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LIVE’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먼저, 게임 내 NPC 캐릭터들이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이벤트 맵 ‘메이플 LIVE’를 오픈했다. 유저는 초보 크리에이터로서 ‘슈퍼스타 핑크빈’이 제안하는 미션을 진행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9월 8일까지 ‘크리에이터 스텝업’ 이벤트 내 미션을 완료하면 ‘구독자’가 늘어나며 ‘분홍콩’, ‘검은콩’을 받게 된다. 이 중 ‘구독자’ 수를 일정 수준 달성할 때마다 ‘이벤트 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을 비롯한 유용한 보상을 단계별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맵에 위치한 ‘분홍콩샵’과 ‘검은콩샵’, ‘메소샵’을 이용하면 ‘인플루언서 의상세트 교환권’, ‘핑크빈과 미용실 의자’ 같은 치장성 아이템이나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공격력 스크롤 100%’, ‘선택 어센틱 심볼 1개 교환권’ 등 강화,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연다. 9월 8일까지 총 2번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도달 레벨에 따라 최대 ‘17성 유니크 앱솔랩스 무기 상자’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빠른 육성이 가능한 ‘버닝 월드’도 오픈한다. 이곳에선 13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를 적용받는 메가 버닝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130레벨 달성 시 ‘폭풍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한 ‘육성 지원 상자’를, ‘버닝 월드 스텝업’ 미션을 완료할 경우 ‘유니크 엠블렘 상자’와 같은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길드 전용 콘텐츠인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플래그 레이스’를 참여하기 쉽게 개편해 길드 활동의 부담을 완화했다. 또한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 퀘스트와 몬스터파크 등 매일 참여 가능한 콘텐츠의 획득 경험치를 확대해 레벨업 부담을 줄이고, ‘리부트 월드’의 특성을 고려해 리부트 패시브 스킬과 몬스터 HP를 조정하는 등 여러 개편사항을 반영했다.

넥슨은 올해 여름 동안 ‘메이플스토리’에 6월 1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7월 15일에 새로운 직업을, 8월 12일 신규 보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한국 맵 태이고 사전 예약 시작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3년 만의 대형 신규 맵 ‘태이고’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7월 7일 정식 출시 예정인 한국 컨셉의 신규 맵 ‘태이고’는 3년 만에 공개되는 8x8 오리지널 사이즈의 대형 전장으로, 한국 컨셉트의 맵 구성과 경기 초반 이탈한 유저들이 다시 살아나는 기회를 제공하는 ‘복귀전’ 적용으로 개발 초기 ‘코드네임: TIGER’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아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2021년을 ‘대형 맵의 해’로 천명하고, 새로운 대형 맵의 개발과 기존 대형 맵의 리마스터링을 예고한 바 있다.

그 첫 번째 업데이트로서 대형 맵 ‘미라마’의 대규모 리마스터를 시작으로, ‘복귀전’ 도입으로 핵심 게임성에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한 ‘태이고’ 맵 업데이트와 네 번째 8x8 대형 전장 ‘코드네임: 키키’ 까지 2021년 한 해 동안 풍성한 콘텐츠와 변화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국 맵 ‘태이고’ 사전예약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6월 22일과 26일에 각각 공개되는 한국 맵 관련 티저 영상을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하고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맵 ‘태이고’ 사전 예약 및 각종 신규 콘텐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게임즈 PC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이벤트 페이지 열고 게임정보 안내

웹젠이 PC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신규 게임회원 모집에 나선다.

웹젠은 오늘(6월 17일) '썬 클래식'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게임 서비스 정보와 홍보 영상, 사전 이벤트 등의 게임정보를 안내했다. ‘썬 클래식’은 웹젠이 직접 개발한 PC MMORPG 'S.U.N.(썬,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리부트 버전이다.

