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7일,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신규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

‘오딘’은 출시 당시 총 36개의 서버를 오픈했으며 이용자가 대거 몰려 게임 출시 하루 만에 4개의 ‘헤임달’ 서버를 추가로 오픈했다. 이후 폭발적인 이용자 유입으로 2번의 서버 추가를 진행, 금일 오전 10시, 5개의 ‘티르’ 서버를 추가로 열어 출시 일주일 만에 네 번에 걸쳐 총 18개의 서버를 증설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4일까지 ‘로키의 그림자 출현률 상향!’ 이벤트를 통해 추가 골드와 로키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대폭 확대한다.

또, 28일까지 ‘대륙 침락자 처치 미션’을 통해 추가 인게임 보상을 증정하고 ‘14일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으며 이용자 유입 현황에 따라 서버 증설 및 대응안을 빠르게 적용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손흥민 캐릭터 사전 예약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7월 20일까지 ‘손흥민 캐릭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손흥민 캐릭터’ 사전예약은 누구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손흥민 한정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오는 7월 21일 정식 출시 예정인 ‘손흥민 캐릭터’ 출시와 함께 손흥민 이모트, 손흥민 의상 2세트 등 게임 내 다양한 손흥민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는 이 밖에도 2021년 여름, 새로운 배틀로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마련했다. 오는 7일 80년대 한국을 배경으로 하는 4년 만의 8x8 오리지널 사이즈 신규 대형 전장 ‘태이고(TAEGO)를 추가하고, 캐릭터 사망 시에도 다시 한번 부활할 수 있도록 하는 ‘복귀전’과 ‘자가제세동기’ 시스템 등을 도입하며 기존 게임 진행의 틀을 완전히 뒤바꿔놓는다.

한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역시 7월 22일부터 여름맞이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용자들은 영구 획득 인게임 스킨, 배틀그라운드 현물 상품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 자회사 플레이링스, 신작 '버블텀블' 글로벌 서비스 시작

선데이토즈는 자회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가 신작 게임 '버블텀블'의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버블텀블’은 선데이토즈의 신설 자회사 ‘플레이링스’의 첫 작품으로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을 통해 세계 전역에 서비스된다. ‘버블텀블’은 같은 색깔의 물방울을 터트리는 슈팅형 퍼즐 장르에 주인공 캐릭터인 소방관 코코의 이야기 전개와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을 더해 원터치 퍼즐 플레이의 재미를 담아낸 게임이다. 

모바일과 PC,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확장성과 경쟁 및 순위 콘텐츠 등은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이용자들에 최적화된 재미요소로 꼽힌다. 또 2019년 출시 이후 북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자사의 소셜 카지노 ‘슬롯메이트’와 ‘일렉트릭 슬롯’을 통한 마케팅 지원 역시 ‘버블텀블’에 대한 이용자 호응을 더할 요소로 관심을 모은다.

플레이링스 임상범 대표는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 ’버블텀블’은 페이스북 기반의 이용자를 확대하는 의미 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력 게임군인 소셜 카지노 외에도 대중적인 다양한 장르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플레이링스는 2020년 매출 173억 원, 영업이익 44억 원을 기록한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와 동기 매출 135억 원을 기록한 관계사 링스게임즈의 합병으로 신설된 게임사다. 양사의 합병은 지난 1분기 링스게임즈의 흑자 전환 등 성장세가 더해지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에서 월 이용자 기준으로 카지노 부문 인기 1위, 2위를 기록 중인 '슬롯메이트'와 '일렉트릭 슬롯'을 서비스 중인 ‘플레이링스’는 퍼즐, 레이싱 등 다수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라테일, 15주년 기념 스페셜 굿즈 출시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게이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슈퍼플레이와 협업해 자사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굿즈를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라테일’을 사랑해 주신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콘솔 및 유명 게임의 제품을 선보이는 슈퍼플레이와 함께 15주년 기념 스페셜 굿즈를 제작했다.

먼저 휴대폰 케이스, 장 마우스패드, 일러스트 북, 뱃지 등 다양한 상품과 스페셜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15주년 기념 VIP 패키지를 공개했다. 30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해당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캐릭터 스티커’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무선 이어폰 케이스, 티셔츠, 캐릭터 파우치 등 10여 종의 개별 상품도 마련했으며,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디지털 아이템을 증정한다.

