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9일 신사옥에서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넷마블몬스터 조두현 개발총괄, 넷마블 이정욱 사업부장 등이 참석해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상세히 소개하고 글로벌 사업전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마블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작한 마블 IP 최초의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라며, “모바일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비주얼뿐만 아니라 한판 한판의 재미에 집중된 실시간 멀티플레이 콘텐츠 등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몬스터 조두현 개발총괄은 “슈퍼 히어로들의 고유 움직임과 작전 수행 방식 등을 게임에 적용해 몰입감을 한층 높였으며, 지상 전투는 물론 자유로운 비행과 공중 전투를 구현하여 한 차원 높은 액션을 완성시켰다”라며, “이용자들은 코스튬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다양한 외형의 슈퍼 히어로로 마블 퓨처 레볼루션만의 독창적인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이 게임은 슈퍼 히어로 집단 ‘오메가 플라이트’가 ‘컨버전스’로 인해 위기에 빠진 세계를 지켜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 스토리는 마블 코믹스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등을 집필한 마블의 유명 작가 ‘마크 슈머라크(Marc Sumerak)’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론칭 스펙에는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슈퍼 히어로 8종이 포함됐다. 각 히어로들은 스킬과 전투 콘셉트 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어, 육성 방향에 따라 보다 전략적이고 흥미진진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슈퍼 히어로 외에도 마블 세계관 속 슈퍼 빌런들이 등장하는 PvE 콘텐츠와 대규모 다중 접속 전투가 펼쳐지는 PvP 콘텐츠 등이 최초 공개돼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 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글로벌(중국, 베트남 제외)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사전 등록은 오늘부터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사전 등록 코스튬 선물 상자’를 선물한다.

넥슨X신한은행,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제휴를 맺고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 ‘다오’와 ‘배찌’ 디자인으로 구성된 2종의 카드로, 선착순 10만 명까지 발급 가능한 한정판 에디션이며 신한 쏠(sol)앱에서 8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카드 발급 신청자에게는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인게임 아이템 레전드 카트 바디 ‘흑기사(14일)’, 레전드 캐릭터 ‘문어다오(14일)’가 담긴 쿠폰과 캐릭터 스티커를 지급하고, 신한 체크카드 발급이 처음인 이용자에게는 편의점 CU 상품권(5,000원)을 추가 제공한다.

또, 카드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찌쿠션, 텀블러, 우산이 포함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스페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경품 당첨 결과는 8월 20일 쏠(sol)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내한다.

한편,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은 대중교통, 편의점, 영화 등 생활서비스 최대 5천 원 캐시백, 간편결제서비스 최대 5천 원 캐시백, 해외이용서비스 1.2% 캐시백 등 ‘신한카드 헤이영 체크카드’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개념 쾌속 SRPG ‘요철세계’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레이션 결정

가이아모바일은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전략 RPG ‘요철세계’가 게임 출시 이후 하츠네 미쿠(Hatsune Miku)를 비롯한 여러 유명 버추얼 싱어와 연계해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29일) 밝혔다.

‘요철세계’는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요철세계’를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칠창사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제작한 모바일 전략 RPG다. 빠른 템포의 전략 플레이와 타격감을 강조하기 위해 로우폴리(Low-Poly)라는 독특한 장르의 아트를 사용했으며, '무브&액션'이라는 설계를 통해 캐릭터의 이동, 방어, 공격의 명령을 하나로 융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난 5월 초부터 ‘요철세계(영문명: AOTU World)’는 공식 웹사이트를 열고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및 여러 동남아 국가에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리고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충족시키고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추얼 싱어인 하츠네 미쿠(Hatsune Miku)와 메구리네 루카(Megurine Luka), 카가미네 린(Kagamine Rin), 카가미네 렌(Kagamine Len), 카이토(KAITO), 메이코(MEIKO)와 연계한 콜라보레이션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쳐 미디어 주식회사가 개발한 가사와 멜로디를 입력하면 누구라도 노래를 부르게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 ‘하츠네 미쿠’를 통해 음악을 만들고 이를 인터넷에 올리면서 이런 활동들이 크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하츠네 미쿠’는 ‘캐릭터’로도 주목 받아 지금은 버추얼 싱어로 굿즈 판매, 라이브 콘서트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게 되었고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 ‘메구리네 루카’. ‘MEIKO’. ‘KAITO’도 크립톤 퓨처 미디어 주식회사의 버추얼 싱어다.

이 6명의 버추얼 싱어들은 ‘요철세계’와의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규 캐릭터로 출현하며, 하츠네 미쿠와 함께 메구리네 루카는 게임 속에서 가장 희귀하고 높은 S 등급의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은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6월 28일 일본 지역 출시 당일 양대 마켓 무료 1위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6월 28일 일본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출시 당일 양대 마켓 무료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로, 일본 지역은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을 맡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국내 출시 전부터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차트 급상승 1위에 올랐으며 2020년 7월 7일 론칭 직후 양대 마켓 게임 매출 최고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또한 3개월간 탑 10 자리를 지켰으며 원스토어 론칭 후 하루 만에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한 흥행 대작이다. 2020년 하반기를 휩쓴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Google Play Best 2020 Award’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현재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일본 지역도 론칭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더니 론칭 당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에 링크되었으며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어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론칭을 기다린 일본 지역 유저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론칭 이벤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만 해도 '장식 가챠 티켓'을 증정하며 15일 째에는 머리 장식인 '개구리의 엄블러 햇'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특별한 회복 아이템이 드롭되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