웹젠은 ‘썬 클래식’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게이머들이 게임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중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픈 리부트 서버는 일정 기간마다 초기화되는 특화 서버로, 경험치와 아이템의 획득률이 일반 서버보다 높아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는 개발자 인터뷰 티저 영상과 두 번째 OST 'Tides of Hope' 영상도 공개됐다. 이중 인터뷰 티저 영상에는 '썬 클래식' 개발자가 직접 게임을 소개하는 인터뷰의 예고가 담겨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웹젠은 오늘(6월 17일)부터 ‘썬 클래식’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웹젠 통합 계정으로 접속해 '썬 클래식' 이용에 사전 동의하면 각종 아이템이 들어 있는 게임쿠폰과 ‘뮤 온라인’과 ‘R2M’ 등 웹젠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의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를 초대하기 위한 URL을 생성한 후 주변인들에게 공유하고, 해당 URL을 통해 친구가 '썬 클래식' 이용에 동의하면 보상이 지급된다. 참여한 친구가 많을수록 보상도 늘어난다.

이외에도 웹젠은 게임의 홍보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한 후 인증하면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사전 이벤트를 통해 각종 보상을 선물한다.

한편, ‘썬 클래식’은 기존에 서비스해 온 버전에서 그래픽과 편의기능, 아이템 및 옵션 체계 등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을 개선했다.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파밍' 요소도 크게 확대하면서 필드 사냥 중심의 MMORPG로 변화했다.

웹젠의 PC MMORPG ‘썬 클래식’ 게임 소개와 사전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OOTP GO 글로벌 서비스 돌입

"이젠 손안에서 플레이 즐기세요!"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의 모바일 버전 신작 ‘OOTP GO’가 국내를 비롯해 세계 전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OOTP’는 컴투스가 지난해 인수한 독일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매년 전 세계 유저 및 메이저리그 팬들이 새 시즌을 기다리는 독보적인 MLB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달 호주, 캐나다를 시작으로 이번 글로벌 시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 ‘OOTP GO’는 시리즈 22년 매니지먼트 게임 노하우를 가진 ‘OOTP 베이스볼’의 모든 것을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낸 게 특징이다. 유저가 전략 전술 및 구단 재정을 총괄하는 감독과 단장의 역할을 수행하는 팀 관리 기능은 물론 PC버전에서 경험했던 OOTP만의 방대한 야구 데이터를 손안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임 편의성까지 더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MLB리그의 대다수의 시즌들을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며, 올해 새롭게 창단한 신세계 등 10개 구단의 최신 실황을 반영한 KBO리그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경기 중계에 활용되는 자막은 물론 게임 내 등장하는 방대한 분량의 뉴스 데이터까지 모든 콘텐츠에서 한글화가 적용돼 한층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OOTP베이스볼’은 최근 시리즈 최초 한글화 정식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한글화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의 많은 게임 및 야구팬들도 언어 장벽 없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OOTP베이스볼을 즐길 수 있게 됐다.

‘OOTP 베이스볼’은 미국의 유력 콘텐츠 분석 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올해의 PC게임상’을 2회 수상하는 등 가장 완성도 높은 명작 스포츠게임 시리즈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컴투스가 인수한 이래 첫 선보인 신작 ‘OOTP22’는 출시 하루만에 북미를 비롯한 한국 시장에서 전체 장르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야구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미호요, 신작 미해결사건부 국내 사전예약 돌입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미해결사건부’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해결사건부’는 유저들이 신인 변호사가 되어 가상 도시 ‘미림시’에서 발생하는 미스터리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모바일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대상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심문을 하거나 범죄 현장에서 수집한 증거를 철저히 조사해 진실을 파헤쳐 나가면서 최종적으로 재판에서 변론할 수 있다.

이번 사전예약은 스토어는 물론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목표 달성 인원수에 따라 법리적 훈계, 미림 달러, 장미 배지 등이 누적으로 제공된다. 사전예약 참여자가 50만 명을 달성할 경우 전 서버에 속삭임(카드 뽑기) 10회의 기회도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SR 캐릭터 카드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며, 사전예약 공유하기 또는 친구 초대 등을 통해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공식 카페에서는 사전예약을 기념해 에어팟, 미해결사건부 공식 굿즈,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미호요는 사전예약을 기념해 약 1분가량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에서는 사립 탐정 강혁, 엘리트 변호사 백은후, 정신의학과 의사 윤노아, 글로벌 그룹 후계자 유신우 등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펼치는 활약상을 담았다.

