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5 화 21:46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그랑사가, 업데이트 영상 공개 및 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XDOA6 사전등록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7.16 16:37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1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유명 게임 음악 작곡가 ‘크리스 벨라스코(Cris Velasco)’가 참여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크리스 벨라스코’는 ‘포트나이트(Fortnite)’ 및 ‘스타크래프트(StarCraft)’를 비롯해 ‘갓 오브 워(God of War)’시리즈, ‘오버워치(OVERWATCH)’ 등으로 유명한 게임 음악 작곡가로, 이번 영상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의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제국군을 상대로 펼쳐질 주인공 기사단의 운명을 웅장하고 박진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시네마틱 영상 작곡을 위해 64인조 오케스트라가 체코에서 실연 작업을 진행했으며, 삽입곡의 음향 믹싱(Mixing)을 위해 영화 ‘조커’ 및 ‘레지던트 이블’ 등으로 유명한 음악 엔지니어 ‘다니엘 크레스코(Daniel Kresco)’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엔픽셀 관계자는 “앞으로 ‘그랑사가’에서 선보일 새로운 스토리의 웅장하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등을 표현하기 위해 영상은 물론 음악적 요소로 담아 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어 7월 중 진행될 ‘썸머 페스티벌’을 비롯해 8월 중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DEAD OR ALIVE 6(데드 오어 얼라이브6) 콜라보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DEAD OR ALIVE 6(데드 오어 얼라이브 6, 이하 DOA6)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6 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DOA6의 인기 캐릭터 카스미, 호노카, 마리로즈, 뇨텐구 등이 신규 파이터로 등장하며 해당 파이터들의 수영복 코스튬 버전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다양한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콜라보 파이터인 '호노카', '마리로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콜라보 업데이트 사전등록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3000 루비를 지급한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29일까지 총 100회의 소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픽업 영웅 소환’, ‘일반 영웅 소환’, ‘픽업 장비 소환’, ‘일반 장비 소환’ 중 원하는 소환을 선택, 100회에 걸쳐 영웅 및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9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히어로 크리스탈’, ‘경험치’, ‘각성 던전 상자’, ‘골드’, ‘전설의 각성석’ 등 각종 고급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1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29일까지 ‘여우 신선 나리’, ‘기록실 서기 란’, ‘얼음 마녀 루피나’, ‘마왕 리리스’, ‘네크로맨서 소녀 녹시아’, ‘안드로이드 Mk.99’, ‘미래 공주’, ‘풍요의 신수 메이릴’, ‘해군 대장 마리나’ 등 총 9종의 인기 영웅과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신규 콘텐츠 추가도 진행한다. 먼저, 신규 17시즌 길드 레이드 ‘배틀 스타디움’을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선보인다.

또한, 단편집 ‘설산 견문록’과 '스토리 다시 보기' 기능을 추가해 보다 풍성한 콘텐츠들로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준다.

지난해 7월,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게임 전반에 깔려 있는 독특한 유머 코드, 흥미진진한 게임성 등으로 1년간 국내외 이용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넥슨, ‘천애명월도’ 서버 통합 및 대규모 이벤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텐센트게임즈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가 서버 통합과 함께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해 오픈한 ‘연화’ 서버를 기존 ‘천하’ 서버에 통합했다. ‘연화’ 서버 이용자는 캐릭터 정보 및 방파, 연맹 등 커뮤니티를 통합된 ‘천하’ 서버에서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서버 통합을 기념해 8월 4일까지 105레벨 이상 캐릭터 대상으로 ‘5000 은량’과 ‘봄맞이 보물상자-B’, ‘오애-고양이 귀’ 등 각종 보상이 포함된 ‘서버통합 기념 선물’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거점 초기화 지원 및 방파원 보상 이벤트도 연다. 서버 통합 전 총타를 점령했던 연맹에게는 ‘수양’, ‘공헌도’ 등을 거점 초기화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방파에 소속된 이용자에겐 ‘방파 성장 선물’, ‘푸짐한 제작재료 상자’를 준다.

