우주에 흩어져 있는 외계 문명의 유산인 "볼트"를 찾는 거점으로 유저는 볼트를 탐색하는 "브레이커"가 되어 미지의 은하계를 탐색할 수 있다. 각각의 은하계는 무작위의 행성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하며 모든 난관을 뚫고 유물을 얻게 되면 새롭고 놀라운 힘을 얻을 수 있다.

‘앤빌(ANVIL)’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된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대형 퍼블리셔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며,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 사이에서 뛰어난 그래픽과 우수한 게임성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추후 한국은 물론 미국과 유럽을 포함 전 세계에 PC, 콘솔, 클라우드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앤빌'은 XBox 및 5GX 클라우드 게이밍 부분 퍼블리셔인 SK텔레콤(017670, 대표 박정호)의 메인 라인업으로 E3에 참가했으며 6월 12일부터 20일까지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스팀 플레이 테스트와 Xbox Insider Program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한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올리올리, 월드 트레일러 E3 게임쇼 공개

오늘 프라이빗 디비전과  Roll7이 올겨울 스위치, PS5, PS4, Xbox One, Xbox Series X|S그리고 PC로 디지털 출시될 액션 플랫폼 스케이트보드 게임 올리올리 월드의 새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새 영상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BB 호퍼가 투어 가이드가 되어 래드랜디아의 아름다운 경관과 생생한 사운드를 소개한다. 또한, 개구리 호스트가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재밌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활기찬 도심과 광활한 사막, 신비한 숲, 울창한 산속으로 보드를 타고, 점프하며, 그라인드할 수 있도록 준비된 길고 복잡한 트랙도 소개한다.

‘Fate/stay night [HF]’와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3번째 콜라보레이션 진행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14일, 극장판 애니메이션 ‘Fate/stay night [HF]’와 3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6월 28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되며 마법석 6개를 사용하는 콜라보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에미야 시로&서번트 라이더’를 포함한 Fate/stay night [HF] 콜라보 캐릭터 15종을 얻을 수 있다. 콜라보 기간 중 게임에 로그인하면 1회에 한해 ‘개최기념! Fate/stay night [HF] 콜라보 에그’도 증정한다.

지난 콜라보레이션부터 추가된 ‘마토가의 양녀 마토 사쿠라’는 획득 시 ‘Fate[HF] 드롭’의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캐릭터 ‘에미야 시로&서번트 라이더’를 획득하면 ‘Fate[HF] 드롭 2’의 스킨을 얻을 수 있다. 서번트 세이버 얼터,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의 초궁극진화도 추가되며 에미야 시로, 신부 코토미네 키레이 등 일부 캐릭터는 또 다른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해진다.

콜라보 던전 ‘Fate/stay night [HF]’에서는 적을 쓰러뜨리면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드롭되며 ‘서번트 진 어새신’이 확률적으로 출현한다. 또한 첫 클리어 시에는 ‘후지무라 타이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Fate [HF] 챌린지!’ 던전에서는 클리어하면 첫 1회에 한해 ‘개최기념! Fate/stay night [HF] 콜라보 에그’ 1개와 ‘세이버의 말’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인 플레이 던전인 ‘협력! Fate/stay night [HF]!’, ‘스킬 레벨 업 플로어’도 등장한다.

또한 몬스터 교환소에서는 ‘마토 사쿠라’, ‘서번트 어새신’을 콜라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몬스터 구입에서는 ‘코토미네 키레이’를 몬스터 포인트를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웹젠 '뮤 오리진2', 다양한 보상 주는 3주년 이벤트 운영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는 6월 30일까지 '뮤 오리진2'의 3주년 맞이 이벤트를 열고,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월간 출석 이벤트'와 '3주년 기념상점', '시크릿 코드 이벤트' 등 3주년을 주제로 한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6월 한 달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출석한 일자에 따라 '33배 경험치 카드', ‘영구 날개 코스튬(푸른매의 삼각연)’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히 누적해서 접속한 일수가 3일, 13일, 23일, 30일인 경우 최대 '중급 스피어 조각'와 '에픽 원소 각인 상자', '에픽 별의 조각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 오리진2’ 이용자는 '3주년 시크릿 코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마다 공개되는 GM의 감사 편지를 확인하고, 편지 속에 숨겨진 시크릿 코드를 찾아 게임 내에 입력하면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웹젠은 3주년 맞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3주년 기념 상점'도 계속해서 운영한다. 게임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3주년 축하카드'를 사용하면 '3주년 축복' 버프와 함께 기념 상점을 이용할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상점에서는 3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3주년 상점 랜덤 상자'와 '날개 상자', '원소 상자', '펫 상자' 등 콘텐츠별로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6월 24일까지는 로랜시아 맵에 있는 '로랜 분수'에서 소원을 빌고 보상을 받는 이벤트가 열린다. 로랜 분수에서 ‘소원빌기’ 버튼을 터치하면 '뮤 소원 상자Ⅰ'를 포함해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데, 계정 당 하루에 최대 5번 이용 가능하다.

한편, 웹젠은 지난 5월 '뮤 오리진2'에 신규 어비스 던전 '시공의 균열'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출시 3년이 지난 현재까지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즐길 거리를 꾸준히 늘리고 있다.

웹젠 '뮤 오리진2'의 3주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게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