한편 금일(7일) 오후 19시에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서 권이슬 아나운서가 쇼핑 호스트로 출연해 ‘라테일 GM 낭만’과 함께 ‘라테일’ 15주년 기념 스페셜 굿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해당 굿즈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슈퍼플레이 홍대점(AK홍대 5층)에 ‘라테일’ 특별존을 마련할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본부 정수진 실장은 “라테일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해, 슈퍼플레이와 함께 다양한 굿즈를 마련했다” 며 “라테일을 사랑해 주신 유저에게 온, 오프라인에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다크에덴, 하반기 대대적인 변화 1탄, 루키 월드 캐릭터명 선점 시작

정통 온라인 게임 업체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대표 유태호)는 자사 호러 액션 MMORPG ‘다크에덴’에서 6월 25일 대표이사가 이야기 한 2021년 하반기 대대적인 변화 1탄으로 ‘루키 월드’ 컴백 및 스킬 업데이트를 진행 한다고 금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렸다.

먼저, ‘루키 월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2021년 7월 7일부터 27일 자정까지 진행 될 예정으로 선점 시 ‘강화 라 스킬북 상자’ 아이템이 전원에게 지급 된다. 눈 등급 스킬 업데이트는 각 종족 별로 진행 되며, 레벨이 눈 1등급 (251레벨) 3차 승직 이상인 경우 습득 가능 하다.

슬레이어 종족은 에이션트 블레이드, 쉴드 프레셔, 차르 봄바, 디바인 샤이어, 오라 워터폴 등 5종을 배울 수 있다. 뱀파이어 종족은 블러디 봄, 커즈 그레이브야드 등 2종을 배울 수 있다. 아우스터즈 종족은 차크람 나이프, 샐러맨더, 아이스 니들, 퓨리 오브 어쓰 등 4종을 배울 수 있다. 

눈 등급 스킬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 되는데, 2021년 7월 7일부터 28일까지 게임 접속 시 ‘전문 면허증’ 아이템이 지급 된다.

마지막으로 6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보다 안전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 개인 정보 보호 캠페인이 진행 중에 있으며, 본인 인증 후 개인 정보 업데이트 시 잠재 옵션 강화석 상자, 시커석, 혈흔, 특수 방어구, 최강 무기까지 얻을 수 있는 ‘GM 희귀한 선물 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유태호 대표는 “금일 오랜 시간 기다려 준 유저분들에게 새롭게 준비한 눈 등급 레어 스킬 업데이트 및 초보자 성장 특화 서버 ‘루키’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동시에진행 하게 되었다며, 2021년 하반기에도 ’다크에덴’은 유저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친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의 모든 결전 모드와 기회의 땅 보너스 

락스타 게임즈는 RED DEAD 온라인의 모든 결전 모드와 기회의 땅에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주 모든 결전 모드와 기회의 땅에서 2배의 보상을 지급한다. 결전 모드에서 승리하면 능력 카드 업그레이드 30% 할인 혜택을,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 보물 지도를 지급한다.

또한 랭크 100 이상의 밀주업자가 결전 모드에서 승리 시 밀주 바 장식을 금괴 3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이와 함께 랭크 100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는 일부 무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무기를 개조하면 일부 리볼버 40% 할인 혜택과 익스프레스 리볼버 탄약 200발을 지급한다.

장물아비의 무기는 40% 할인과 함께 책자, 랭크 제한이 해제되고 능력 카드, 투르크멘 말, 무기 제작 책자, 스나이퍼 라이플 등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락스타 게임즈는 오는 13일 RED DEAD 온라인: 피로 얼룩진 돈 업데이트를 단행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신규 정보와 트레일러를 곧 공개할 방침이다.

그라비티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1주년 대규모 이벤트

그라비티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로 2020년 7월 7일에 국내 론칭했다. 이 게임은 기존 라그나로크 IP 게임과는 차별화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직후에는 양대 마켓 무료 게임 매출 최고 4위를 기록, 명실상부 흥행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6월 28일 일본 지역에 론칭, 출시 당일 양대 마켓 무료 게임 1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론칭 1주년을 기념하며 기존 이벤트보다 더욱 더 다채로운 혜택을 증정하는 ‘라그 오리진 1주년 파티’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 생일 모자를 쓴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문자 아이템과 케이크를 모아 신규 외형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몬스터 대작전 · 글자 수집’ 이벤트, 같은 기간 생크림 폭탄을 서로에게 터트리는 ‘생크림 페스티벌’ 이벤트, ‘1주년 기억 다시 보기’ 이벤트, ‘1주년 축제 유저 복귀’ 이벤트, ‘행운의 나무’ 이벤트,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게임 로딩 화면에 1주년 기념 케이크를 적용했으며 대형 1주년 기념 케이크를 프론테라 분수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리진 개발자들의 모습을 허수아비로 디자인했으며 실제 담당자들의 이니셜을 허수아비 네이밍으로 활용,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일태 팀장은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흘렀다. 1년 동안 유저분들께서 주신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을 가득 담은 대규모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더 오랜 기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7월 6일, 그라비티 대표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당기는 방송’을 통해 라그나로크 오리진 1주년 기념 외형, 탈 컷 등의 콘텐츠와 다양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소개했다. 