이 외에도 넥슨은 게임 접속, 친구 초대 등 여러 테마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8월 4일까지 ‘천애명월도’를 꾸준히 플레이하면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잠재속성 아이템 교환권-B’, ‘연무 조각’ 등 유용한 아이템을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7월 19일부터는 신규/복귀, 일정 공력 이하의 친구를 게임에 초대해 일간·주간 미션에 함께 참여할 경우 ‘보물상자’나 ‘은량’ 등 각종 보상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며, ‘보물상자’를 오픈한 횟수에 따라 ‘대비부’, ‘백효생전’, ‘천인천면 신병 재료’ 등의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한편 ‘천애명월도’ 서버통합 기념 넥슨플레이 이벤트가 7월 22일부터 열린다. 넥슨ID 최초로 ‘천애명월도’ 캐릭터를 생성해 일정 레벨을 달성 시 최대 10,000 플레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올 가을 북미 유럽 진출 목표

카카오게임즈가 2021년 가을, 북미 및 유럽 PC 온라인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한 PC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엘리온(ELYON)’이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현지 시각) 북미, 유럽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두번째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5일(*현지 시각) 엘리온 현지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26일 2차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과 동시에 사전 주문에 돌입한다.

‘엘리온’은 2021년 가을 북미 유럽 서비스를 목표로 이번 2차 CBT를 통해 막바지 콘텐츠 점검에 나설 예정이며, 카카오게임즈의 풍부한 현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이용자 환경에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엘리온’은 ‘테라’를 만든 제작의 명가 블루홀스튜디오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PC MMORPG로, 북미 및 유럽과 오세아니아 지역을 대상으로 영어 및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서비스 된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 갤럭시 스토어 출시

한국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를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소녀X헌터’는 미소녀 영웅들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는 물론, 속성과 진영을 고려한 전략적인 전투, 그리고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요소로 지난 5월 그랜드 오픈 당시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갤럭시 스토어 런칭을 기념해 해당 스토어에서 소녀X헌터를 설치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하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참여자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5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3 45mm(LTE), 갤럭시 Z플립 5G 자급제(256GB),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방침이다.

또한 갤럭시 스토어 사전예약을 진행해 지난 그랜드 오픈 당시 혜택을 받지 못한 이용자도 SSR 모차르트와 300수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 대표는 ”다양한 채널에서 ‘소녀X헌터’를 즐길 수 있도록 갤럭시 스토어에 런칭하게 되었다”며 “신규 유저를 위한 혜택도 제공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소녀X헌터’는 홍보모델 배우 이순재의 이름을 딴 ‘SJ쿠폰’에서 모집권 40장 혜택을 제공, 이용자들이 원하는 영웅을 뽑을 수 있도록 지원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소녀X헌터’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데캉스 2차 이벤트 

16년째 서비스 중인 장수 MMORPG '데카론'에서 07월 한달간 여름을 겨냥한 데캉스 타임! 1차 이벤트에 이어 2차 이벤트가 시작 되었다.

데캉스 이벤트 1차에서 다양한 보상을 지급했던 ‘블루홀 대작전’ 이벤트가 게임 재화인 ‘DIL’ 을 획득할 수 있는 특급 보상으로 돌아와 최고 ‘10,000,000,000 DIL’ 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던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데캉스 이벤트 2차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 여름 밤의 납량 특집’ 이라는 컨셉의 이벤트가 심야 시간에 진행되고 있어, 더위에 지친 유저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무엇인가가 출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1차 부터 이어지고 있는 Play Time 이벤트 외에도 캐릭터가 보다 강해질 수 있는 장비, 악세사리, 스킬 강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데캉스 이벤트는 2차로 끝나지 않고 3차 이벤트가 진행될 것을 안내하고 있으며, 3차 이벤트에는 더욱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데카론은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기존 던전의 효율을 높이는 던전 리뉴얼과 함께 유저 편의 사항 개선 등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도 행보가 주목된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