이 게임은 올해 여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서버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일본어, 영어 자막 등을 지원한다.

‘미해결사건부’의 사전예약과 이벤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한국어 더빙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한국어 음성 버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일본어 음성 외에도 게임 내 풀 스토리 및 전체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넥슨은 앞서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 제작 지원에 나서원작 팬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어 게임에도 ‘최승훈(카즈마)’, ‘김율(아쿠아)’, ‘김예림(메구밍)’, ‘김채하(다크니스)’ 등 원작 성우진을 그대로 기용해 게임 플레이에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리아 역에 ‘송하림’, 시에로역 ‘문유정’, 에리카역 ‘윤은서’ 등을 섭외해 원작을 넘어 게임만이 가지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세계로 넘어간 은둔형 외톨이 소년의 대모험을 그리고 있는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Live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 마비노기 서비스 17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7일까지 ‘한 여름 밤의 야시장’이라는 콘셉트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 내에서 열리는 야시장에 방문하면 ‘풍선 터뜨리기’, ‘슬라이딩 퍼즐’, ‘아르마딜로 잡기’, ‘짝 맞추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과 함께 야시장 가게 주인을 도와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주 축제 버프(능력치 강화 효과)를 결정할 수 있는 투표권을 지급한다. 최고의 맛집으로 선정된 곳에서 공약으로 내건 버프는 일주일동안 유지된다.

또한, 투표에 참여한 유저는 17주년 기념 굿즈 ‘에린 마그넷 5종세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게임 속 야시장의 즐거움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도미노피자’, ‘버거킹’ 등 다양한 배달음식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 상품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1700개 규모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주차별로 ‘17주년 온타임 선물상자’를 지급하고, 17주년 시험의 동굴 성과에 따라 신규 타이틀도 제공한다.

이날 공개된 17주년 기념 영상에서는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가 “올해 상반기 유저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소중한 시간이 있었기에 17주년이 더욱 의미 있다”며 진심 어린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마비노기’ 17주년 기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젠 뮤 온라인, 서버 간 경계 뛰어넘는 서버 통합 기념 이벤트 실시

웹젠이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서버 통합 개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6월 17일)부터 오는 7월 8일(목)까지 ‘엘도라도(통합)’와 ‘엘도라도S’ 서버를 통합한 ‘엘도라도(통합)’ 서버를 새롭게 개설하고, ‘신규/복귀 이벤트’,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회원들의 안정적인 서버 정착을 위해 ‘신규 및 복귀 이벤트’를 운영한다. 올해 6월 13일(일) 이후 신규 계정을 개설한 회원에게는 ‘뮤 레드’와 ‘뮤 블루’ 서버에 따라 ‘정액/비약(7일)’, ‘상승의인장(7일)’을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어서 5월 31일(월)부터 6월 13일(일)까지 접속한 기록이 없는 회원이 복귀할 경우 ‘마렙상승의 인장(14일)’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웹젠은 강력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도 준비했다. 회원들이 ‘마스터리 무기’에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3옵션, 행운’이 나올 확률이 4배까지 증가한다. 또, ‘마스터리 방어구’의 ‘데미지 75 감소’의 보너스 옵션 확률이 2배 증가하고, ‘행운’ 확률이 1.5배 상승해 더욱 높은 능력치를 가진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기간제 마스터리 장비’를 영구적으로 변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7일 기간제 블러드 엔젤 마스터리 무기/방어구’와 함께 ‘신비의 돌’을 사용해 ‘3옵션’ 또는 ‘3옵션, 행운’ 등 획득한 옵션에 따라 장비가 영구적으로 변환된다.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회원들이 마스터리 장비에 ‘신비의 돌’을 사용할 때마다 1회 기준으로 10포인트의 ‘신비의 돌’ 포인트를 제공하고, 매주 가장 많은 포인트를 쌓은 상위 50명에게 순위에 따라 고급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한편, 웹젠은 서버 통합에 앞서 ‘길드원 및 친구 찾기 이벤트’와 게임 내 상점을 통해 ‘+11블러드엔젤 마스터리 무기’와 ‘방어구(기간제 7일)’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의 PC MMORPG ‘뮤 온라인’의 ‘서버 통합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