이문열의 ‘삼국지 전략판’, 삼복 맞이 프로모션 진행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삼복을 맞이하여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삼복 이벤트는 풍경 중에 으뜸으로 치는 ‘구주’ 주부에서 명소 보물 주머니를 찾는 방식과 매일 전쟁을 준비하며 전쟁 물자를 보상받는 2가지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내 매일 0시에 각 주부에서 갱신되는 명소 보물 주머니를 확인할 수 있다. 보물 주머니를 열면 이용자는 ‘삼계탕’ 아이템을 100% 확률로 획득하게 되고, 일정한 확률로 장비 재료와 전설 도면 등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삼계탕’ 아이템은 ‘삼복날 상점’에서 4성 용맹위병, 자색 마노, 독산옥 등의 영웅 장비 재료로 랜덤 교환할 수 있다. 역대 세력치가 300 이상인 이용자라면 매일 최대 3개의 보물 주머니를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전쟁을 준비하며 일기당천 한정 채팅창 등 먹이주기 횟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군마로 물자를 운송하면 일정 확률로 전설 장비 도면 등의 깜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월 3일 시즌3의 시작으로 또 한 번의 격전에 돌입한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제를 도입하여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보다 전략적이면서도 지략전투가 가능한 콘텐츠 추가로 전략 및 전술의 요소도 배가 시켰다. 이제 이용자는 지형과 동맹원과의 단합 등을 포함하여 보다 다양한 책략을 수립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삼국지 대가 이문열 작가님이 추천하는 ‘삼국지 전략판’은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의 성과를 낸 글로벌 히트작으로, 코에이 테크모 검수 과정을 거쳐 삼국지 시리즈의 정통성을 계승해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출시 직후에도 인기차트 1위에 등극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인기 및 매출 차트가 상승하는 등 무서운 저력을 보이고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무더운 삼복을 맞이하며 이용자들에게 시원한 게임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라이브 서버 '여름축제' 이벤트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 ‘여름축제’ 이벤트에 ‘축제의 상자 II’와 ‘아프사란타 출석부’를 추가하였다.

아이온 이용자는 8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큐나마켓에서 ‘축제의 상자 II’를 0큐나에 구매할 수 있다. 개봉 시 기간제 타이틀 카드와 로다스의 커다란 황금 별을 얻는다. 매일 ‘아프사란타 출석부’를 통해 전설 변신 계약서 (10종)와 전설PvE 강화석 (7일) 등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벤트 기간 동안 루그부그의 임무 수행 시 전설/궁극 기억의 파편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루그부그의 임무 중 일부는 수행 시 능력치 큐비클, 외형, 인던 추가 입장권 등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은 ‘아프사란타’ 필드에서 천족 환상의 빛 군단과 마족 운명의 천칭 군단을 각각 황금 깃털 군단과 붉은 어금니 군단으로 교체했다. 새로운 군단 대행자인 ‘디케’와 ‘스쿨던’을 비롯해 군단별로 지원 NPC들이 등장하며, 신규 군단/파견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특정 종족이 아프사란타 내 작전지를 모두 점령하면 ‘아프사란타 대행자전’이 열리며, 상대 종족의 대행자를 처치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돌발 상황과 긴급 지령에 따른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작전지 재점령 시간은 30분으로 단축된다. 콘텐츠 업데이트에 따라 루그부그의 일일/주간 임무 구성도 변경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 7월 7일 오픈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7월 7일, 라그나로크 IP의 굿즈가 가득한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를 전격 오픈했다.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는 그라비티의 대표 IP를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피규어, 몬스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식 굿즈 사이트이다.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그동안 오프라인 브랜드 스토어에서 한정적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다양한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포링 무드등과 머그컵, 우산, 핀 버튼, 노트 등 23 종의 제품과 LINE 이모티콘 3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라그나로크 팬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굿즈를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7월 7일은 그라비티의 대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국내 론칭 1주년이기도 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1주년을 기념하며 한정판 쿠폰이 들어있는 ‘라그나로크 몬스터 랜덤 피규어’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피규어 6종, 라그나로크 오리진 의상 장식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세트만 한정 판매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21년 7월 7일부터 무려 1년간 ‘신규 가입 회원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회원가입을 하면 최대 3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21년 7월 7일부터 8월 8일까지는 포링 대형 모찌 봉제인형 구매 시 포링 키링 인형을 증정하는 ‘포링 대형 모찌 봉제인형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라비티 IP사업unit 유준 팀장은 “이번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 오픈으로 인해  다양한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을 보다 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TCG 카드, 티셔츠, 휴대폰 케이스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출시하고 있는 다양한 라그나로크 상품들을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